아이엠 샘

'아이엠 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아이엠 샘은 '교육' 이라는 분야에 대하여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이루어진 동아리 입니다. 모의 수업, 모의 면접, 교육 관련 토론 등 교사 관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 모의 면접

이름 남수연 등록일 17.04.15 조회수 436

1. 야자폐지 라는 방안에 대해서 김교사는 학생들의 학습자율성을 위해 찬성하고, 박교사는 학습향상을 위해서 반대한다고 하였다.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은?

→ 저는 반대합니다.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자신이 스스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와 또 어디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야자를 하지않으면 대부분 사교육을 하기 때문에 학원을 갈 것이라고 예상하는데 학원에서는 거의 주입식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어디가 부족하고 강한지 알 수 없기에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야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야자를 싫어하는 학생들이 야자에 참여하면서 학습분위기를 흐릴 수 있으므로 선생님들은 학생이 야자를 참여하기 싫어한다면 혼내거나 강제로 하게 하는 것보다 학생의 의사를 존중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요즘 햄과 같은 가공식품, 인스턴트가 늘어 학생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이에 급식지도 방안은?

→ 저는 급식에 한 가지만 가공식품으로 제공하고 나머지는 영양소 균형을 맞춰 제공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미 아이들은 가공식품에 익숙해져 완벽하게 끊기 어려우니 줄이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급식에 가공식품이 아예 없다면 오히려 급식을 안먹을 수 있으니 한가지의 가공식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전글 2017 모의 면접
다음글 2017 모의 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