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토론부

기전여고 사회토론부 A.O(Approve Opposite) 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O는 정치, 경제, 문화, 방송, 환경 등 다방면에서의 사회적 이슈에 관한 주제로 논의하고 토론하는 동아리입니다.

롯데마트, 청년식당 4호점 ‘초면’ 오픈

이름 박경연 등록일 17.06.06 조회수 493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롯데마트는 외식분야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해 시작한 청년식당 4호점을 경기 구리점에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청년식당은 롯데마트가 외식분야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 실패로 인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청년식당으로 선발된 업체는 롯데마트 내에서 1년 동안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롯데마트는 청년식당 업체를 위한 영업공간 및 주방집기, 인테리어 비용 등을 지원하며, 운영 성적에 따라 최대 1년 계약 연장도 가능하다.

이번에 구리점에 오픈하는 청년식당 4호점 ‘초면’은 지상파 음악 경연프로그램 출연 경험이 있는 록밴드 ‘레이지본’의 드러머인 김석년 셰프와 20대 고민제 셰프가 함께 만든 일본 라멘 전문점이다. 롯데엑셀러레이터의 지원을 받고 있는 외식 창업 컨설팅 회사인 ‘심플프로젝트 컴퍼니’에서 추천을 받았다.

롯데마트는 ‘초면’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대표 메뉴인 ‘돈코츠 라멘’을 정상가에서 1000원 할인된 5500원에 선보인다.

최소영 롯데마트 외식MS MD(상품기획자)는 “롯데마트가 외식 분야 청년 창업가를 돕기 위해 시작한 청년식당 4호점이 구리점에 오픈했다”며 “청년 창업가들을 도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청년식당을 선보일 계획”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서울 중계점에 청년식당 1호점인 차이타이를 비롯해 경기 평택점에 팬투디쉬(Pan to Dish), 부산 동래점에 충무로 등 총 3개의 청년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식당을 오픈함으로써 청년 창업자들이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다른 곳에서도 청년식당을 늘려 청년 창업자들이 더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전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CGV 영화관 50곳 설치
다음글 사드 보고누락 조사 일파만파…군 사조직 개입설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