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토론부

기전여고 사회토론부 A.O(Approve Opposite) 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O는 정치, 경제, 문화, 방송, 환경 등 다방면에서의 사회적 이슈에 관한 주제로 논의하고 토론하는 동아리입니다.

아베 "역사적인 방문돼야"…오바마 히로시마行 의미부여

이름 송세연 등록일 16.05.14 조회수 820

아베 "역사적인 방문돼야"…오바마 히로시마行 의미부여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원폭 피해 지역인 일본 히로시마(廣島)시를 방문하기로 한 것에 관해 "역사적인 방문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14일 말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도쿄에서 열린 회의에서 "세계 유일의 전쟁 피폭국 총리와 세계에서 유일하게 핵무기를 사용한 국가의 지도자가 함께 희생자에 대한 애도의 마음을 표하는 것은 핵 없는 세계를 향한 한 걸음이 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아베 총리는 미국 대통령이 피폭지를 방문하는 것은 전후 71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라며 오바마 대통령이 피폭의 실상을 접하고 그 소감을 세계에 알린다면 핵 없는 세계를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일본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이달 27일 히로시마를 방문한다.

 

 

 

 

 

미국이 사과하는 것은 마땅한 일이지만 그 전에 자국을 돌아볼 필요가 있다. 자국이 먼저 잘못됬던 일에 대해 사과했을 때 비로소 사과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생각한다.

이전글 日구마모토 강진 한달…"아직 장례도 치르지 못해"
다음글 세계는 지금 `스마트폰 좀비`와의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