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토론부

기전여고 사회토론부 A.O(Approve Opposite) 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O는 정치, 경제, 문화, 방송, 환경 등 다방면에서의 사회적 이슈에 관한 주제로 논의하고 토론하는 동아리입니다.

빨간 단풍 보려다 관절에 빨간 불 켜진다

이름 신유정 등록일 15.11.07 조회수 847

등산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주말이면 삼삼오오 모인 등산복을 착용한 무리를 흔히 볼 수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최근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가야산 소리길, 지리산 피아골 등 ‘걷기 좋은 국립공원 단풍길’ 25곳을 선정해 발표하고, 2015 단풍시기를 발표하는 등 등산인들이 좋아할만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좋은 풍경도, 즐거운 추억도 산행 중 다치게 되면 아무 소용 없다. 안전한 산행이야 말로 즐거운 산행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통증 완화를 위한 무릎보호대 (파마라스틱 무릎 보호대 A형)

등산은 나무들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즐길 수 있고, 근 지구력을 키워주는 좋은 운동 중 하나로 꼽히지만 산을 오르내리며 무릎에 지속적인 부담이 가해지기 때문에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의료기기 전문 브랜드인 ‘파마라스틱’의 무릎 보호대는 스페인 제약 기업 라보라토리 신파의 정형외과적 의료기기 용품 이다. 유럽의 CE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보온 효과가 있는 고밀도 네오프렌을 함유, 근육 이완을 통해 등산시 무릎에 작용할 수 있는 통증을 감소시켜 준다.

체력 소모를 줄이고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등산스틱 (몽벨 메이저 3단)

관절 부상을 줄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등산스틱을 사용 하는 것이다. 등산 스틱은 몸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되고 산행 시 체력 소모를 줄여주는 장비다.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부상을 줄여주며 가을에는 낙엽이 쌓인 산길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등산 스틱은 반드시 두 개를 세트로 사용해야 효과가 있다는 것 또한 기억해야 한다.

LS네트웍스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의 3단 스틱 '메이저 3단'은 내구성이 뛰어난 듀랄루민 소재로 제작된 3단 스틱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EVA 손잡이에 스트랩 부분도 부드러운 소재로 쿠션 처리해 손에 착 감기는 듯 그립감이 좋다. 스틱의 마지막 단에는 충격흡수 스프링을 내장, 안티쇽 기능으로 오랜 시간 산길을 걸어도 피로가 덜하게끔 했다.

발과 발목을 잡아주어 관절을 보호하는 등산화 (K2 EM 윈더)

등산화는 울퉁불퉁한 등산로를 걸을 때 발과 발목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등산화가 맞지 않거나 이상이 생길 경우 산행에 무리가 오기 쉬워 본인에 발에 꼭 맞는 등산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K2는 국내 최초로 끈을 묶지 않아도 발에 꼭 맞게 조여주는 신발 끈인 ‘다이나-클립(DYNA-CLIP)’을 적용한 등산화 ‘EM 원더’는 첫 착장 시 발목 부분의 끈을 자신에게 맞춰 놓으면 더 이상 끈을 묶고 풀지 않아도 돼 편리할 뿐만 아니라 신발끈이 밖으로 나오지 않아 깔끔하게 신을 수 있다.

EM 원더에 적용된 신발 끈인 ‘다이나-클립(DYNA-CLIP)’은 탄성이 있는 끈을 고리에 거는 구조로 되어 있어 일반적인 등산화와 달리 리본 묶음이 필요 없다. 또한 자신에게 최적화된 착화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등·하산 시 에너지 소모를 더욱 줄여 준다.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5·6공화국 국정교과서도 '대한민국' 아닌 '정부' 수립
다음글 '땅콩회항' 한진그룹, 지배구조 평가도 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