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전여고 사회토론부 A.O(Approve Opposite) 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O는 정치, 경제, 문화, 방송, 환경 등 다방면에서의 사회적 이슈에 관한 주제로 논의하고 토론하는 동아리입니다.
수준별 이동수업 해야하는가 - 토론후기 |
|||||
---|---|---|---|---|---|
이름 | 박시은 | 등록일 | 16.11.05 | 조회수 | 860 |
1학년들 첫 자유토론이었는데.. 준비가 살짝 부족했던 점이 아쉬웠다. 토론을 보고 나의 생각을 적어보자면.. 수준별 이동수업은 이루어져야한다. 한 학급 내에서도 학생들의 이해도와 성취도는 전부 다르다. 그런 학생들을 한 교실에 앉혀두고 한 선생님이 같은 내용을 가르치며 모두가 따라오기를 바라는 것은 선생님들의 착각이고 잘 하는 학생들의 오만이다. 수업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주로 수업하는 선생님이 있다고 가정하자. 그렇다면 선생님은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념을 반복적으로 알려줄 것이고, 수업내용을 잘 이해하는 학생들을 위주로 수업하는 선생님이 알려주는것에 비해서 진도도 느려질 것이고 심화내용을 다루는 양도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밖에 없다. 이것은 잘 하는 학생들에게 피해를 준다. 그리고 선생님이 잘 하는 학생들 위주로 수업한다면 잘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그 수업시간 동안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자동차의 앞바퀴가 느리고 뒷바퀴가 빠르면 굴러갈 수 없듯이 교실 안에서 학생들의 습득력과 수준에 차이가 있다면 제대로 된 수업이 이루어지기 힘들것이다. 그러므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을 위하여 수준별 이동수업을 해야한다. |
이전글 | GMO 식품 |
---|---|
다음글 | 장애인 통합 교육 찬반토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