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너미

1. 운영 주제 :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협업-소통-공존이 살아 숨쉬는 교실 문화를 실현한다.

2. 목적 :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의 효율 극대화

1) 스마트 기술의 현주소를 인지하고 협업-소통-공존의 배움을 일으키는 수직적이 아닌 수평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21세기 학습자 역량을 키운다.

2) 게임이나 흥미위주의 단순 몰입에 빠지는 현시대의 학생들에게 인성 훈련과 문화체험활동을 통한 아날로그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3) 진로와 진학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기대해본다.

4) 조별 스마트 기기 관련 프로젝트를 정한 후 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직접 소개해 본다.

 

3. 동아리 현황 :

1) 동아리명 : 위 프레너미(We Frenemy)

2) 설립년도 : 2010

3) 설립목적 :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의 효율 극대화

4) 활동주제 :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협업-소통-공존이 살아 숨쉬는 교실문화를 실현한다.

5) 활동장소 : 수업행동분석실(스마트 전용교실)

6) 회원명단 : 70명

혁신적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우리는 스마트한 프레너미!

감상문

이름 원동민 등록일 18.06.05 조회수 176
정보통신학과(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이 무엇인지 잘몰랐는데 사진과 교수님이 직접 사용해보는 영상을 통해 이해하기 쉬웠다. 
아두이노를 통해 사물인터넷을 만드는 것을 통해 아두이노 기술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었다.

스마트미디어학과(제4차산업혁명)
이 강연은 제4차산업혁명에서의 기술과 분야에 대해 알고 서로 접목시킨 기술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이 강연에서 3d프리팅기술에 관심있었고 취미로 바둑을 해왔는데 몇년전에 알파고가 4대1로 이기고 이 ? 인공지능에 대해 많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 인공지능의 학습방법인 딥러닝에 대해 이번 강연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이전글 감상문
다음글 강연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