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너미

1. 운영 주제 :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협업-소통-공존이 살아 숨쉬는 교실 문화를 실현한다.

2. 목적 :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의 효율 극대화

1) 스마트 기술의 현주소를 인지하고 협업-소통-공존의 배움을 일으키는 수직적이 아닌 수평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21세기 학습자 역량을 키운다.

2) 게임이나 흥미위주의 단순 몰입에 빠지는 현시대의 학생들에게 인성 훈련과 문화체험활동을 통한 아날로그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3) 진로와 진학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기대해본다.

4) 조별 스마트 기기 관련 프로젝트를 정한 후 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직접 소개해 본다.

 

3. 동아리 현황 :

1) 동아리명 : 위 프레너미(We Frenemy)

2) 설립년도 : 2010

3) 설립목적 :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의 효율 극대화

4) 활동주제 :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협업-소통-공존이 살아 숨쉬는 교실문화를 실현한다.

5) 활동장소 : 수업행동분석실(스마트 전용교실)

6) 회원명단 : 70명

혁신적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우리는 스마트한 프레너미!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 준비

이름 김성식 등록일 17.04.20 조회수 495
미래에 소프트웨어 분야의 중요성은 각종 SNS, 뉴스만 보더라고 인지를 할 수 있을겁니다.

이러한 IT산업에 발전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소프트웨어 의무화교육,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선정,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 등 다양한 교육적인 측면에서의 지원이 실시가 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죠.




대부분 학생들이 대학진학을 위해 내신관리에 급급하다보니 정작 본인이 나아고자하는 소프트웨어 학과에 대한 전공대비를 진행할 수 없는 문제로 인해 대학진학 후 수업에 따라가지 못하고 휴학, 자퇴, 전과 등을 하는 학생들도 많이 늘고 있기도 하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정부에서도 내신관리와 함께 소프트웨어 분야의 공부를 진행하며 대학진학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이 2018년 부터 본격적으로 실시가 될 예정입니다.

소프트웨 특기자전형 대학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선정 학교마다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에 차이점은 조금씩 있지만 기본적인 학생부 관리와 함께 소프트웨어 관련 공부를 진행하며 포트폴리오, 교외수상 등을 통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진학 전 전공대비에 대한 준비도 할 수 있으며, 내신에 대한 부담도 조금은 덜어가며 대학진학을 준비해볼 수 있겠죠.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 중 큰 비중을 차고 있는 교외수상의 경우 C언어, 알고리즘 등의 코딩에 대한 공부를 진행하며 한국 정보올림피아드에 참가하여 입상을 하는 방법이 있죠. 지역단위, 전국단위로 진행되는 대회이기 때문에 수상이 실질적으로 쉽진 않지만 경험을 쌓는 부분도 중요한 요소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학생부에 기재하여 가산점을 얻어볼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증인 네트워크관리사, 리눅스마스터를 취득하며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에 대한 대비를 진행해볼 수도 있겠죠.



가장 중요한 포트폴리오의 경우

실제로 본인이 갖추고 있는 실력을 나타내어줄 수 있는 무기로

주제를 하나 선정하여 최대한 많은 지식을 표현해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시스템 등 다양한

IT분야를 접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죠.


미래에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을 활용하여 대학진학에 문을 두드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SW중심대학 현황 및 전형방법
다음글 [경제칼럼] 지금은 소프트웨어 전성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