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 주제 :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협업-소통-공존이 살아 숨쉬는 교실 문화를 실현한다.
2. 목적 :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의 효율 극대화
1) 스마트 기술의 현주소를 인지하고 협업-소통-공존의 배움을 일으키는 수직적이 아닌 수평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21세기 학습자 역량을 키운다.
2) 게임이나 흥미위주의 단순 몰입에 빠지는 현시대의 학생들에게 인성 훈련과 문화체험활동을 통한 아날로그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3) 진로와 진학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기대해본다.
4) 조별 스마트 기기 관련 프로젝트를 정한 후 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직접 소개해 본다.
3. 동아리 현황 :
1) 동아리명 : 위 프레너미(We Frenemy)
2) 설립년도 : 2010년
3) 설립목적 :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의 효율 극대화
4) 활동주제 :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협업-소통-공존이 살아 숨쉬는 교실문화를 실현한다.
5) 활동장소 : 수업행동분석실(스마트 전용교실)
6) 회원명단 : 7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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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김성식 | 등록일 | 16.09.06 | 조회수 | 559 |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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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물인터넷개발자는 사물에 센서와 통신기능을 내장해 사물끼리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을 개발합니다. 웹접근성컨설턴트• 웹접근성컨설턴트는 콘텐츠의 분석·설계·개발·테스트·실행의 전 과정에서 웹접근성에 특화하여 작업자를 교육하거나 개발물을 진단·보완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디지털큐레이터• 디지털큐레이터는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정보 중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가치 있는 정보만을 모아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웹마스터• 웹마스터는 웹 서버를 구축하고 관리하면서 홈페이지 운영 전반에 걸친 실무를 총괄합니다. 웹디자이너• 웹디자이너는 웹사이트를 구축 목적에 맞게 시각적으로 디자인합니다. 웹AE(웹광고기획자)• 웹AE(웹광고기획자)는 웹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웹 광고 기획부터 진행까지 전 과정을 관리합니다. 커뮤니티가드너• 커뮤니티가드너는 각종 커뮤니티의 운영을 담당하며, 네티즌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합니다. 웹콘텐츠기획자• 웹콘텐츠기획자는 웹 사이트에 적절한 콘텐츠를 선별하여 웹의 특성에 맞게 구성하며, 지속적으로 필요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관리합니다. 정보보안전문가• 정보보안전문가는 해커의 침입과 각종 바이러스 발생에 대비해 전산망을 전문적으로 보안 및 유지합니다. 정보검색사• 정보검색사는 인터넷 최신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정보수집 및 정보활용능력을 바탕으로 필요한 정보를 자료를 수집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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