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너미

1. 운영 주제 :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협업-소통-공존이 살아 숨쉬는 교실 문화를 실현한다.

2. 목적 :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의 효율 극대화

1) 스마트 기술의 현주소를 인지하고 협업-소통-공존의 배움을 일으키는 수직적이 아닌 수평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21세기 학습자 역량을 키운다.

2) 게임이나 흥미위주의 단순 몰입에 빠지는 현시대의 학생들에게 인성 훈련과 문화체험활동을 통한 아날로그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3) 진로와 진학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기대해본다.

4) 조별 스마트 기기 관련 프로젝트를 정한 후 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직접 소개해 본다.

 

3. 동아리 현황 :

1) 동아리명 : 위 프레너미(We Frenemy)

2) 설립년도 : 2010

3) 설립목적 :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의 효율 극대화

4) 활동주제 : 스마트 기기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협업-소통-공존이 살아 숨쉬는 교실문화를 실현한다.

5) 활동장소 : 수업행동분석실(스마트 전용교실)

6) 회원명단 : 70명

혁신적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우리는 스마트한 프레너미!

컴퓨터공학과-Computer Science

이름 김성식 등록일 16.09.06 조회수 560
첨부파일
컴공.jpg (181.35KB) (다운횟수:81)

학과개요

컴퓨터공학은 공업을 위주로 하던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의 이행이 가속됨에 따라 정보산업을 선도하는 핵심적인 학문 분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는 인류사회 복지에 선도적으로 공헌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책임감 있으며 도전의식과 적응능력을 겸비하고 IT분야의 전문 이론과 현장 실무 경험을 두루 갖춘 유능한 공학인의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는 우리사회 전반에서 사용되는 컴퓨터에 대한 가장 기초적인 구조부터 응용프로그램까지의 전반을 공부하는 학문으로써, 컴퓨터가 이용되는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기초학문을 배웁니다.

교과내용

컴퓨터공학과에서는 시스템의 분석 및 설계로부터 시스템 운영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멀티미디어 기반 엔터테인먼트와 초고속 통신망 구성에 이르기까지 컴퓨터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지식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공부하는 주요 교과목

- [컴퓨터 구성] 디지털 컴퓨터의 하드웨어적인 구성과 그 동작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컴퓨터의 구조의 기초 개념을 배웁니다.

- [운영체제] 컴퓨터를 실제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운영체제에 대해서 구체적인 구조와 구성, 그리고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법을 배웁니다.

- [정보기술 개론] 정보기술 분야의 세부 전문 분야를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컴퓨터 시스템, 컴퓨터 네트워크, 정보 처리 기술, 멀티미디어와 응용 등의 기초 개념을 배웁니다.

- [자료구조와 실험] 주어진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여러 가지 자료구조를 살펴보고 이를 실제적으로 구현하는 방법과 기본적인 알고리즘에 대해서 배웁니다.

- [소프트웨어 공학] 규모가 크고 쓸모가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하여 필요한 여러 가지 설계 방법과 프로그래밍 기술 및 도구에 대하여 배웁니다.

- [정보 검색] 정보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가공하여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필요에 따라 정보를 검색하여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 배웁니다.

관련자격증

실기교사, 정보기술자격(ITQ),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문서실무사, 정보처리기사, 컴퓨터활용능력평가

이전글 게임학과, 취업은 어떻게?
다음글 frenemy MineCraft - 1학기 활동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