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lem(영어토론)

♥  Emblem은 영어 스피치와 영어 토론 등 여러 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재밌는 방면에서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활동들이 이루어지는 색다른 영어 동아리, 전북여고의 상징입니다. 

11009 박세연

이름 11009 박세연 등록일 20.08.23 조회수 107

1. Where did English come from? 

영어는 라틴어에서 유래된 로망스 언어들과 유사한 단어들을 공유하는 가운데 프랑스어와 스페인어처럼 그 대부분의 단어들은 원래의 일부분이 아니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단어들은 노르만족의 영국침공이후 점목되기 시작하였다.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노르만족이 영국을 정복하여 영국의 지배층이 되었을 때 그들의 언어를 가져왔다. 그 후 많은 양의 프랑스와 라틴 단어들을 추가했다. 그것들을 우린 고대영어라 한다. 고대영어는 5~6세기에 영국제도에 도입되었다. 그리고 모든 언어의 차변에는 프랑스어, 라틴어, 스칸디나비어등 다른 언어들이 있다. 그리하여 라틴어로부터 유래된 다양한 로망스어와 마찬가지로 영어, 스웨덴어, 독일어, 그리고 다양한 언어들은 공통조상으로 부터 유래되었다. 이 영상을 본 후에 영어는 그냥 원래부터 영어로 시작되어 모든 국가가 공통으로 공유하는 언어인줄 알았는데, 그 유래가 엄청나다는 것을 알았고,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언어들의 차변에는 다양한 언어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 사실이 놀라웠다.

 

 

2. 항생제의 내성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항생제란 현대의학에서 필수적인 것으로 감염병치료, 수술, 항암치료등 여러분야에서 사용된다. 항생제가 없다면 치명적인 감염에 걸리고, 항상제는 세균번식을 억제한다. 그러나 세균은 모든 항생제에 내성이 있어 현재는 항생제 개발이 중지되었다. 첫 항생제는 페니실린인데, 이를 개발한 사람은 세균저항력이 항생제를 무력화시키는 잠재력이 있다고 경고하였고, 그 결과 내성균이 출몰하였습니다. 새로운 항생제는 특정 감염에만 효과가 있는데 반해 초기 항생제는 광범위한 감염에 효과적이다. 효과가 제한적이면 판매량이 줄고, 이익이 그만큼 줄어들어 문제가 발생한다. 그동안 세균은 진화하여 변종인 슈퍼 박테리아가 출몰하였고, 내성균을 제어하는 방법은, 기존 항생제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새로운 항상제를 개발하거나, 혹은 박테리아를 이용하거나, 또는 기존의 약이나 신약에 대한 세균의 저항력을 억제하여 세균성 감염치료를 할 새 방법을 만드는 것이다. 이 영상을 시청하고 그동안 얕은 지식으로만 알고 있었던 항생제의 내성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내성이 심각한 문제라는 것을 직면하게 되었다. 앞으로 생리통이 심하더라도 약은 두 알이상 먹지 말아야겠다고 다짐 했고, 항생제를 최대한 복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전글 20516 이예원
다음글 20314 이서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