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생물실험)

'코마(COMA)'는 전북여고를 대표하는 생명과학 분야 학술동아리, 2012 생명과학에 미쳐 COMA 상태에 빠져보자!’라는 표어를 가지고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coma는 혼수상태를 이르는 의학용어로 그만큼이나 생명과학이라는 학문에 대한 열의가 있고, 흥미가 있는 학생들이 모인 곳이라는 것을 드러낼 수 있는 우리 동아리만의 색다른 표어입니다. 코마는 생명과학이라는 가늠할 수 없이 커다란 학문을 여러방향으로 더 자세하게 원하는 대로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로써 더 깊게, 더 넓게, 더 자유롭게 학문을 연구하고 나누는 동아리가 되고자 합니다.

COMA

항상성유지 실험-데오드란트 만들기

이름 정예진 등록일 16.05.29 조회수 1376

학번

10329 정예진

실험날짜

2016.5.25

실험이름

데오드란트 만들기.

실험목표

우리 몸의 항상성 유지에 대해 알아보자.

준비물

무수에탄올, 정제수, 작은 종이컵, 티트리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 스프레이 용기, 로즈 제라늄 오일, 보존제, 나무스틱, 라벨지 등

실험순서

1.무수에탄올 (10ml)와 정제수 (20ml)를 종이컵에 넣어준다.

2.유칼립투스 오일 5~6방울, 티트리 오일 5~6 방울을 종이컵에 넣어준다.

3.로즈 제라늄 오일 4~5방울과 보존제 5~6방울을 넣은 후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4.잘 섞인 용액을 용기에 담아준다.

5.라벨지에 만든 날짜를 적어준 후, 용기에 붙여준다.

실험결과

향도 좋고 효과도 좋은 데오드란트가 만들어졌다.

느낀 점,

알게된 점

이번실험을 통해서 중학교때 배운 항상성 유지에 대해 다시한번 기억을 떠올릴수 있었다. 항상성 유지에 대표적인 것에는 체온조절 혈당량 조절 삼투압 조절등이 있다.

처음에는 내가 만든 데오드란트가 정말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들었지만 실제로 써보니까 정말 효과도 좋았고, 냄새도 좋아서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근데 다른 곳에서 땀이 난다고 하니까 뿌리때 약간 망설여지게 된다. 하지만 앞으로 잘 쓸것같다.

이전글 20160525 항상성 유지 실험
다음글 10811 박제연 데오드란트 만들기 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