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라(시사비평)

안녕하세요 전북 여고 토론 동아리 아고라입니다.

토론과 함께 쑥쑥 자라나는 자신감!
그 속에서 활짝 피어나는 넓은 세계관!
글로벌 시대에 꼭 필요한 토론 기술을 쌓고 배우는
차세대 동아리, '아고라' 입니다.^^


[12기 차지현] 모의국제회의 소감문

이름 차지현 등록일 21.11.14 조회수 67

<활동 동기>
모의 국제 회의를 하는 동기는 아무래도 동아리 부원으로서 동아리에서 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참여를 했다. 처음에는 아고라가 토론 동아리인 줄 알고 들어왔었는데 모의 국제 회의를 한다고 해서 이름이 어려워 보인다는 생각을 했지만 재밌을 수도 있으니까 활동을 했다. 그리고 활동 내용을 들었을 때 세계적인 이슈로 우리가 직접 한 두가지를 정해서 조사하고 해결방법을 찾는 점이 생각보다 재밌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참여하게 되었다.

<활동 내용>
먼저 모의 국제 회의의 주제 두가지를 정하고, 동아리 부원들끼리 나라를 나눠서 조사를 했다 . 조사를 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난민에 대해서 잘 몰랐던 나는 선진국과 개발 도상국 나라들의 난민 문제에 대해서 조금 더 알게 되었고, 나라별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도 알게 되어서 좋았다.그리고 나서 참가자들이 국가 입장 표명서를 쓰면 그걸 피드백을 해주고 몇번의 시뮬레이션을 하고 나서 모의 국제 회의를 시작했다. 나는 스태프로 참여를 했고, 스태프의 역할을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의장과 부의장 옆에서 열심히 활동을 했다. 참가자들이 회의를 하는 도중에 불편한 점이 있거나 궁금증을 해결해주었고, 참가자들을 여러 부분에서 도와주었다.

<활동 소감 및 포부>
모의 국제 회의를 처음 해봐서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동아리 부원들이 많이 도와줘서 활동을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국제 회의의 진행 방식과 규칙이나 절차 주의사항 등을 알게 되어서 좋았고, 처음이라서 부족한 점도 많고 어색했지만 다음에 기회가 있어서 한 번 더 하게 된다면 더 잘 할수 있을 것 같다.

이전글 [12기 이윤지]모의국제회의 소감문
다음글 [11기 손유리] 모의국제회의 소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