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품(독서)

'앞으로 좋게 발전할 품질이나 품성'이라는 뜻을 가진 전북여자고등학교 독서 동아리 <늘품> 입니다. 


교내 4층에 위치한 도서관에 매일 점심시간마다 모여 학생들의 대출과 반납을 돕고,  신간 도서를 등록하여 정리하는 일을 합니다. 그 외 활동으로는 문학 기행, 독서 캠프, 교내 독서 퀴즈 대회 등 도서와 관련된 행사를 주최하여 진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과자로 맛보는 와삭바삭 프랑스 역사」

이름 진주 등록일 18.05.24 조회수 96

과자로 맛보는 와삭바삭 프랑스 역사

 

내가 추천하고픈 책은 과자로 맛보는 와삭바삭 프랑스 역사라는 책이다. 이 책은 그리스 로마 신화로부터 로마 시대, 그리고 프랑스가 부강을 이루었던 많은 과정들을 과자와 연결하여 이야기해주고 있다. 또한 과자가 어떻게 프랑스에서 발달을 했는지, 왕권과 귀족들이 과자를 어떤 식으로 이용하였는지에 대해서도 얘기해주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나의 진로와도 관련이 있다. 예전부터 제과제빵을 진로로 생각하고 있던 나에게 제과제빵의 나라 프랑스에 대해 이야기 하는 과자로 맛보는 와삭바삭 프랑스 역사는 내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제목이었다. 책 표지에 그려져 있는 프랑스 국기와 국기의 흰색부분에 그려진 과자들도 한 몫 했다.

이 책을 읽으며 그 동안 내가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과자의 재료들이 어떻게 우리 생활에 영향을 미쳤는지, 또 그 재료로 인해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또한 그 재료들이 전에는 어떤 취급을 받아왔는지 까지도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이 책으로 인해 전에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거나, 그냥 신경을 쓰지 않고 먹었던 과자들이 이제는 다른 의미들이 생각나곤 한다. 이 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떠한 재료들이 쓰였으며, 이 재료들은 어떻게 인간 사회에서 이렇게 중요한 것이 되었는지 까지, 마치 하나의 간결한 이야기처럼 머릿속을 계속 맴돈다.

이전글 <오주석의 한국의 美특강> - 박수빈
다음글 추천도서-두려움에게 인사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