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품(독서)

'앞으로 좋게 발전할 품질이나 품성'이라는 뜻을 가진 전북여자고등학교 독서 동아리 <늘품> 입니다. 


교내 4층에 위치한 도서관에 매일 점심시간마다 모여 학생들의 대출과 반납을 돕고,  신간 도서를 등록하여 정리하는 일을 합니다. 그 외 활동으로는 문학 기행, 독서 캠프, 교내 독서 퀴즈 대회 등 도서와 관련된 행사를 주최하여 진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10304 김민서 테드톡스 소감문

이름 10304 김민서 등록일 20.12.30 조회수 119
테드톡스에서 청중으로 참여했다. 발표자들의 이야기를 쭉 들어보았다 인문 사회 과학 예술 등등 다양한 주제가 있고 내가 들었던 발표는 인문이였다. 그중에서는 카지노의 비밀을 발표한 발표자도 있었고 책의 줄거리를 소개한 발표자, 자신의 꿈과 연결해 책을 발표한 발표자 등 여러 사람이 있었다. 그들의 발표는 자신감에 가득 차 있었던 것 같다. 발표를 듣기 전에는 피곤했기 때문에 발표 중간에 잠이 들면 미안한데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들의 발표는 충분히 집중할 수 있었으며 계속 듣게되는 효과가 있었다. 발표가 모두 끝나고보니 내가 만약 발표자로 참여했다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저들처럼 잘할 수 있었을까? 나였으면 엄청 떨어서 목소리가 이상했을것 같은데 등등 여러 생각을 하다보니 역시 발표자로 신청할걸 이라는 생각이 결국 최종 도달점이였다. 나의 장래 꿈은 교사인데 교사가 되어서도 학생 앞에서 떨면 안되지 않는가 학교에서 큰 발표를 하거나 남들 앞에서 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때면 2학년 때는 꼭 참여해야겠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전글 20505 김채영 테드앤 톡스 소감문
다음글 20826조서현 진로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