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지기

[별지기] ; 별을 지키는 사람, 별을 사랑하는 사람

우리 별지기는 지구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적 문제해결능력 및 과학적 사고력을 함양하고자하는 동아리입니다.

 

"공간의 광막함과 시간의 영겁에서 행성 하나와 찰나의 순간을 공유할 수 있었음은 나에게는 하나의 기쁨이었다"
-코스모스 中-

우리는 이 지구에, 우주에 함께 있다

[12.15] 2021 마지막 총 감상 (기장 하소미)

이름 하소미 등록일 21.12.23 조회수 89

안녕하세요. 별지기 2021년 기장 하소미입니다!

저한테는 정말 값지고 소중했던 2021년 별지기의 총 감상을 저도 적어보려 합니다.

1년 동안 기장을 맡으면서 많은 활동을 계획하고, 예산을 짜고, 준비하고, 미리 실험하고 진행하면서 얻은 것이 정말 많았습니다.

매 실험이 잘 안 될 때도, 잘 될 때도, 한 순간 순간을 넘기면서 안 끝날 것 같았던 이 동아리가 벌써 끝이 났다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제가 올해 1년 동안 했던 수많은 경험 중에 제일 값지고, 어디서도 할 수 없는 경험으로 가득 채운 것 같다고 장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실험을 진행하면서 기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그 누구보다 열심히 준비했고, 매 시간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제가 열심히 준비했던 것들과 최선을 다했던 그 노력들이 부원들께 전달됐던 거였으면 좋겠습니다.

전 제가 이 동아리를 이끄면서 실험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동아리 활동을 통해 내가 무언가 해낼 수 있다는 성취감과 실패해도 값지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실험들을 통해 제가 사랑했던 과학 지식들, 내가 알고 있는 것들과 새로 알아봤던 것들을 활용할 수 있었고, 더 많은 것들을 실제로 보고 겪으며 알아갔던 것 같습니다.

그런 모든 과정을 저 혼자가 아닌, 주변의 많은 도움과 제가 너무 애정했던 저희 별지기 부원들과 함께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전 너무 행복하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힘든 점들이 없었다면 거짓말이지만, 지금까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을 수 있는 이 1년이라는 시간을 부원들이 즐겁게 활동에 임해주어서, 선생님께서 저의 수고를 알아주셔서, 주변 친구들이 응원해줘서,...덕분에 버틸 수 있었고 그랬기에 별지기와 함께했어서 더욱 행복했습니다. 

많이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1년 간 잘 따라와준 부원분들께 너무 고맙고,

이런 경험을 할 수 있게끔 도와주시고, 실험에 실패해도 괜찮다는 것을 몸소 깨닫게 해주신 김지영 선생님께 너무 감사합니다 :)

제 인생에서 이 1년이라는 시간이 저에게 지구를 더 사랑하고 아끼며, 정말 제가 좋아하는 것을 탐구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가지게 된 동기가 되었지 않나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지식채널e- 탄소이야기1 (2414 박*빈)
다음글 [12.15] 2021 마지막 총 감상 (2-3 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