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지기

[별지기] ; 별을 지키는 사람, 별을 사랑하는 사람

우리 별지기는 지구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적 문제해결능력 및 과학적 사고력을 함양하고자하는 동아리입니다.

 

"공간의 광막함과 시간의 영겁에서 행성 하나와 찰나의 순간을 공유할 수 있었음은 나에게는 하나의 기쁨이었다"
-코스모스 中-

우리는 이 지구에, 우주에 함께 있다

[11.1] 소비자의 마음과 뇌과학을 이용한 뉴로마케팅

이름 신은지 등록일 23.08.23 조회수 39

뇌과학에 근거해 소비자와 뇌 자극 활동을 분석해 마케팅에 접목하는 것을 뉴로 마케팅이라고 한다. 

이런 것을 이용한 것이 동영상 자동 재생 방식이라고 하는데 함께 뉴로 마케팅을 쉽게 알아본다.

 

나의 생각 : 각각 p사와 c사의 콜라를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을 때 p사가 더 맛있다는 결과가 나왔지만 c사의 콜라가 더 많이 팔리는 이유가 뉴로 마케팅 때문이었는데 처음에는 사람의 뇌에대하여 생각하지 않아서 그냥 질이 좋으면 더 많이 팔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소비자의 뇌심리를 통해서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현제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이 있기때문에 점점 더 생각을 하지 않게 되고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정말 질에 대해 다루고있는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의 뇌를 자극할 수 있는 마케팅이 더 많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또 한편으로는 이런 뇌 자극을 위한 마케팅이 많아지다보면 자극적인 마케팅 방법이 많아질 것 같아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뇌를 자극할 수 있는 신박한 내용의 마케팅이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https://youtu.be/N40uVeJPYlw 

 

이전글 [11.22] 차세대 바이오 핵심 기술, 오가노이드
다음글 [10.4] 부러진 뼈를 재생하고 사라지는 바이오잉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