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명 | 우쿨렐레 | 지도 강사 | 서희주 | 대상 | 초 ( 1-2 ) 학년 ( ) 명 | 지도 시수 | 4차시 | 지도 목표 | 우쿨렐레 연주법을 익히며 꾸준한 연습으로 음악성과 함께 연주를 통해 심리적,정신적,신체적 으로 건강하며 즐거움을 느낄수 있다. | 월별 지도 계획 | 월 | 주 | 차 시 | 주제 | 학습내용 | 비고 | 3 | 1 | 1 | | | | 2 | 1 | 우쿨렐레와 친해지기,음계,개방현 | 우쿨렐레와 친해지기: 우쿨레레 명칭 익히기 -우쿨렐레의 유래,악기의 구조등을 이해하고 바른 연주 자세를 배운다. | | 3 | 1 | P스트러밍,우쿨렐레의 구조- 계이름-명칭 | 포루트갈현악기인브라기니아로하와이원주민이 Uku(벼룩)-LeLe(톡톡 튄다) 이름이 만들어짐 ?음계연습,4비트 C코드 익히기 -C코드 악센트 익히기:동물흉내,맛있는간식 | | 4 | 1 | 다운스트로크: 엄지(P) 집 게(i)손가락으로 연주 | -F코드 익히기:왼손1번손가락 2번줄1프렛 | | 5 | 1 | F코드 응용곡 | -새신, Are You Sleeping(F,C7 코드운지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