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이 넘치는 학급 만들기>
1. 자기 표현력 향상을 위해 발표를 잘하기
2. 거짓말을 하지 않고 양심을 잘 지키기
3.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잘 지키기
4. 상대방 입장을 생각하며 행동하기
| | |
운주초 4학년 | 5월 15일 금요일 가정학습 안내 | |
| |
1. 공부할 내용
교시 | 과목 | 학습 활동 | 온라인 주소 |
1 | 도덕 | ?[장애 인권 교육] [영상 자료] (당연하고 평범한, 사랑해 지선아, 외출- ebs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7Dyh7r7H1U https://www.youtube.com/watch?v=H9zjccTb8JI https://www.youtube.com/watch?v=PS3XJ5rdUKU [과제] 다 보고 우리가 만들어야 하는 사회에 관하여 노트에 써보기 | e학습터 밴드 |
2 | 국어 | ?[1/9차시]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를 알기(국88-93쪽) [학습 내용] 표정, 몸짓, 말투는 그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을 드러내요. 대화할 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영상을 살펴보세요. [영상 자료] 표정과 행동에 숨겨진 마음 ? https://youtu.be/8MCVICiAw8s [과제] 거울을 보고 나 자신에게 인사해보세요. 그리고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 e학습터 밴드 |
3-4 | 체육 | ?[2/3차시] 동요에 맞추어 표현하기 [학습 내용] 다양한 동요에 맞추어 그에 어울리는 동작으로 표현활동을 해봐요. [참고자료] 동요에 맞추어 율동 - https://youtu.be/1VIk3gmi9EA [과제] 동요 표현 영상을 촬영해서 밴드에 올려 주세요. | e학습터 밴드 |
5 | 영어 | ?[영어 전담선생님과 공부하기] | e학습터 밴드 |
6 | 사회 | [10/15차시]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사회 37-40쪽) [학습내용] 서영이네 가족은 왜 중심지에 자주 갈까요? 중심지에는 사람들의 생활과 관련된 여러 시설이 모여 있지요. 중심지는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교과서 37-40쪽과 영상을 보며 살펴봅시다. [영상자료]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https://youtu.be/Cmv0r8Xob0s?t=5 https://youtu.be/KzU4OMUzjIQ?t=5 [과제] 중심지의 특징을 2가지 이상 교과서 38-39쪽에서 찾아 밑줄을 그어 보세요. | e학습터 밴드 |
※ 학습 관련 온라인 자료 시청 시 부모님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 아래 사이트에서 가정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 e학습터 : https://cls.edunet.net/
- 우리반.com : https://sites.google.com/view/onschool/home
- 학교가자: https://daily.gegdaegu.org
- 선생님 클라쓰 : https://sites.google.com/view/teacher-class/홈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국어 | 국어 | 과학 | 국어 | 국어 | 주 |
2 | 수학 | 과학 | 과학 | 영어 | 국어 | 5 |
3 | 사회 | 미술 | 국어 | 창체 | 체육 | 일 |
4 | 음악 | 미술 | 수학 | 창체 | 체육 | 제 |
5 | 도덕 | 체육 | 음악 | 수학 | 영어 | |
6 | 컴퓨터 | 컴퓨터 | 사회 | 휴 | ||
7 | 뉴스포츠 | 영어 | 영어 | 창의미술 | 일 | |
8 | 창의미술 | 음악줄넘기 | 음악줄넘기 | 뉴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