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해요.
2. 책을 좋아하고 즐겨 읽어요.
3. 배움과 성장이 있는 반을 만들어요.
오늘 읽은 책
1. 생각하는 ㄱㄴㄷ
2. 가족의 가족
문어의 바다 여행 만화경을 만들고, 구슬 프리즘으로 세상을 바라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무척 재밌고 신기해했습니다.
우리 가족 물고기를 그리고 ‘우리 형제’, ‘정다운 이웃’, ‘다섯 글자 예쁜 말’ 노래를 불렀습니다.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이웃과 함께, 서로 만나며 살아가는 것을 탐구했습니다.
그림책 ‘생각하는 ㄱㄴㄷ’와 ‘가족의 가족’를 읽고, 복잡한 모음인 ㅒ, ㅖ를 공부했습니다.
▣ 안내
① 4월 30일(수)에 과자로 글자 만들기 수업을 합니다.
▶과자는 먹을 만큼만 뚜껑이 있는 통에 담아 옵니다.
▶글자를 만들기 쉬운 과자: 홈런볼, 칸쵸, 양파링, 빼빼로, 오감자, 새우깡, 눈을감자, 참깨스틱, 꿈틀이젤리 등
▶한 종류 과자만 가져와도 됩니다. 다른 친구와 바꿔서 만들 예정입니다.
② 오늘 만든 문어의 바다 여행 만화경 집으로 가져갑니다.
▣ 사랑의 우체통
① 한글 숙제 - 활동지 1장(색연필, 연필로 자음자 쓰기 연습)
▣ 우리의 약속(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 주세요.)
① 교실 문 앞에 서 있거나 문을 반복해서 여닫거나 잠그는 장난을 하지 않아요. 문을 닫고 친구들을 못 들어오게 하거나 문에 매달리는 등의 장난은 위험합니다.
② 도서실에서는 조용히 책을 읽고, 절대 뛰어다니지 않아요. 서가에 부딪히면 큰 사고가 납니다.
③ 급식 시간도 공부 시간입니다. 싫어하는 반찬, 처음 보는 음식도 용기 내어 한입이라도 먹어보도록 해요.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 통합 | 국어 | 국어 | 통합 | 국어 |
2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수학 |
3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4 | 수학 | 통합 | 수학 | 통합 | 통합 |
5 | 창체 | 창체 | 창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