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반
책을 좋아하고 즐겨 읽는 반
배움과 성장이 있는 반
오늘 읽은 책
1. 특명! 냉장고를 구출하라
2. 친구에게
1교시에는 알림장을 쓰고, 그림책 ’특명! 냉장고를 구출하라‘와 ’친구에게‘를 읽었습니다. 지니에게 말하고 싶은 소원 세 가지를 생각해서 쓰고 친구들과 서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2교시에는 1학기에 공부한 길이, 무게, 넓이를 잘 기억하는지 복습하고, 50까지의 수를 읽고 쓸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오늘은 시험지를 채점하는 연습도 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학교에서 이룰 수 있는 소원 네 가지를 써서 교실 벽에 붙였습니다. 내일부터 친구의 소원을 들어줄 계획을 세워 서로의 소원 들어줄 예정입니다.
창작국악동요 ’소원 항아리‘와 2학기에 공부한 동요 ’달팽이의 하루‘, ’저금통‘, ’나의 하루‘, ’왜 이렇게 덥지?‘, ’바다를 부탁해‘, 전래동요 ’해야 해야 나오너라‘, ’둥개둥개 둥개야‘, 민요 ’목도소리‘를 불렀습니다. 12월에 친구들과 노랫말에 잘 어울리는 율동을 만들어 발표하고 다른 친구의 발표를 올바른 태도로 관람할 예정입니다.
4교시에는 겪은 일이 드러나게 글을 쓰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간단하게 글을 써 보았습니다.
** 알림 **
1. 가방에 마스크 여러 개 넣어주세요.
- 교실에 두고 사용하던 마스크가 다 떨어져서 이제는 아이들이 기침해도 마스크를 줄 수가 없습니다. 아이들 가방에 마스크를 여러 개 넣어주세요.
2. 날이 많이 추워졌습니다.
- 꼭 양말을 신고 다닙니다.
- 손이 시린 학생은 장갑을 착용합니다. 주머니에 손을 넣고 걷다 넘어지면 크게 다칩니다.
- 교실이 따뜻해서 너무 두꺼운 옷을 입고 오면 아이들이 더워 땀을 흘립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입고 벗을 수 있도록 적당히 두꺼운 옷 여러 겹을 입는 걸 권합니다.
- 두꺼운 옷 안에 내복을 입은 경우, 교실에서 윗옷은 벗고 내복만 입은 채 생활하기도 합니다.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 통합 | 국어 | 통합 | 국어 | 국어 |
2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수학 |
3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4 | 수학 | 통합 | 수학 | 통합 | 통합 |
5 | 창체 | 창체 | 창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