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것에 감사하며 감동을 느낄수 있는 아이들, 배우고 배려하며 행복한 아이들과 함께하는 5학년 입니다.
| |
5학년 (5월 13일~5월 19일) 원격수업 계획표 | |
| |
안내 사항 | 일일학습 계획안에 맞추어 원격학습이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 e학습터(청운초 5학년 학급방) Q&A 또는 e학습터 쪽지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배움공책은 등교하는 날 담임선생님께 제출하기 온라인 학습 방에서 제공하는 과제는 수행평가가 아닌 학생들의 학습이해도를 파악하기 위한 형성 평가이므로 성취도평가에는 반영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5. 13. (수) ~ 5. 19. (화) |
| ||||
| 5/13(수) | 5/14(목) | 5/15(금) | 5/18(월) | 5/19(화) |
1교시 | 국어 | 미술 | 과학 | 국어 | 국어 |
2교시 | 과학 | 미술 | 수학 | 수학 | 과학 |
3교시 | 영어 | 영어 | 국어 | 영어 | 수학 |
4교시 | 국어 | 국어 | 음악 | 사회 | 수학 |
점심시간 | 휴식 및 점심 시간 | ||||
5교시 | 사회 | 체육 | 실과 | 음악 | 체육 |
6교시 | | 사회 | 실과 | 도덕 | 과학 |
5월 3주 5월 13일(수) ~ 5월 19일 (금) | |||||||
교시 | 구분 | 5월 13일(수) | 5월 14일(목) | 5월 15 (금) | 5월 18일(월) | 5월 19일(화) | |
1 | 교과 | 국어 | 미술 | 과학 | 국어 | 국어 | |
학습주제 (단원) | 3. 글을 요약해요 | 2. 우리를 둘러싼 색 | 3. 태양계와 별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
학습활동 | 여러 가지 설명방법 알기 | 색의 특성과 효과를 알아보고, 활용하여 표현하기 |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알아보기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쓰기 |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하기 | ||
학습자료 | 우리학급강좌 5월13일 1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4일 1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5일 1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8일 1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9일 1교시 | ||
교과서:98~100쪽 | 교과서:15쪽 레터링 아트 | 교과서:50~51쪽 | 교과서:110~114쪽 | 교과서:115~120쪽 | |||
2 | 교과 | 과학 | 미술 | 수학 | 수학 | 과학 | |
학습주제 (단원) | 3. 태양계와 별 | 2. 우리를 둘러싼 색 | 3. 규칙과 대응 | 3. 규칙과 대응 | 3. 태양계와 별 | ||
학습활동 | 태양계 행성의 크기 비교하기 | 색의 특성과 효과를 알아보고, 활용하여 표현하기 |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 생활 속에서 대응 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기 | 별과 별자리 찾아보기 | ||
학습자료 | 우리학급강좌 5월13일 2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4일 2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5일 2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8일 2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9일 2교시 | ||
교과서:29~35쪽 | 교과서:15쪽 레터링 아트 | 교과서:54~55쪽 | 교과서:56~57쪽 | 교과서:60~61쪽 | |||
3 | 교과 | 영어 | 영어 | 체육 | 영어 | 수학 | |
학습주제 (단원) | 1. I’m from Mexico | 1. I’m from Mexico | 3-02 손으로 공을 치는 주먹 야구형 게임을 하며 | 1. I’m from Mexico | 3. 규칙과 대응 | ||
학습활동 | 출신 국가와 이름 철자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출신 국가와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기 | 전략을 적용하며 주먹야구형 게임하기 (화장지 낚아채기)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문장을 읽고 이해하기 | 대응 관계를 탐구하고 비교해보자 | ||
학습자료 | 우리학급강좌 5월13일 3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4일 3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5일 3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8일 3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9일 3교시 | ||
교과서:8~9쪽 | 교과서:10~11쪽 | 교과서:76~77쪽 | 교과서:12~13쪽 | 교과서:58~63쪽 | |||
4 | 교과 | 국어 | 국어 | 음악 | 사회 | 수학 | |
학습주제 (단원)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1-2. 내이름을 맞혀봐 |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4. 약분과 통분 | ||
학습활동 | 여러 가지 설명방법 알기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 음이름과계이름을 알아보아요(1) 단소연습하기 (1~2단계)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같은 크기의 분수를 알아볼까요? | ||
학습자료 | 우리학급강좌 5월13일 4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4일 4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5일 4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8일 4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9일 4교시 | ||
교과서:101~104쪽 | 교과서:105~109쪽 | 교과서:12~13쪽 | 교과서:42~46쪽 | 교과서:66~67쪽 | |||
5 | 교과 | 사회 | 국어 | 실과 | 음악 | 체육 | |
학습주제 (단원) |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3. 글을 요약해요 | 2. 식물은 어떻게 가꾸어야 할까요? | 2-1. 내 마음 음악에 담아 | 4-02. 흥겹게 우리나라의 민속춤을 추며 | ||
학습활동 | 우리나라 기후 살펴보기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 식물의 다양한 활용, 활용 목적에 따른 식물의 분류 | 음악을 활용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단소연습하기(3단계) | 장단에 맞추어 탈춤 추기 | ||
학습자료 | 우리학급강좌 5월13일 5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4일 5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5일 5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8일 5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9일 5교시 | ||
교과서:36~38쪽 | 교과서:105~109쪽 | 교과서:22~23쪽 | 교과서:32~23쪽 | 교과서:96~97쪽 | |||
6 | 교과 | | 사회 | 실과 | 도덕 | 과학 | |
학습주제 (단원) | |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2. 식물은 어떻게 가꾸어야 할까요? | 1-4.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 3. 태양계와 별 | ||
학습활동 |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식물이 자라기 위한 조건과 가꾸기 도 구 | 나의 생활을 돌아보고 정직한 생활 다짐하기 | 밤하늘에서 북극성을 찾는 방법 알아보기 | ||
학습자료 | | 우리학급강좌 5월14일 6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5일 6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8일 6교시 | 우리학급강좌 5월19일 6교시 | ||
| 교과서:39~41쪽 | 교과서:24~25쪽 | 교과서:18~23쪽 | 교과서:62~63쪽 | |||
공통 | ?다양한 종류의 책 읽기 ?교통안전수칙 지키기 ?자신의 꿈과 관련되는 자료를 찾아 스크랩 하는 등 진로를 탐색해 보기 ?우리 집 정리정돈 등 집안일 돕기 ?일기 쓰기 혹은 주제 정하여 글쓰기 (주 1회)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규칙적인 생활 실천하기 | ||||||
The 배움! | ♣하루 30분 책과 일촌 맺기 - 마틸다/ 독서 도움 자료 https://daily.gegdaegu.org/book | 학교가자.com | |||||
The 성장! | ♣하루 30분 간단한 스트레칭과 줄넘기로 건강한 몸 만들기 - 줄넘기 도움 자료 http://www.jumprope.co.kr/room/per1.asp | 대한줄넘기협회 한국줄넘기교육원 | |||||
The 공감! | ♣ 함께 만드는 건강한 사회! - 사회적 거리두기/ 올바른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 언어폭력 예방: 욕설하지 않기, 고의적이고 지속적인 모욕 및 험담하지 않기 (해피콘서트 사이버 폭력 유형 및 예방 동영상) | ||||||
이렇게 공부해요 | ? 출석확인을 위해 반드시 ‘e-학습터 학급방’에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 수업 후 선생님이 제시한 활동지(학습활동 결과물)를 e-학습터게시판에 탑재해주세요. ? 여러분의 활동지(활동 결과물)를 보고 선생님이 피드백을 해줄게요. | ||||||
성취기준 안내 | [6국02-02]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6수04-01]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 △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6사01-03]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6도01-03] 정직의 의미와 정직하게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정직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서 정직하게 판단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힌다. [6과02-03] 북쪽 하늘의 별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을 찾을 수 있다. [6실04-02]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하고, 가꾸기 활동을 실행한다. [6체03-03] 필드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6음01-06]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거나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한다. [6영03-01] 쉽고 간단한 문장을 강세, 리듬, 억양에 맞게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 [6미02-04] 조형 원리(비례, 율동, 강조, 반복, 통일, 균형, 대비, 대칭, 점증?점이, 조화, 변화, 동세 등)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 의도에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다. [6영01-02]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체04-02] 세계 여러 나라 민속 표현의 고유한 특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적용한다. | ||||||
수업 형태 |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및 과제 중심 수업 |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 국어 | 국어 | 수학 | 미술 | 과학 |
2 | 수학 | 수학 | 사회 | 미술 | 과학 |
3 | 영어 | 동아리 | 영어 | 영어 | 국어 |
4 | 사회 | 동아리 | 국어 | 국어 | 음악 |
5 | 음악 | 체육 | 사회 | 체육 | 실과 |
6 | 도덕 | 과학 | 체육 | 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