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작은것에 감사하며 감동을 느낄수 있는 아이들, 배우고 배려하며 행복한 아이들과 함께하는 5학년 입니다. 

더불어 사는 삶의 아름다움을 배우는 아이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3명

알림장 더보기▶

5월13일(수)~5월19일(화) 온라인 수업 안내

5학년 (513~519) 원격수업 계획표

안내

사항

일일학습 계획안에 맞추어 원격학습이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 e학습터(청운초 5학년 학급방) Q&A 또는 e학습터 쪽지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배움공책은 등교하는 날 담임선생님께 제출하기

온라인 학습 방에서 제공하는 과제는 수행평가가 아닌 학생들의 학습이해도를 파악하기 위한 형성 평가이므로 성취도평가에는 반영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5. 13. () ~ 5. 19. ()

5/13()

5/14()

5/15()

5/18()

5/19()

1교시

국어

미술

과학

국어

국어

2교시

과학

미술

수학

수학

과학

3교시

영어

영어

국어

영어

수학

4교시

국어

국어

음악

사회

수학

점심시간

휴식 및 점심 시간

5교시

사회

체육

실과

음악

체육

6교시

사회

실과

도덕

과학

 

53513() ~ 519()

교시

구분

513()

514()

515 ()

518()

519()

1

교과

국어

미술

과학

국어

국어

학습주제

(단원)

3. 글을 요약해요

2. 우리를 둘러싼 색

3. 태양계와 별

3. 글을 요약해요

3. 글을 요약해요

학습활동

여러 가지 설명방법 알기

색의 특성과 효과를 알아보고, 활용하여 표현하기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알아보기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쓰기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하기

학습자료

우리학급강좌

5131교시

우리학급강좌

5141교시

우리학급강좌

5151교시

우리학급강좌

5181교시

우리학급강좌

5191교시

교과서:98~100

교과서:15

레터링 아트

교과서:50~51

교과서:110~114

교과서:115~120

2

교과

과학

미술

수학

수학

과학

학습주제

(단원)

3. 태양계와 별

2. 우리를 둘러싼 색

3. 규칙과 대응

3. 규칙과 대응

3. 태양계와 별

학습활동

태양계 행성의 크기 비교하기

색의 특성과 효과를 알아보고, 활용하여 표현하기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생활 속에서 대응 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기

별과 별자리 찾아보기

학습자료

우리학급강좌

5132교시

우리학급강좌

5142교시

우리학급강좌

5152교시

우리학급강좌

5182교시

우리학급강좌

5192교시

교과서:29~35

교과서:15

레터링 아트

교과서:54~55

교과서:56~57

교과서:60~61

3

교과

영어

영어

체육

영어

수학

학습주제

(단원)

1. I’m from Mexico

1. I’m from Mexico

3-02 손으로 공을 치는 주먹 야구형 게임을 하며

1. I’m from Mexico

3. 규칙과 대응

학습활동

출신 국가와 이름 철자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출신 국가와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기

전략을 적용하며 주먹야구형 게임하기

(화장지 낚아채기)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문장을 읽고 이해하기

대응 관계를 탐구하고 비교해보자

학습자료

우리학급강좌

5133교시

우리학급강좌

5143교시

우리학급강좌

5153교시

우리학급강좌

5183교시

우리학급강좌

5193교시

교과서:8~9

교과서:10~11

교과서:76~77

교과서:12~13

교과서:58~63

4

교과

국어

국어

음악

사회

수학

학습주제

(단원)

3. 글을 요약해요

3. 글을 요약해요

1-2. 내이름을 맞혀봐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4. 약분과 통분

학습활동

여러 가지 설명방법 알기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음이름과계이름을 알아보아요(1)

단소연습하기

(1~2단계)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같은 크기의 분수를 알아볼까요?

학습자료

우리학급강좌

5134교시

우리학급강좌

5144교시

우리학급강좌

5154교시

우리학급강좌

5184교시

우리학급강좌

5194교시

교과서:101~104

교과서:105~109

교과서:12~13

교과서:42~46

교과서:66~67

5

교과

사회

국어

실과

음악

체육

학습주제

(단원)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3. 글을 요약해요

2. 식물은 어떻게 가꾸어야 할까요?

2-1. 내 마음 음악에 담아

4-02. 흥겹게 우리나라의 민속춤을 추며

학습활동

우리나라 기후 살펴보기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식물의 다양한 활용, 활용 목적에 따른 식물의 분류

음악을 활용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단소연습하기(3단계)

장단에 맞추어 탈춤 추기

학습자료

우리학급강좌

5135교시

우리학급강좌

5145교시

우리학급강좌

5155교시

우리학급강좌

5185교시

우리학급강좌

5195교시

교과서:36~38

교과서:105~109

교과서:22~23

교과서:32~23

교과서:96~97

6

교과

사회

실과

도덕

과학

학습주제

(단원)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2. 식물은 어떻게 가꾸어야 할까요?

1-4.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3. 태양계와 별

학습활동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식물이 자라기 위한 조건과 가꾸기 도 구

나의 생활을 돌아보고 정직한 생활 다짐하기

밤하늘에서 북극성을 찾는 방법 알아보기

학습자료

우리학급강좌

5146교시

우리학급강좌

5156교시

우리학급강좌

5186교시

우리학급강좌

5196교시

교과서:39~41

교과서:24~25

교과서:18~23

교과서:62~63

공통

다양한 종류의 책 읽기 교통안전수칙 지키기

자신의 꿈과 관련되는 자료를 찾아 스크랩 하는 등 진로를 탐색해 보기

우리 집 정리정돈 등 집안일 돕기 일기 쓰기 혹은 주제 정하여 글쓰기 (1)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규칙적인 생활 실천하기

The 배움!

하루 30분 책과 일촌 맺기

- 마틸다/ 독서 도움 자료 https://daily.gegdaegu.org/book

학교가자.com

The 성장!

하루 30분 간단한 스트레칭과 줄넘기로 건강한 몸 만들기

- 줄넘기 도움 자료 http://www.jumprope.co.kr/room/per1.asp

대한줄넘기협회

한국줄넘기교육원

The 공감!

함께 만드는 건강한 사회!

- 사회적 거리두기/ 올바른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 언어폭력 예방: 욕설하지 않기, 고의적이고 지속적인 모욕 및 험담하지 않기

(해피콘서트 사이버 폭력 유형 및 예방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gYVVwTpAgo

이렇게 공부해요

출석확인을 위해 반드시 ‘e-학습터 학급방에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수업 후 선생님이 제시한 활동지(학습활동 결과물)e-학습터게시판에 탑재해주세요.

여러분의 활동지(활동 결과물)를 보고 선생님이 피드백을 해줄게요.

성취기준 안내

[602-02]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604-01]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601-03]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601-03] 정직의 의미와 정직하게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정직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서 정직하게 판단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힌다.

[602-03] 북쪽 하늘의 별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을 찾을 수 있다.

[604-02]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하고, 가꾸기 활동을 실행한다.

[603-03] 필드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601-06]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거나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한다.

[603-01] 쉽고 간단한 문장을 강세, 리듬, 억양에 맞게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

[602-04] 조형 원리(비례, 율동, 강조, 반복, 통일, 균형, 대비, 대칭, 점증점이, 조화, 변화, 동세 등)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 의도에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다.

[601-02]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04-02] 세계 여러 나라 민속 표현의 고유한 특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적용한다.

수업 형태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및 과제 중심 수업

 

학급앨범 더보기▶

시간표

교시
1 국어 국어 수학 미술 과학
2 수학 수학 사회 미술 과학
3 영어 동아리 영어 영어 국어
4 사회 동아리 국어 국어 음악
5 음악 체육 사회 체육 실과
6 도덕 과학 체육 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