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기쁘게 살아요~

감사하며 살아요~

생각하며 살아요~ 

행복사과반
  • 선생님 : 김효진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백여섯번째 이야기(11.30.월)

이름 김효진 등록일 20.11.30 조회수 30
첨부파일

기쁘게 살아요~

11월 마지막 날입니다. 매주 월요일 아침 5분 이야기는 품성... 오늘은 덕성 세 번째 시간으로 '나비효과' 이야기 나누었어요.

<책.진> <훨훨간다> 함께 읽었습니다...

이번주간은 독서행사주간입니다.  <도서관> 3행시 짓기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도서실에 다녀왔어요. 행복사과반 친구들 중 도서실에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친구들도 있더라구요....ㅠㅠ 도서실에 가서 주말에 부모님과 함께 써온 3행시를 응모용지에 적어 응모함에 넣고 도서관 책도 읽고 돌아왔어요... 어떤 친구가 "선생님이 읽어 준 책 여기 다 있어요..." 하네요...ㅎㅎ "그럼, 이곳은 도서관이쟎아요...^^"

수학시간에는 규칙을 만들어 무늬 꾸미기를 했어요. 그런데 지난 금요일에 온라인 수업히느라 수학책과 수학익힘책을 가져가고 학교로 다시 가지고 오지 않은 친구들이 있었어요...ㅠㅠ 규칙찾기는 우리 아이들 모두 어렵지 않게, 재미나게 잘 배우고 있답니다.

오늘은 11월 마지막 날이어서 11월 생일파티 했어요. 이현이와 채원이 생일이 11월이었어요...^^ 전학 온 영웅이도 생일이 지났지만 함께 했어요...^^ 생일파티하고나면 조그만 초코빵을 나눠먹었는데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져서 학교에서 먹을 수 없어 하교길에 집으로 가져갑니다. 지난달 생일에 보았던 그림자 애니메이션 극 남은 두 개의 이야기도 보았어요.

2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등교일이 또 줄었습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생각하며 살아요~

 

이전글 백일곱번째 이야기(12.1.화)
다음글 전래놀이(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