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우리들 약속>

나눔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

나와 가족,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정직하고 예의바른 어린이

꿈을 가꾸는 어린이

멋진 나, 소중한 너, 행복한 우리
  • 선생님 : 곽소라
  • 학생수 : 남 11명 / 여 11명

여자 화장실의 비밀

이름 곽소라 등록일 20.03.08 조회수 7
첨부파일

남자 화장실에 있는 변기와 뚜러뻥, 그리고 벽에 붙어 있는 타일이 나오는 이야기예요.
남자 화장실을 깨끗하게 하는데 온힘을 다하는 타일은 뚜러뻥에게 어제 여자 화장실에 갔다 온 얘기를 물어요. 그곳이 이곳처럼 깨끗한지를. 뚜러뻥은 이곳과 그곳은 많이 다르다고 얘기해요. 소변기가 다르다고요.
여자 화장실은 소변기가 없다고 하자 남자 화장실의 친구들은 모두 놀래요. 왜 소변기가 없지? 그럼 소변은 어디에다 하지? 모두들 궁금한 게 많았어요. 뚜러뻥은 어제 다녀 온 여자 화장실의 얘기를 해줘요. 여자 화장실은 어떤 곳일까요? 남자 화장실과 어떤 게 다른 걸까요? 그리고 왜 다른 걸까요?

출판사 서평

아이의 미래, 상상력이 좌우합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구글의 세르게이 브린을 거론하지 않아도,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아이들의 상상력에 달려 있다는 것을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상상력은 하루아침에 만들 수 없습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암기한다고 늘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논리적인 대응으로 답을 구하는 방식으로도 상상력을 만들어낼 순 없습니다. 상상력은 '관계'에서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서로 주고받는 '대화'에서 상상력은 폭발적으로 늘어납니다.

[사물의 비밀]은 '관계'에서 얻을 수 있는 '대화'에 중점을 둔 동화책입니다.
사물의 비밀은 의인화한 '사물' 간의 상호 관계와 그들의 대화를 통해 사물이 갖고 있는 기본 속성을 알게 하며, 더 나아가 사물 간의 비교, 교환, 확대, 축소 등 융합적 사고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한대로 끌어내고 있습니다.

[사물의 비밀] 속 사물이 말해주는 비밀스러운 이야기
물들은 어떤 특정 상황을 위해 만들어졌고 누군가를 위해 존재하지만, 사람들은 금세 그 사실을 잊고 방치하기 일쑤입니다. 사물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이 우리를 사랑할 수도 있고 또 속상해서 사람에게 불평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이들은 잘 알고 있고, 잘 듣고 있습니다. 사물이 소곤대는 소리를, 노래를, 이야기를 말이죠.

사물의 비밀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길잡이
인격 도야와 인성 함양은 우리 교육이 지향해온 교육 철학입니다. 이 교육 철학은 사물의 비밀 전반에 투영되어 인생을 살아가는 데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단 한 권의 사물의 비밀이라도 읽었다면 세상은 더 이상 전과 같지 보이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