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존중하며 협동하고 행복하게
  • 선생님 : 최소정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5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이름 최소정 등록일 19.09.05 조회수 43
첨부파일

5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국어

단원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영역

읽기

평가방법

지필

시기

9

성취기준

읽기는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읽는다.

평가기준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는 방법을 알고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는가?

단원

3. 의견을 조정하며 토의해요

영역

듣기,

말하기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0

성취기준

의견을 제시하고 함께 조정하며 토의한다.

평가기준

의견을 조정하는 방법과 의견을 조정하는 과정에 필요한 태도를 알고 의견 조정 과정에 반영할 수 있는가?

단원

4. 겪은 일을 써요

영역

문법

평가방법

지필

자기

시기

10

성취기준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평가기준

문장 성분의 호응 관계가 바르지 않은 문장을 네 가지 이상 찾아 고치고 그 까닭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4. 겪은 일을 써요

영역

쓰기

평가방법

지필

행동

시기

11

성취기준

목적이나 주제에 따라 알맞은 내용과 매체를 선정하여 글을 쓴다.

평가기준

매체를 활용할 때 주의할 점을 알고 매체를 활용해 겪은 일이 잘 드러나게 글을 쓸 수 있는가?

단원

연극단원. 함께 연극을 즐겨요

영역

문학

평가방법

행동

정서적

시기

11

성취기준

일상생활의 경험을 이야기나 극의 형식으로 표현한다.

평가기준

적절한 이야기를 골라 몸짓, 말과 목소리, 소품을 정하고, 다른 친구와 협력해 연극으로 잘 표현할 수 있는가?

 

도덕

단원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영역

타인과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서술

시기

9

성취기준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한 도덕적 민감성을 기르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법을 알고 습관화한다.

평가기준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도덕적으로 민감하게 반응하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법을 알고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가?

단원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영역

타인과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0

성취기준

다양한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고, 평화적으로 갈등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기른다.

평가기준

다양한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고, 다양한 문제 사례 해결과정을 탐구하여 평화적인 방법으로 갈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가?

단원

6.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영역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서술

시기

11

성취기준

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인권 존중의 방법을 익힌다.

평가기준

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으며, 인권을 존중하는 다양한 사례에서 인권 존중의 방법을 찾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가?

단원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영역

타인과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서술

시기

9

성취기준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한 도덕적 민감성을 기르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법을 알고 습관화한다.

평가기준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도덕적으로 민감하게 반응하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법을 알고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가?

단원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영역

타인과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0

성취기준

다양한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고, 평화적으로 갈등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기른다.

평가기준

다양한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고, 다양한 문제 사례 해결과정을 탐구하여 평화적인 방법으로 갈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가?

단원

6.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영역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서술

시기

11

성취기준

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인권 존중의 방법을 익힌다.

평가기준

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으며, 인권을 존중하는 다양한 사례에서 인권 존중의 방법을 찾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가?

단원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영역

타인과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서술

시기

9

성취기준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한 도덕적 민감성을 기르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법을 알고 습관화한다.

평가기준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도덕적으로 민감하게 반응하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법을 알고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가?

단원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영역

타인과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0

성취기준

다양한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고, 평화적으로 갈등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기른다.

평가기준

다양한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고, 다양한 문제 사례 해결과정을 탐구하여 평화적인 방법으로 갈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가?

단원

6.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영역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평가방법

지필

서술

시기

11

성취기준

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인권 존중의 방법을 익힌다.

평가기준

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으며, 인권을 존중하는 다양한 사례에서 인권 존중의 방법을 찾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가?

사회

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영역

역사

평가방법

동료

포트폴리오

시기

9

성취기준

고려청자와 금속활자, 팔만대장경 등의 문화유산을 통해 고려 시대 과학 기술과 문화의 우수성을 탐색한다.

평가기준

고려청자와 금속 활자, 팔만대장경 등의 문화유산에 대한 다양한 역사 정보를 비교· 분석해 고려 시대 과학 기술과 문화의 우수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영역

역사

평가방법

관찰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조선을 세우거나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성계, 세종대왕, 신사임당 등)의 업적을 통해 조선 전기 정치와 민족 문화의 발전상을 탐색한다.

평가기준

조선을 세우거나 문화 발전에 기여한 주요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조선 전기 정치와 문화의 특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영역

역사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1

성취기준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명성 황후, 안중근, 신돌석 등)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평가기준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주요 인물의 활동을 조사하고 관련된 역사적 사건과 의의를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영역

역사

평가방법

동료

포트폴리오

시기

9

성취기준

고려청자와 금속활자, 팔만대장경 등의 문화유산을 통해 고려 시대 과학 기술과 문화의 우수성을 탐색한다.

평가기준

고려청자와 금속 활자, 팔만대장경 등의 문화유산에 대한 다양한 역사 정보를 비교· 분석해 고려 시대 과학 기술과 문화의 우수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영역

역사

평가방법

관찰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조선을 세우거나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성계, 세종대왕, 신사임당 등)의 업적을 통해 조선 전기 정치와 민족 문화의 발전상을 탐색한다.

평가기준

조선을 세우거나 문화 발전에 기여한 주요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조선 전기 정치와 문화의 특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영역

역사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1

성취기준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명성 황후, 안중근, 신돌석 등)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평가기준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주요 인물의 활동을 조사하고 관련된 역사적 사건과 의의를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영역

역사

평가방법

동료

포트폴리오

시기

9

성취기준

고려청자와 금속활자, 팔만대장경 등의 문화유산을 통해 고려 시대 과학 기술과 문화의 우수성을 탐색한다.

평가기준

고려청자와 금속 활자, 팔만대장경 등의 문화유산에 대한 다양한 역사 정보를 비교· 분석해 고려 시대 과학 기술과 문화의 우수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영역

역사

평가방법

관찰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조선을 세우거나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성계, 세종대왕, 신사임당 등)의 업적을 통해 조선 전기 정치와 민족 문화의 발전상을 탐색한다.

평가기준

조선을 세우거나 문화 발전에 기여한 주요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조선 전기 정치와 문화의 특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영역

역사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1

성취기준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명성 황후, 안중근, 신돌석 등)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평가기준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주요 인물의 활동을 조사하고 관련된 역사적 사건과 의의를 설명할 수 있는가?

수학

단원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영역

측정

평가방법

지필

시기

8

성취기준

실생활 장면에서 이상, 이하, 초과, 미만의 의미와 쓰임을 알고, 이를 활용하여 수의 범위를 나타낼 수 있다.

평가기준

수의 범위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수의 범위를 수직선에 바르게 나타낼 수 있는가?

단원

2. 분수의 곱셈

영역

수와

연산

평가방법

지필

시기

9

성취기준

분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평가기준

(진분수)×(진분수)를 바르게 계산하고, 상황에 맞게 곱셈식을 세워 세 분수의 곱셈을 계산할 수 있는가?

단원

3. 합동과 대칭

영역

도형

평가방법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각각 찾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평가기준

서로 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잘 찾고, 합동인 도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서로 합동인 도형을 그릴 수 있는가?

단원

4. 소수의 곱셈

영역

수와

연산

평가방법

지필

시기

11

성취기준

소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한다.

평가기준

1보다 작은 소수끼리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며, 1보다 큰 소수끼리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는가?

단원

2. 분수의 곱셈

영역

수와

연산

평가방법

지필

시기

9

성취기준

분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평가기준

(진분수)×(진분수)를 바르게 계산하고, 상황에 맞게 곱셈식을 세워 세 분수의 곱셈을 계산할 수 있는가?

단원

3. 합동과 대칭

영역

도형

평가방법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각각 찾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평가기준

서로 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잘 찾고, 합동인 도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서로 합동인 도형을 그릴 수 있는가?

단원

4. 소수의 곱셈

영역

수와

연산

평가방법

지필

시기

11

성취기준

소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한다.

평가기준

1보다 작은 소수끼리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며, 1보다 큰 소수끼리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는가?

단원

2. 분수의 곱셈

영역

수와

연산

평가방법

지필

시기

9

성취기준

분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평가기준

(진분수)×(진분수)를 바르게 계산하고, 상황에 맞게 곱셈식을 세워 세 분수의 곱셈을 계산할 수 있는가?

단원

3. 합동과 대칭

영역

도형

평가방법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각각 찾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평가기준

서로 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잘 찾고, 합동인 도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서로 합동인 도형을 그릴 수 있는가?

단원

4. 소수의 곱셈

영역

수와

연산

평가방법

지필

시기

11

성취기준

소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한다.

평가기준

1보다 작은 소수끼리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며, 1보다 큰 소수끼리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는가?

과학

단원

2. 생물과 환경

영역

생명

평가방법

관찰

실험

시기

10

성취기준

비생물 환경 요인이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여 환경과 생물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햇빛과 물이 콩나물의 자람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실험을 하고 실험 결과를 관찰하여 기록하며, 비생물 요소가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바르게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3. 날씨와 우리 생활

영역

지구와 우주

평가방법

관찰

실험

시기

10

성취기준

이슬, 안개, 구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고 비와 눈이 내리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이슬과 안개가 생기는 과정을 알고, 이슬과 안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4. 물체의 운동

영역

운동과 에너지

평가방법

지필

시기

11

성취기준

일상생활에서 물체의 운동을 관찰하여 속력을 정성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평가기준

운동의 의미를 알고 운동을 한 물체와 하지 않은 물체를 구별하여 분류할 수 있으며, 운동한 물체의 운동을 걸린 시간과 이동 거리로 나타낼 수 있는가?

단원

5. 산과 염기

영역

물질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2

성취기준

우리 생활에서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이용하는 예를 찾아 발표할 수 있다.

평가기준

실험을 통해 산과 염기를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사례를 찾아 설명하며, 그 밖에 생활 속에서 산과 염기를 이용하는 예를 찾아 원리를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3. 날씨와 우리 생활

영역

지구와 우주

평가방법

관찰

실험

시기

10

성취기준

이슬, 안개, 구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고 비와 눈이 내리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이슬과 안개가 생기는 과정을 알고, 이슬과 안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4. 물체의 운동

영역

운동과 에너지

평가방법

지필

시기

11

성취기준

일상생활에서 물체의 운동을 관찰하여 속력을 정성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평가기준

운동의 의미를 알고 운동을 한 물체와 하지 않은 물체를 구별하여 분류할 수 있으며, 운동한 물체의 운동을 걸린 시간과 이동 거리로 나타낼 수 있는가?

단원

5. 산과 염기

영역

물질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2

성취기준

우리 생활에서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이용하는 예를 찾아 발표할 수 있다.

평가기준

실험을 통해 산과 염기를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사례를 찾아 설명하며, 그 밖에 생활 속에서 산과 염기를 이용하는 예를 찾아 원리를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3. 날씨와 우리 생활

영역

지구와 우주

평가방법

관찰

실험

시기

10

성취기준

이슬, 안개, 구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고 비와 눈이 내리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이슬과 안개가 생기는 과정을 알고, 이슬과 안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4. 물체의 운동

영역

운동과 에너지

평가방법

지필

시기

11

성취기준

일상생활에서 물체의 운동을 관찰하여 속력을 정성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평가기준

운동의 의미를 알고 운동을 한 물체와 하지 않은 물체를 구별하여 분류할 수 있으며, 운동한 물체의 운동을 걸린 시간과 이동 거리로 나타낼 수 있는가?

단원

5. 산과 염기

영역

물질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2

성취기준

우리 생활에서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이용하는 예를 찾아 발표할 수 있다.

평가기준

실험을 통해 산과 염기를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사례를 찾아 설명하며, 그 밖에 생활 속에서 산과 염기를 이용하는 예를 찾아 원리를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4. 생활과 수송

영역

기술

시스템

평가방법

자기

지필

시기

9

성취기준

수송과 수송 수단의 의미를 알고,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를 설명한다.

평가기준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가 한 가지 이상 포함된 미래의 수송 수단을 창의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는가?

단원

5. 나의 생활 관리

영역

자원관리와 자립

평가방법

자기

동료

시기

12

성취기준

옷의 종류와 용도에 맞게 정리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환경과 관련지어 옷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평가기준

옷을 바르게 정리·보관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실천할 수 있는가?

단원

6. 나의 진로

영역

기술 활용

평가방법

지필

자기

시기

12

성취기준

나를 이해하고 적성, 흥미, 성격에 맞는 직업을 탐색한다.

평가기준

자신의 유형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직업을 구체적으로 잘 탐색할 수 있는가?

 

체육

단원

3. 경쟁

영역

경쟁

평가방법

실기

평가

시기

9

성취기준

티볼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고 다양한 상황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스스로 탐색하여 다양한 상황에 적용한다.

평가기준

티볼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고 다양한 상황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스스로 탐색하여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가?

단원

2. 도전

영역

도전

평가방법

지필

평가

시기

10

성취기준

거리 도전의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도전 과정의 장단점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속해서 수행하고 평가한다.

평가기준

거리 도전의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도전 과정의 장단점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속해서 수행하고 평가할 수 있는가?

단원

4. 표현

영역

표현

평가방법

실기

평가

시기

11

성취기준

세계 여러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개방적인 마음을 바탕으로, 다양한 표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평가기준

세계 여러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개방적인 마음을 바탕으로, 다양한 표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가?

단원

5. 안전

영역

안전

평가방법

지필

평가

시기

12

성취기준

빙상·설상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사례를 조사하고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익혀 다양한 위험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한다.

평가기준

빙상·설상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사례를 조사하고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익혀 다양한 위험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가?

음악

단원

3. 즐겁게 신나게

영역

표현

평가방법

실기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평가기준

빠르기의 변화를 정확하게 표현하며 노래를 부를 수 있는가?

단원

3. 즐겁게 신나게

영역

생활화

평가방법

포트폴리오

시기

11

성취기준

음악이 심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평가기준

음악이 심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심신 건강을 위하여 음악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발표할 수 있는가?

단원

4. 함께 나누며

영역

감상

평가방법

서술

지필

시기

12

성취기준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평가기준

악곡을 감상한 후 정확하게 장면을 구별하고 음악적 특징 및 느낌을 적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가?

단원

3. 즐겁게 신나게

영역

표현

평가방법

실기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평가기준

빠르기의 변화를 정확하게 표현하며 노래를 부를 수 있는가?

단원

3. 즐겁게 신나게

영역

생활화

평가방법

포트폴리오

시기

11

성취기준

음악이 심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평가기준

음악이 심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심신 건강을 위하여 음악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발표할 수 있는가?

단원

4. 함께 나누며

영역

감상

평가방법

서술

지필

시기

12

성취기준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평가기준

악곡을 감상한 후 정확하게 장면을 구별하고 음악적 특징 및 느낌을 적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가?

단원

3. 즐겁게 신나게

영역

표현

평가방법

실기

지필

시기

10

성취기준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평가기준

빠르기의 변화를 정확하게 표현하며 노래를 부를 수 있는가?

단원

3. 즐겁게 신나게

영역

생활화

평가방법

포트폴리오

시기

11

성취기준

음악이 심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평가기준

음악이 심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심신 건강을 위하여 음악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발표할 수 있는가?

단원

4. 함께 나누며

영역

감상

평가방법

서술

지필

시기

12

성취기준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평가기준

악곡을 감상한 후 정확하게 장면을 구별하고 음악적 특징 및 느낌을 적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가?

미술

단원

7 생활 속 시각 이미지

영역

체험

평가방법

서술

관찰

시기

9

성취기준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평가기준

다양한 시각 이미지에 적극적인 호기심을 가지고 시각 이미지가 전달하는 의미를 잘 파악할 수 있는가?

단원

9. 눈길을 끄는 포장

영역

표현

평가방법

실기

시기

10

성취기준

작품 제작의 전체 과정에서 느낀 점, 알게 된 점 등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다.

평가기준

쓰임새와 아름다움을 생각하여 포장지와 포장용기를 만들고, 알게 된 점과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가?

단원

12. 미술 작품 보고 읽기

영역

감상

평가방법

관찰

자기

시기

12

성취기준

미술 작품의 내용(소재, 주제 등)과 형식(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다양한 감상 관점에 따라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작품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7 생활 속 시각 이미지

영역

체험

평가방법

서술

관찰

시기

9

성취기준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평가기준

다양한 시각 이미지에 적극적인 호기심을 가지고 시각 이미지가 전달하는 의미를 잘 파악할 수 있는가?

단원

9. 눈길을 끄는 포장

영역

표현

평가방법

실기

시기

10

성취기준

작품 제작의 전체 과정에서 느낀 점, 알게 된 점 등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다.

평가기준

쓰임새와 아름다움을 생각하여 포장지와 포장용기를 만들고, 알게 된 점과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가?

단원

12. 미술 작품 보고 읽기

영역

감상

평가방법

관찰

자기

시기

12

성취기준

미술 작품의 내용(소재, 주제 등)과 형식(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다양한 감상 관점에 따라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작품을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7 생활 속 시각 이미지

영역

체험

평가방법

서술

관찰

시기

9

성취기준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평가기준

다양한 시각 이미지에 적극적인 호기심을 가지고 시각 이미지가 전달하는 의미를 잘 파악할 수 있는가?

단원

9. 눈길을 끄는 포장

영역

표현

평가방법

실기

시기

10

성취기준

작품 제작의 전체 과정에서 느낀 점, 알게 된 점 등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다.

평가기준

쓰임새와 아름다움을 생각하여 포장지와 포장용기를 만들고, 알게 된 점과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가?

단원

12. 미술 작품 보고 읽기

영역

감상

평가방법

관찰

자기

시기

12

성취기준

미술 작품의 내용(소재, 주제 등)과 형식(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다양한 감상 관점에 따라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작품을 설명할 수 있는가?

영어

단원

8. I Went to the Beach

영역

쓰기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9

성취기준

실물이나 그림을 보고 한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평가기준

과거의 경험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알고 제시된 문장을 바르게 쓸 수 있는가?

단원

9. Where Is the Tiket Office?

영역

말하기

평가방법

관찰

시기

10

성취기준

주변 위치나 장소에 관해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길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알고 짝과 함께 다양한 장소의 위치를 묻고 답할 수 있는가?

단원

10. How Much Are These Gloves?

영역

읽기

평가방법

지필

시기

11

성취기준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줄거리나 목적 등 중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평가기준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하는 글을 발음에 맞게 읽고 대화의 뜻을 바르게 설명할 수 있는가?

단원

11. What’s in the Bedroom?

영역

듣기

평가방법

지필

관찰

시기

11

성취기준

기초적인 낱말, 어구, 문장을 듣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평가기준

집 내부를 소개하는 대화를 듣고 바르게 설명할 수 있는가?

 

성취기준은 교육부에서 제시된 내용이며, 여러 성취기준 중 핵심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서술함.

평가는 평가기준을 바탕으로 실시되며 평가시기와 내용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제22회 전라북도 다독왕 선발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