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우리들 약속>

나눔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

나와 가족,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정직하고 예의바른 어린이

꿈을 가꾸는 어린이


멋진 나, 소중한 너, 행복한 우리
  • 선생님 : 곽소라
  • 학생수 : 남 14명 / 여 10명

1008_행복한 네모 이야기

이름 곽소라 등록일 19.10.01 조회수 14
첨부파일

출판사 서평

[줄거리]
네모가 있었습니다. 네모는 자기가 정사각형이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행복했던 네모에게 어느 날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월요일이 되자, 네모는 여러 조각으로 잘리고 동그란 구멍들이 생겨서 흩어져버렸습니다. 이제 더는 정사각형이라고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네모는 좌절하지 않고 흩어진 조각을 모아 스스로 새로운 모양을 만들어 냅니다. 이런 어려움이 한 주 동안 계속되지만, 네모는 더 넓고 새로운 세계를 향해 도전하듯, 변신하고 극복해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네모는 스스로 정사각형의 틀을 깨고 더 놀라운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내 마음은 사랑의 동물원]에서 하트모양의 동물들을 사랑스럽게 표현해줬던 작가“마이클 홀”이 이번에도 심플한 도형과 대담한 색깔의 [행복한 네모 이야기]를 들고 우리에게 찾아왔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봐!”, 네모의 퍼즐 속에 담긴 긍정의 힘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이야기해주는 그림책


정사각형이어서 행복했던 네모에게 갑자기 찢기거나 구겨지는 이상한 일들이 생깁니다. 하지만 네모는 포기하거나 울면서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흩어진 조각으로 뭔가 더 아름다운 것들을 만들게 됩니다. 그렇게 어려움을 슬기롭게 이겨내던 어느 날, 더이상 네모에게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제 네모는 정사각형의 틀이 행복하지 않고 오히려 갑갑했습니다. 그래서 네모는 자신을 창문으로 만들고 창문 너머로 세상을 바라보게 됩니다. 과연 네모가 바라본 세상은 무엇이었을 까요? 책을 읽으면서 놓쳐서는 안 될 놀라운 장면이 네모의 창문 너머로 펼쳐지게 됩니다. 네모가 한 주 동안 겪게 되는 이 모험의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만날지도 모를 뜻하지 않은 변화나 어려움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어떻게 행복을 찾아가는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퍼즐놀이나 칠교놀이도 좋아하게 됩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긍정의 지혜를 일깨워 줄 뿐만 아니라, 퍼즐놀이나 칠교놀이의 즐거움도 알게 해줍니다. 간결한 글과 대담한 색상의 도형들은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게 돼 있어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네모의 변신이 궁금해지고, 책을 읽고 나서는 아이들 스스로 사각형을 변신시키고 싶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특별활동이 많은 유치원이나 각 가정에서 아이들이 퍼즐놀이나 칠교놀이에 더욱 관심을 갖도록 자연스럽게 이끌어 주는 책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사각형의 틀을 깨고 생각하게 하는 지혜가 담긴 책.
- Publishers Weekly

생생한 단어, 색에 대한 상상, 도형의 변화를 다룬 책 중, 근래에 가장 완벽한 책입니다. 창의적인 상상을 할 준비가 됐다면 이 책을 즐거워하게 될 것입니다.
- 호른 도서

이 책의 간결한 글과 강렬한 색은 네모의 행복처럼 완벽합니다.
- 키커스

행복한 네모 이야기는 칠교놀이를 하는 것 처럼 장난스럽고 재미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는 그림책입니다.
- 북리스트

한 주 동안 네모가 어떻게 위기를 이겨내고 행복을 찾아가게 되는지, 모든 어린이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모험이 될 것입니다.
- 학교 도서관 저널

이 책을 읽지 않는 것은 행복과 상상으로 가득 찬 네모난 색종이들의 손길을 외면하는 것과 같습니다.
- 워싱턴 포스트                                 


출처: 인터파크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