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우리들 약속>

나눔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

나와 가족,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정직하고 예의바른 어린이

꿈을 가꾸는 어린이


멋진 나, 소중한 너, 행복한 우리
  • 선생님 : 곽소라
  • 학생수 : 남 14명 / 여 10명

0722_여름 휴가

이름 곽소라 등록일 19.07.19 조회수 9
첨부파일

여름 휴가


책소개

코끼와 코리의 신나는 여름휴가!

무더운 여름, 코끼리 가족의 신나는 여름휴가가 펼쳐진다! 온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떠나고 싶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낸 그림책, [여름휴가]이다. 피곤함에 찌들어있는 아빠 코끼리를 놓아둔 채, 엄마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들은 아빠의 콧바람을 타고 시원한 해수욕장으로 떠난다. 마냥 즐거울 것만 같았던 휴가도 아빠 없이는 허전하기만 한 코끼와 코리. 그들의 모습을 통해 저자는 온가족이 함께할 때 비로소 즐거운 휴가를 떠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유아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콜라주 기법의 독특한 그림체를 선보인 이혜리는 2005년 한국어린이도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출판사 서평

여름휴가, 우리 가족은 어디로 갈까?

아빠코끼리의 엄청난 콧바람을 타고
여름휴가 떠나요

엄청난 콧바람을 타고 덩치 커다란 코끼리 가족들이 하늘 위를 슈우웅 날아갑니다! 여러분도 코끼리 가족의 콧바람을 타고 지친 일상을 떠나보세요. 이혜리 화가의 개성 넘치는 그림과 장영복 작가의 웃음 터지는 유쾌한 상상력이 만난 코끼리 가족의 신나는 여름휴가! 일상에 지친 아빠와 엄마에게, 여름휴가를 목 빼고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재미와 함께 가족 사랑을 다시금 느끼도록 해 줄 것입니다.

격무에 시달린 아빠코끼리의 콧바람이 불러온
유쾌발랄 좌충우돌 휴가기

오늘은 일 년에 딱 한 번 있는 동물원 휴일!
동네 친구들은 코끼와 코리에게 으스댔어요.
“우린 해수욕장 간다!” 코끼와 코리도 큰소리 쳤어요!“ 흥, 우리도 갈 거다!”하지만 피곤한 아빠코끼리는 코만 골아요. 드르렁, 푸우~ 드르러러어엉, 푸우~ 어, 그런데 아빠 코고는 소리가 이상해요. 드르러어어엉~읍, 푸우~
"어, 어, 엄마야!" 코리와 코끼와 엄마코끼리는 그만 아빠 콧바람에 날려 해수욕장 모래언덕에 떨어졌어요. 폭, 푹, 퍽!

아빠가 없으니 여름휴가가 즐겁지 않다?

"야! 바다다!"
코끼와 코리와 엄마코끼리는 파도 넘기도 하고,
오징어 그네도 타고, 문어공 굴리기도 했어요. 하지만 이상하죠?
즐겁지가 않았어요. 자꾸만 아빠 생각이 났어요. 지친 코끼와 코리와 엄마코끼리는 스르륵 잠이 들었어요.
푸르릉 푸우욱~ 코로롱 코오옥~ 포로롱 포오옥~
코끼와 코리와 엄마코끼리가 들이 쉬는 힘센 콧바람에,
집에서 쿨쿨 자고 있던 아빠코끼리가 하늘 위로 떠오르기 시작했어요!
과연 코끼리네 가족은 함께 모여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을까요?

그럼 우리 가족은?

[여름휴가]는 코골이라는 재미난 소재로 온 가족이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낸다는 가족사랑이 잘 표현된 책입니다. 그래서 가족이 함께 둘러 앉아 읽으면서 이야기를 나눌 거리도 참 많답니다. 이미 여름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가족들에게는 코끼리 가족처럼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다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또, 이 책을 통해 함께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내고 싶은지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요. 이미 여름휴가를 다녀온 가족들에게는 다시 그 추억을 떠올리며 이야기 나눌 계기를 마련해 주지요. 혹시 이번 여름휴가를 다녀오지 못하게 되셨다고요?
그런 가족들도 이 책을 읽으면서 가족 간의 사랑을 더 돈독히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입말이 톡톡톡 살아 있는 문체+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재미난 장면들

폭! 푹! 퍽! 고운 모래언덕에 코끼리 가족들이 엉덩방아 찧는 소리.
드르러어어엉~ 푸우~ 코로로오옹 코오~ 포로로오옹 포오~
코끼리 가족들의 입천장이 갈라질 듯한 코골이 소리. [여름휴가]는 재미난 의성어와
의태어가 곳곳에 살아 있어 책 읽는 아이들에게 생동감을 줍니다. 또한 커다란
코끼리가 하늘을 날아가는 모습, 휴가철을 보내는 동물들의 재미난 모습,
표범무늬 옷을 빨아서 널고 있는 표범 아저씨, 함께 어울려 춤을 추는 토끼와 치타,
청소기에 빨려 드는 것처럼 슈우욱 떠오르는 아빠코끼리의 모습 등
그림 곳곳에 숨어 있는 재밌는 장면들을 찾아내는 묘미! 이혜리 화가의 재치 넘치는 표현력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관찰력과 상상력을 높여 줄 것입니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