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우리들 약속>

나눔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

나와 가족,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정직하고 예의바른 어린이

꿈을 가꾸는 어린이


멋진 나, 소중한 너, 행복한 우리
  • 선생님 : 곽소라
  • 학생수 : 남 14명 / 여 10명

0610_노란 우산

이름 곽소라 등록일 19.06.07 조회수 10
첨부파일

노란우산]은 새롭습니다.
[노란우산]에는 글이 없습니다. 예쁜 소나타 같은 이 책에는 글 대신 음악이 있습니다.그림과 음악만으로 비오는 아침의 조용함과 촉촉함, 그 속에서 경쾌하게 움직이는 우산들의 이미지들을 표현했습니다. 두 가지의 매체(시각,청각)의 조화로 좀 더 자유롭게 비오는 날의 이미지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 학교 가는 노란우산을 따라 정겨운 동네를 지나가다 보면 우리는 노란우산이 만나는 다양한 색깔의 우산들과 함께 색깔의 조화와 우산들이 엮어내는 조형적인 리듬, 그리고 다양하고 풍성한 음악적 이미지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류재수씨의 그림과 신동일씨의 피아노 음악 모두 어느 한쪽이 다른 한쪽의 이해를 돕는 보조물이 아니라 스스로의 독립적인 역할을 해내는 하나의 작품들입니다.
[노란우산]의 그림들은 낯설지 않고 언젠가 실제로 본듯한 이미지들입니다.
바로 리얼리티입니다. 작가는 이런 평범한 어린이세계의 한 단면에 시각적, 청각적 예술성을 부여한 것입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그림책을 보고있노라면 어느새 비오는 날 창가에서 우산을 쓰고 가는 아이들을 내려다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기도 하고, 우산을 쓰고 비오는 길을 경쾌하게 걸어가고 있는 아이가 되어버린 자신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노란우산]의 구성
노란우산은 그림책 1권(32쪽)과 피아노 곡이 수록된 음악 CD 1장(15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D의 1번 트랙은 일반적인 그림책의 감상 속도에 맞추어 곡의 길이를 편집해 그림책과 함께 감상하도록 되어있습니다.
CD의 2번 트랙은 함께 배우고 부를 수 있는 <노란우산>의 테마 동요이고,3-15트랙은 <노란우산> 각 장면을 테마로 한 피아노 소나타 작품 전곡을 수록해 놓았습니다. CD 1번 트랙의 빗소리와 함께 그림책의 첫 장을 여시고 침묵과 함께 책장을 넘기시며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