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우리들 약속>

나눔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

나와 가족,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정직하고 예의바른 어린이

꿈을 가꾸는 어린이


멋진 나, 소중한 너, 행복한 우리
  • 선생님 : 곽소라
  • 학생수 : 남 14명 / 여 10명

0402_씨앗이 좋아요

이름 곽소라 등록일 19.03.31 조회수 11
첨부파일

2013년 미국 교사가 뽑은 좋은 그림책!
깨끗한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노력들에 관한 이야기, “나의 별 푸른 지구” 시리즈!

“나의 별 푸른 지구” 시리즈 [씨앗이 좋아요]
조그만 씨앗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요!
따뜻한 봄이 오자 아이들이 마당에 씨앗을 심어요. 꽃삽으로 흙을 파고 작은 씨앗을 심은 다음 정성껏 돌보지요. [씨앗이 좋아요]는 아이들에게 조그만 씨앗 안에 담긴 자연의 생명력과 신비로움을 알려 줍니다. 또한 씨앗을 심고 가꾸는 방법을 자세히 담아, 아이들이 직접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그림책 뒤쪽에 실린 ‘지구를 지키는 만들기 시간’에는 재활용품을 이용해 귀여운 잔디 인형을 만드는 방법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유아기부터 환경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환경 만들기를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들 스스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법!
“나의 별 푸른 지구” 시리즈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을 아름답게 지키는 일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에게 이러한 문제는 몹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요. [맑은 물이 좋아요], [깨끗한 공원이 좋아요], [재활용이 좋아요], [씨앗이 좋아요]의 총 4권으로 구성된 “나의 별 푸른 지구” 시리즈는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하고, 구체적인 환경 보호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맑은 물이 좋아요]는 빗물 모아 다시 쓰기, 세면대에 물 받아서 세수하기, 수도꼭지 꼭 잠그기와 같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물 절약 방법에 대해 알려 줍니다.

[깨끗한 공원이 좋아요]는 땅에 떨어진 종이, 깡통, 플라스틱 등의 쓰레기를 주워 분리수거함에 넣으면, 우리 모두가 언제나 깨끗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재활용이 좋아요]는 종이는 종이 수거함에, 깡통은 깡통 수거함에 따로따로 버리는 습관이 우리의 환경을 지킨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씨앗이 좋아요]는 작은 씨앗을 심으면 식물들이 자라서 세상을 더욱 푸르고 아름답게 만든다는 것을 이야기하지요.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면 환경을 더욱 깨끗하고 아름답게 지킬 수 있습니다. “나의 별 푸른 지구” 시리즈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모두가 환경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이들이 환경에 관심을 가질 때, 우리의 지구는 더욱 오래도록 깨끗하게 지켜질 것입니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