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우리들 약속>

나눔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

나와 가족,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정직하고 예의바른 어린이

꿈을 가꾸는 어린이


멋진 나, 소중한 너, 행복한 우리
  • 선생님 : 곽소라
  • 학생수 : 남 14명 / 여 10명

0326_틀려도 괜찮아

이름 곽소라 등록일 19.03.26 조회수 15
첨부파일

책소개

틀린 생각을 말해, 틀린 답을 말해.
틀려도 괜찮으니까!


멋지게 대답하고 싶지만 틀릴까봐, 답이 틀렸다고 친구들이 웃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에 손들기를 망설이는 초등학교 신입생들에게 교실은 틀려도 괜찮은 곳, 틀리면서 정답을 찾아가는 곳이라는 것을 깨닫게 함으로써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이 이야기의 모델이 되는 장소는 초등학교 교실이지만 중·고등학교 교실 모두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요즘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정답이 나오기까지의 과정보다 정답을 맞히는 데에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정답을 맞히기까지 틀린 답의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하면서 그 과정에 들어간 개념이나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 책은 틀린 답이라도 거기에서 정답을 유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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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선정 필독도서

“아는 사람 손 들어봐”, “할 수 있는 사람 나와 봐”로 시작하는 수업 시간 잘 모르는 아이, 자신이 없는 아이의 가슴은 오그라듭니다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이 있습니다. 집에서는 이야기도 잘 하고, 유치원에서 발표도 곧잘 하던 아이지만, 낯선 친구들과 낯선 선생님 앞에서는 쑥스러워 몸을 뒤로만 뺍니다. 게다가 집이나 유치원보다 경직된 교실의 분위기는 아이를 주눅 들게 하여 알고 있는 것도 발표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 책은 멋지게 대답하고 싶지만 틀릴까봐, 답이 틀렸다고 친구들이 웃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에 손들기를 망설이는 초등학교 신입생들에게 교실은 틀려도 괜찮은 곳, 틀리면서 정답을 찾아가는 곳이라는 것을 깨닫게 함으로써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틀린 답이라도 거기에서 정답을 유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줍니다
이 이야기의 모델이 되는 장소는 초등학교 교실이지만 중·고등학교 교실 모두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요즘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정답이 나오기까지의 과정보다 정답을 맞히는 데에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정답을 맞히기까지 틀린 답의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하면서 그 과정에 들어간 개념이나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 책은 틀린 답이라도 거기에서 정답을 유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줍니다.

틀리는 것 따위 두렵지 않아, 나도 용기를 내서 손을 들 거야
학부모로부터 한 통의 편지를 받았다. “아이가 이 책의 낭독을 듣고는 ‘틀리는 것 따윈 두렵지 않아. 나도 용기 내서 손을 들 거야.’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의 적극적인 태도를 보고 너무 기뻤습니다.”라는 내용이었다. 교실에서 뿐만이 아니라, 어른의 세계에서도 통하는 말이 아닐까. 틀리더라도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의견을 말해 보자.


출처: 인터파크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