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약속>
■ 나눔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
■ 나와 가족,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는 어린이
■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 정직하고 예의바른 어린이
■ 꿈을 가꾸는 어린이
2019년 10월 11일 금요일 |
|||||
---|---|---|---|---|---|
이름 | 곽소라 | 등록일 | 19.10.11 | 조회수 | 19 |
1. [오늘의 교육 활동] 오늘 교육연극 시간에는 다함께 둘러 앉아 ‘백설공주’ 대본을 읽으며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역할별로 실감나게 표현하는 활동을 하고, 이어서 국어 시간에는 ‘사자의 지혜’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문장으로 써서 발표하였습니다. 수학 시간에는 수학익힘책에서 틀린 문제를 고쳐 풀며 □, △, ○ 모양에 관한 오개념을 바로 잡았습니다. 통합교과 가을 시간에는 그림책을 읽으며 이웃이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고, 5교시 안전한 생활 시간에는 다음주 화요일에 있을 <2학기 현장체험학습: 출발 및 도착 시각, 이동 경로, 체험 내용 등>에 대해 안내하고, 버스 안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본 후 실천 다짐하였습니다. 2. [오늘의 그림책] ‘ 준범이’(이혜란 글・그림) 3. [오늘의 숙제] ① 매일 꾸준히 그림책 읽고 독서메모 쓰기 ② 자연스럽게 동작 이어지도록 매일 꾸준히 줄넘기 연습하기 :양발 모아뛰기 4회-옆 벌려 뛰기 2회-양발 모아뛰기 4회-트위스트 2회 4. [매일 꾸준히 한글 공부] 기분을 나타내는 말 ‘다정함을 느껴요’에 어울리게 문장 완성하기 “나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때 다정함을 느껴요!” 5. [교육활동 및 준비물 안내] 10월 15일(화) 현장체험학습(★08:40~15:00, 서천 국립생태원) ■ 출발: 8시 40분까지 등교, 인원점검 및 안전지도 후 8시 50분 출발(★늦는 한두 명으로 인해 1학년 전체 96명 학생의 출발이 지연되어 소중한 체험 시간이 줄어들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려요!) ■ 일정: 집결 및 이동(50분)➜생태해설 전문가 선생님과 5대 기후대관(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둘러보기(1시간)➜점심식사 및 한가람 야외놀이터 자유시간(1시간)➜야외 습지생태 체험(1시간)➜특별전시(바다거북과 플라스틱) 관람(1시간)➜인원점검 및 이동(50분) -세부 일정은 당일 날씨 및 담임교사 재량, 국립생태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학교 도착은 3시 예정이며, 도착 10분 전 담임선생님이 문자로 안내메시지 보내드립니다. 이후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은 정상운영됩니다. ■ 준비물: 노란 반티, 운동복 바지, 운동화, 점심 도시락, 마실 물, 간식(과자 및 음료수), 개인용 돗자리, 물티슈, 검정 비닐봉투 2개 ★멀미약은 출발 전 집에서 미리 먹고 오기 6. [안내장 1장] 2학기 학부모교육 안내: 10월 18일(금) 오전 10시, 본교 1층 회의실, 수중식물 만들기 7. [우리들 약속] ①차 조심(안전띠 매기, 횡단보도를 이용해 초록불에 건너기), 수상한 사람 조심 ②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욕설 및 비속어 사용×) ③어떤 이유로든 친구 몸도 친구 물건도 절대 만지지 않기(친구와 나 사이의 경계선 지키기) ④교실에서 핸드폰 꺼 두기(학교에서 핸드폰 게임 절대 금지) ⑤복도, 계단, 교실, 화장실에서 뛰지 않기 ⑥학교에 용돈, 장난감, 간식 가져오지 않기 ⑦학교 주변 공사장에 절대 가지 않기 ⑧감염병 예방수칙 지키기(자주 깨끗이 손 씻기, 익혀 먹고 끓여 먹기, 감염병 환자와 접촉하지 않기 등) ⑨학교 앞 스쿨존 주정차 절대 금지(특히 비 오는 날은 교통체증이 심각하여 도보로 등교하는 친구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협조 바랍니다.) ⑩그네 탈 때 꽈배기(줄 꼬기), 바이킹(둘이상 동시에) 금지, 한 줄 서서 차례 지키기 ⑪방과 후 중정마당(우레탄 제거로 시멘트 노출)에서 놀지 않기: 넘어지면 부상 위험! ⑫안전하고 행복한 주말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월요일에 만나요^^ |
이전글 | 2019년 10월 14일 월요일 |
---|---|
다음글 | 2019년 10월 10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