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 5월 18일(월) ~ 5월 22일(금) |
교시 | 구분 | 월(5월 18일) | 화(5월 19일) | 수(5월 20일) | 목(5월 21일) | 금(5월 22일) |
1 | 교과 | 국어 | 체육 | 국어 | 창체 | 국어 |
학습주제(단원) | 4. 일에 대한 의견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 1. 건강 ? 기초체력기르기6 | 4. 일이 대한 의견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 | 정보통신윤리교육 | 5. 내가 만든 이야기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학생활동 | 영상을 보고 119쪽까지 해결해보기 | 1. 아침을 깨우는 스트레칭 2. 영상을 보고 따라하며 기초체력 기르기 | 영상을 보고 129쪽까지 해결하기 영상을 보고 국어활동 50~52쪽 해결하기 | ‘스마트폰 중독 예방법’ 영상보며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지켜야할 점 알아보기 | 영상을 보고 142쪽 2번 이야기 꾸며서 써 보기 |
2 | 교과 | 창체 | 수학 | 수학 | 도덕 | 수학 |
학습주제(단원) | 독도교육 | 5. 막대그래프 | 5. 막대그래프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예절은 중요해요 | 5. 막대그래프 |
학생활동 | 1.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영상 보고 느낀 점 e학습터에 한 줄 댓글 달기 | 영상보기(자료를 조사하여 막대그래프를 그려볼까요) 2. 수익 72~73쪽 풀기(주사이위가 없는 경우 육각형 모양의 연필에 표시하여 굴려보기) | 1. 수익 72~73쪽 풀이 영 상 보며 채점 후 틀린 것 다시 풀어보기 | 영상을 보고 24~25쪽 해결하기 | 1. 수익 74~75쪽 풀이 영 상 보며 채점 후 틀린 것 다시 풀어보기 |
3 | 교과 | 과학 | 국어 | 사회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2. 지층과 화석 | 4. 일에 대한 의견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기 | 5. 막대그래프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학생활동 | -과학책 26-27쪽 살펴보기 -e학습터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관찰하기 영상 시청 -실험관찰 12쪽 해결하기 | 영상을 보고 123쪽까지 해결하기 영상을 보고 국어활동 48~49쪽 해결하기 | 교과서 61-63쪽 읽기 동영상 보며 공부하기 | 영상보기(막대그래프로 이야기를 만들어 볼까요) 2. 수익 74~75쪽 풀기 | 교과서 67-71쪽 읽기 우리 지역(전라북도)의 문화 유산 4~6개 조사하기(문화재청, 문화유산채널, 유네스코와 유산 등의 누리집 이용 |
4 | 교과 | 과학 | 영어 | 사회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2. 지층과 화석 | 2. Let’s play soccer -제안하고 답하는 말 하기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하기 | 4. 일에 대한 의견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학생활동 | -과학책 28-29쪽 살펴보기 -e학습터 :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영상 시청 -실험관찰 13쪽 해결하기 | 동영상 보며 교과서 20-21쪽 공부하기 ‘Let’s play soccer’ 노래 불러 보기 | 교과서 64-66쪽 읽기 동영상 보며 공부하기 | 영상을 보고 130~137쪽까지 해결하기 133쪽 4번 쓰고 사진 찍어 담임선생님들께 전송하기 134~136쪽 등교 개학 후 실시 | 3. 문화유산 안내 포스터 만들기 또는 문화유산 소개 책자 만들기 4. 완성된 소개 자료는 사진 찍어 문자나 카톡으로 선생님께 제출 |
5 | 교과 | 수학 | 영어 | 체육 | 미술 | 음악 |
학습주제(단원) | 5. 막대그래프 | 2. Let’s play soccer -제안하는 문장 읽기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1. 건강 ? 기초체력기르기7 | 나의 여행 이야기 | 리코더- 파샵 운지법 |
학생활동 | 1. 수익 70~71쪽 풀이 영 상 보며 채점 후 틀린 것 다시 풀어보기 | 동영상 보며 교과서22-23쪽 공부하기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 공책에 10번씩 써보기 (soccer, baseball, basketball, tennis, badminton) | 1. 준비운동 2. 영상을 보고 동작을 따라하며 기초체력 기르기 | 동영상 보며 여행 경험 떠올려보기 2. 여행한 경험을 평면 또는 입체로 표현하기 3. 평면 또는 입체로 표현한 작품을 사진 찍어 문자나 카톡으로 선생님께 제출하기 | 1. 퍼프와 재키 이야기 듣기 2. 파샵 운지법 알고 퍼프와재키 연주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