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주 5월 4일(월) ~ 5월 8일(금) |
교시 | 구분 | 월(5월 4일) | 화(5월 5일) | 수(5월 6일) | 목(5월 7일) | 금(5월 8일) |
1 | 교과 | 국어 | 어린이날 | 국어 | 체육 | 국어 |
학습주제(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단원 내용 정리 하기 |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상황에 맞는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건강 ? 기초체력기르기2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
학생활동 | 영상 보며 2단원 내용 정리하기 어린이날 축하 영상보기 | | 영상보며 상황에 맞는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90~93쪽까지) | 준비운동 로나코물리치기 - 기초체력기르기2 | 학교폭력예방교육에 보았던 <가방 들어주는 아이> 영상 다시 보고 95쪽, 96쪽 해결하기 |
2 | 교과 | 체육 | | 수학 | 도덕 | 수학 |
학습주제(단원) | 건강 ? 4분 타바타운동 | | 4. 평면도형의 이동 |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3) 도덕 공부 이렇게 해요. | 5. 막대그래프 |
학생활동 | 준비운동 4분 타바타운동 영상을 보며 따라해보기 정리운동 | | 1. 영상보기(여러 가지 무늬를 보고 그 속에 담긴 평면도형의 이동 규칙 찾기) 2. 수학교과서 98~99쪽 읽고 풀기(준비물8 뜯어 직접 해보기) 3. 수익 62~63쪽 풀기 | 공부와 근면함 영상보기 내 마음의 소리 읽기 들꽃마을 집배원을 보고 성실한 자세의 중요성 알기 | 영상보기(자료를 어떻게 정리할까요?) 수익 65쪽 풀기 |
3 | 교과 | 과학 | 어린이날 | 사회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과학자처럼 분류하기 | | 1-2. 우리 지역의 중심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 4. 평면도형의 이동 | 1-2. 우리 지역의 중심지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학생활동 | 교과서 16-17쪽 읽고 중요한 부분에 밑줄 긋기 e학습터 영상 시청 후 실험관찰 9쪽 기록하기 실험관찰 확인하기-e학습터 세 번째 영상 | | 사회 34~36쪽 읽기 동영상 시청하기 35쪽 지도에 고장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표시해 보기 | 1. 영상보기(평면도형의 이동을 이용하여 규칙적인 무늬 꾸며보기) 2. 수학교과서 100~101쪽 읽고 풀기 3. 수학 문제 풀기(e학습터) | 사회 41~43쪽 읽기 동영상 시청하기 마무리퀴즈(마지막 동영상) 제출하기 |
4 | 교과 | 과학 | | 사회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단원)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자처럼 추리하기 | | 1-2. 우리 지역의 중심지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어버이께 감사의 마음 표현하기 | 2. 느낌을 담아 |
학생활동 | 교과서 18-19쪽 읽고 중요한 부분 밑줄 긋기 e학습터 영상 시청 후 실험관찰 10쪽 기록하기 실험관찰 확인하기-e학습터 마지막 영상 | | 사회 37~40쪽 읽기 동영상 시청하기 마무리퀴즈(마지막 동영상) 제출하기 | 1.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카네이션이 없으면 국어시간에 배운 대로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서 감사 표현하기) 2. 감사 편지 쓰기 | ‘웃음꽃과 용기꽃’ 음악 감상하고 따라부르기 교과서 27쪽 3번 작성 후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 전하기(영상 같이 보기, ‘웃음꽃과 용기꽃’ 노래 불러드리기 등) |
5 | 교과 | 수학 | | 체육 | 미술(5-6교시) | 음악 |
학습주제(단원) | 4. 평면도형의 이동 | | 1. 건강 ? 기초체력기르기1 | 어버이날 쿠폰 및 카네이션 만들기 | 개고리 개골청 |
학생활동 | 1. 영상보기(평면도형의 뒤집기와 돌리기 탐구하기) 2. 수학교과서 96~97쪽 읽고 풀기(준비물7 뜯어 직접 해보기) 3. 수익 60~61쪽 풀기 | | 1. 준비운동 2. 로나코물리치기 - 기초체력기르기1 | 동영상 시청하며 어버이날 쿠폰 및 카네이션 만들기 카네이션과 쿠폰 부모님께 드리기 | 1. 시김새 노래 부르기 2. 자진모리 장단 알기 3. 말붙임새 바르게 쓰기 4. 리코더(아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