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생활과 교수.학습과정안> 교과 | 통합 | 지도 일시 | 2021.10.6.(수) 3교시 | 대상 | 1-1 27명 | 지도 교사 | 1-1 강효진 | 대주제 | 가을 | 소주제 | 가을 날씨와 생활 | 단원 | 2. 현규의 추석 | 차시 | 30/40 | 교과서 | 126~127쪽 | 학습 주제 | 낙엽을 밟으며 | 수업 모형 | 표현활동 중심의 학습모형 | 학습 목표 |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낙엽 놀이를 할 수 있다. | 준비물 | 낙엽, 도화지, 풀, 색연필, 가위 등 |
학습 단계 | 학습 과정 | 교수?학습 활동 | 시간 (분) | 도입 | 동기유발 | ○ 동기 유발하기 - 낙엽에 대한 경험 나누기 | 5’ | 전개 | 활동1 활동2 활동3 | ○ 활동1 - 낙엽 살펴보기 ○ 활동2 - 낙엽으로 놀이하기 ○ 활동3 - 낙엽 그림 그리기(사자 얼굴 꾸미기) | 5’ 10’ 15’ | 정리 | 정리하기 차시예고 | ○ 정리하기 - 낙엽 놀이와 낙엽 표현활동의 느낌 나누기 - 주변정리 정돈 ○ 차시예고 - 민속놀이 | 5’ | 성취기준 | 평가기준 | 평가방법 | [2즐06-02] 가을과 관련된 놀이를 한다. | 친구들과 함께 낙엽 놀이를 할 수 있는가? | 관찰평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