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6학년 4반 친구들!
이번 주~다음 주 학습계획입니다. 11월 26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학습주제와 과제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11월 30일, 12월 1일, 8일, 11일 학교에서 만나요!!^^ | 월(11.23) | 화(11.24) | 수(11.25) | 목(11.26) | 금(11.27) | 1교시 | 교과 | 등 교 수 업 | 등 교 수 업 | 등 교 수 업 | 국어 | 국어 | 단원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학습주제 |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 광고에서 과장하거나 감추는 내용 알아보기 | 교과서쪽수 | 246-251쪽 | 256-257쪽 | 과제 | 250쪽 | - | 2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단원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학습주제 |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 뉴스의 타당성 판단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쪽수 | 252-255쪽 | 258-261 | 과제 | - | - | 3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단원 | 2. 야외 활동을 안전하게 즐기며 | 4. 함께 나누며 | 학습주제 | 캠핑을 하는 중에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 수심가토리의 특징을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교과서쪽수 | 122-123쪽 | 62-63쪽 | 과제 | - | - | 4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단원 | 11. Why are you happy? | 3.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학습주제 | Writing and review | 우리나라와 이웃나라 사람들의 생활모습 비교 | 교과서쪽수 | 166-169 | 64-67쪽 | 과제 | - | - | 5교시 | 교과 | 과학 | 실과 | 단원 | 3.연소와 소화 | 6. 재미있는 발명과 로봇의 세계 | 학습주제 | 물질이 탈 때 어떤 형상이 나타날까요? | 발명은 우리 생활을 변화시켜요 | 교과서쪽수 | 58-59쪽 | 100-101쪽 | 과제 | 실험관찰 28-29쪽 | - | 6교시 | 교과 | 사회 | | 단원 | 3.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 학습주제 | 이웃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 | | 교과서쪽수 | 59-63쪽 | | 과제 | - | | 스스로 확인 | | |
| 월(11.30) | 화(12.1) | 수(12.2) | 목(12.3) | 금(12.4) | 1교시 | 교과 | 등 교 수 업 | 등 교 수 업 | 국어 | 보건 | 국어 | 단원 | 바른 글씨 쓰기 | 4.성과 건강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학습주제 | 바른 자세로 바르게 글씨 쓰기 | 동생이 태어났어요 | 관심있는 내용으로 뉴스 원고 쓰기 | 교과서쪽수 | 교과서 맨 뒤 글씨 쓰기 활동지 | 74-79쪽 | 264-267쪽 | 과제 | 쓰기①-③ | | 붙임3 | 2교시 | 교과 | 과학 | 도덕 | 실과 | 단원 | 3.연소와 소화 | 6.함께 살아가는 지구촌 | 6. 재미있는 발명과 로봇의 세계 | 학습주제 | 물질이 연소한 후에는 무엇이 생길까요? | 지구촌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마음 기르기 | 발명 기법으로 아이디어를 쉽게 찾아요 | 교과서쪽수 | 64-65쪽 | 114-117쪽 | 102-103쪽 | 과제 | 실험관찰 32쪽 | 117쪽 | - | 3교시 | 교과 | 영어 | 체육 | 음악 | 단원 | 12. Would you like to come to my graduation? | 2. 야외 활동을 안전하게 즐기며 | 4.함께 나누며 | 학습주제 | Look & Listen | 등산을 하는 중에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 수심가토리와 육자배기토리 시김새의 차이점 알아보기 | 교과서쪽수 | 172-173 | 124-125쪽 | 62-63쪽 | 과제 | - | - | - | 4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미술 | 단원 | 3.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12. Would you like to come to my graduation? | 9. 만화와 애니메이션 | 학습주제 |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 알아보기 | Look and say |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특징 살펴보기 | 교과서쪽수 | 72-77쪽 | 174-175 | 52-53쪽 | 과제 | - | - | 만화그리기 | 5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미술 | 단원 | 4.함께 나누며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9.만화와 애니메이션 | 학습주제 | 수심가토리와 육자배기토리 시김새의 차이점 알아보기 | 뉴스가 타당성이 있도록 의견 더하기 | 그림 애니메이션 만들기 | 교과서쪽수 | 62-63쪽 | 262-263쪽 | 54쪽 | 과제 | - | - | | 6교시 | 교과 | 실과 | 과학 | | 단원 | 6. 재미있는 발명과 로봇의 세계 | 3.연소와 소화 | | 학습주제 | 발명 기법으로 아이디어를 쉽게 찾아요 | 불을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 교과서쪽수 | 102-103쪽 | 66-67쪽 | | 과제 | - | 실험관찰 33쪽 | | 스스로 확인 | | | |
| 월(12.7) | 화(12.8) | 수(12.9) | 목(12.10) | 금(12.11) | 1교시 | 교과 | 국어 | 등 교 수 업 | 국어 | 과학 | 등 교 수 업 | 단원 | 6단원 | 독서 단원 | 3. 연소와 소화 | 학습주제 | 6단원 평가 | 독서 준비 | 단원 마무리 | 교과서쪽수 | 208-235 | - | - | 과제 | 6단원 평가지 | 독서 단원 활동지 | 3단원 학습지 | 2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단원 | 6-9단원 | 3.연소와 소화 | 3.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학습주제 | 국어 나 평가 | 연소와 소화를 정리해볼까요? | 단원평가 | 교과서쪽수 | 국어 나 교과서 | 74~75쪽 | 6-87쪽 | 과제 | 국어 나 평가지 | 실험관찰 36~37쪽 38~39쪽 | 단원평가지 | 3교시 | 교과 | 체육 | 체육 | 체육 | 단원 | 2.야외활동을 안전하게 즐기며 | 2.야외활동을 안전하게 즐기며 | 2.발로 공을 차는 족구형 게임을 하며 | 학습주제 | 놀이공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 야외활동 중 위험한 상황이 일어났을 때 대처하기 | 기본기능 익히기 | 교과서쪽수 | 126-127쪽 | 128-129쪽 | 76-77쪽 | 과제 | - | - | - | 4교시 | 교과 | 보건 | 영어 | 영어 | 단원 | 성과 건강 | 12. Would you like come to my graduation? | 12. Would you like come to my graduation? | 학습주제 | 야한 장면, 이제 그만 | Read and talk Read and write | Let’s read | 교과서쪽수 | 89~92쪽 | 176-177 | 178-179 | 과제 | - | - | - | 5교시 | 교과 | 과학 | 사회 | 실과 | 단원 | 3.연소와 소화 | 3.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6.재미있는 발명과 로봇의 세계 | 학습주제 | 화재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 사이버 공간에서 안전하게 활동해요 | 교과서쪽수 | 68~69쪽 | 82-87쪽 | 108-109쪽 | 과제 | 실험관찰34쪽 | 82-87쪽 | - | 6교시 | 교과 | 사회 | 음악 | 실과 | 단원 | 3.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4.함께 나누며 | 6.재미있는 발명과 로봇의 세계 | 학습주제 |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의 교류 모습 살펴보기 | 장음계와 단음계를 구별해 봅시다. | 개인 정보와 지식 재산을 지켜요 | 교과서쪽수 | 78-81쪽 | 65쪽 | 110-111쪽 | 과제 | - | | - | 스스로 확인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