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학년 4반 친구들!
이번주 학습계획입니다. 6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의 학습주제와 과제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6월 8일, 학교에서 만나요!!^^
https://cls5.edunet.net/
수업전 준비물 확인!
1. 교과서 2. 학습 꾸러미 속의 활동지 3. 개학준비노트 4. 필기도구
| 6.1(월) | 6.2(화) | 6.3(수) | 6.4(목) | 6.5(금) | 1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과학 | 수학 | 미술 | 단원 | 1. 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1. 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3.소수의 나눗셈 | 3.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 학습주제 |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는 까닭 | 민주 정치의 원리 적용 사례 알아보기 | 식물을 이루는 세포 관찰하기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2) | 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찾아보기 | 교과서쪽수 | 65-67쪽 | 68-71쪽 | 74~75쪽 | 54~55쪽 | 16쪽 | 과제 | 67쪽 | 71쪽 | 실험관찰 34쪽 | 수학익힘34~35쪽 | - | 2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사회 | 사회 | 영어 | 단원 |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1.비유하는 표현 | 1. 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1. 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3.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 학습주제 | 논설문 쓰기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1) | 단원 학습 내용 정리(2) | 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만들기 | 교과서쪽수 | 141-143쪽 | 48-51쪽 | 72-74쪽 | 75-77쪽 | 17쪽 | 과제 | 141쪽 5번 | 시 낭송하고 시화 만들기 | 72-74쪽 | 75-77쪽 (76쪽: 찬성, 반대의 장점과 단점 적기) | 휴대폰 화면 디자인하기 | 3교시 | 교과 | 음악 | 체육 | 국어 | 체육 | 체육 | 단원 | 1. 마음을 열며 섬마을 | 1.목표물에 집중하며 표적 도전을 | 2.이야기를 간추려요 | 1.목표물에 집중하며 표적 도전을 | 1.목표물에 집중하며 표적 도전을 | 학습주제 | 섬마을 노래 익히고 6박자 지휘하기 | 골프 게임 하기(1/2)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 골프 게임 하기(2/2) | 친구들과 함께 표적 대회 도전하기(1/2) | 교과서쪽수 | 20-21 | 46-47쪽 | 88-93쪽 | 46-47쪽 | 48-49쪽 | 과제 | - | - | 90쪽 4번 91~92쪽 6,7번 | - | - | 4교시 | 교과 | 도덕 | 영어 | 수학 | 영어 | 영어 | 단원 | 3. 나를 돌아보는 생활 | 3. When is Earth day? | 3.소수의 나눗셈 | 3. When is Earth day? | 3. When is Earth day? | 학습주제 |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돌아보며 바르게 판단하는 능력 기르기 | read and talk read and write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1) | Let’s read | Think and write | 교과서쪽수 | 52-53쪽 | 42-43쪽 | 50~53쪽 | 44-45쪽 | 46-47쪽 | 과제 | 활동자료3(성찰카드) | 43쪽 A,B문제 해결하기 | 수학익힘32~33쪽 | 44-45쪽 A,B 문제 해결하기 | 46,47쪽 B, C 문제 해결하기 | 5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창체(오카리나) | 국어 | 실과 | 단원 | 3. 여러 가지 기체 | 3. 여러 가지 기체 | 학년특색-오카리나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5. 소프트웨어 | 학습주제 | 거품이 오래가는 목욕제 만들기 | 여러 가지 기체 정리하기 | 도~높은도까지 연주 |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 반복구조 활용하여 프로그램 만들기 | 교과서쪽수 | 64~65쪽 | 68~69쪽 | 악보37쪽 잠자리, 15쪽 창밖을 보라 | 108-113쪽 | 92~93쪽 | 과제 | - | 실험관찰 30~33쪽 | | 110-112쪽 2번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 - | 6교시 | 교과 | 수학 | 창체(오카리나) | | 과학 | 창체(오카리나) | 단원 | 3.소수의 나눗셈 | 학년특색-오카리나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학년특색-오카리나 | 학습주제 | 소수의 나눗셈이 필요한 상황 살펴보기 | 도~높은도까지 연주 |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 알아보기 | 도~높은 레까지 연주 | 교과서쪽수 | 48~49쪽 | 악보36쪽 퐁당퐁당, 14쪽 꽃밭에서 | 76~77쪽 | 악보 38쪽 에델바이스 18쪽 사계 줌 ‘봄’ | 과제 | 수학익힘 31쪽 | | 실험관찰 35쪽 | | 스스로 확인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