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5일동안 온라인학습(https://cls.edunet.net/index.html)이 진행됩니다.   학습계획 및 꾸러미목록, 등교수업 시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말씀드립니다.   교과서 및 꾸러미수령은 8.27(목), 10:30~11:30, 6-3교실 입니다.           8.27~9.2 주간 학습 안내                             전주여울초등학교 6학년 3반        | 8.27(목)  | 8.28(금)  | 8.31(월)  | 9.1(화)  | 9.2(수)  |  1교시  | 교과  | 창체  | 국어  | 국어  | 음악  | 국어  |  단원  | 여름개학식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2. 느낌을 담아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학습주제  | 여름개학식  |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는 방법 알기  |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자신의 삶과 관련짓기  | 굿거리 장단의 다는 형, 맺는 형 알기  | 잘 공부했는지 알아봅시다  |  교과서쪽수  | -  | 270-273쪽  | 284-293  | 30-31쪽  | 258~293쪽  |  과제  | -  | 270쪽 6번 273쪽 8-10번  | 289-293쪽  3(1)번,5-7번    | -  | 문제풀어오기  |  2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미술  | 음악  | 음악  |  단원  | 1. 마음을 열며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6. 미술 작품 속 숨은 이야기  | 2. 느낌을 담아  | 2. 느낌을 담아  |  학습주제  |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  | 인물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 비교하기  | 미술 작품에서 시대적 배경 찾기  | 부분 2부 합창곡 이해하고 부르기  | 소금 연주의 바른 자세와 운지법 익히기  |  교과서쪽수  | 24-25쪽  | 274-283쪽  | 36-37쪽  | 32-33쪽  | 34-35쪽  |  과제  | -  | 281쪽 4번 283쪽 5번  | 37쪽  | -  | -  |  3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도덕  | 영어  | 영어  |  단원  | 2. 느낌을 담아  | Reading Time 2  |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 7. You Should Wear a Helmet  | 7. You Should Wear a Helmet  |  학습주제  | 분위기와 가락의 흐름을 느끼며 노래부르기  | Warm Up-  Development- wrap Up  | 자신을 돌아보면서 바른 삶을 꾸준히 실천하는 활동 계획 세우기  | I Can!, Look and Listen, Listen and Repeat, Listen and Do, Listen and Play  | Look and Say, Sing! Sing!, Talk! Talk!, Talk and Play, I Can!  |  교과서쪽수  | 26~27쪽  | 94-95쪽  | 60-65쪽  | 98-101쪽  | 102-103쪽  |  과제  | -  | -  | 65쪽  | -  | -  |  4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음악  | 체육  | 체육  |  단원  | 5.빛과렌즈  | 3. 경쟁 (1) 손으로 공을 치는 배구형 게임을 하며  | 2. 느낌을 담아  | 3. 경쟁 (1) 손으로 공을 치는 배구형 게임을 하며  | 3. 경쟁 (1) 손으로 공을 치는 배구형 게임을 하며  |  학습주제  | 간이사진기 만들어 물체 관찰하기  | 기본 기능 익히기  | 민요를 감상하며 토리의 종류와 특징 이해하기  |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  | 전략을 적용하며 배구형 게임하기  |  교과서쪽수  | 과학 108-109쪽 실관 51쪽  | 70-71쪽  | 28-29쪽  | 72-73쪽  | 74-75쪽  |  과제  | 실관 51쪽, 간이사진기  | -  | -  | -  | -  |  5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사회  | 사회  | 실과  |  단원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2. 우리 나라의 경제성장  | 2. 우리 나라의 경제성장  | 2. 우리 나라의 경제성장  | 2.나와 우리, 미래를 위한  친환경 농업  |  학습주제  |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생각 찾기  | 1970년대 이후 경제성장 모습  | 1990년대 이후 경제성장 모습  |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해결 노력  | 친환경 농업으로 미래를 가꾸기  |  교과서쪽수  | 258-263쪽  | 107-109쪽  | 110-114쪽  | 118-124쪽  | 26-27쪽  |  과제  | 262쪽 4번 263쪽 5번  | -  | 112-114쪽  | 122-124쪽  | -  |  6교시  | 교과  | 국어  | 실과  | 사회  | 국어  | 실과  |  단원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2.나와 우리, 미래를 위한  친환경 농업  | 2. 우리 나라의 경제성장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2.나와 우리, 미래를 위한  친환경 농업  |  학습주제  | 인물의 생각 파악하기  | 환경을 배려하는 농업의 필요성  | 1970년대 이후 경제성장 모습  | 문학작품속 인물 소개서 만들기  | 생활 속의 친환경 농업 체험  |  교과서쪽수  | 264-269쪽  | 24-25쪽  | 115-117쪽  | 294-299쪽  | 28-33쪽  |  과제  | 266쪽 3번  | -  | -  | 296쪽 (3)  | 33쪽  |  스스로 확인  |       |       |       |       |       |  
 ▶▷ 주간 학습 안내에 수정사항이 있을 시 e학습터 우리반 학습방 게시판에 안내됩니다. ▶▷ 이 안내문은 학급홈페이지 또는 e학습터 우리방 공지사항에도 게시됩니다.       학습 준비물 및 과제 안내 8.27.(목)~9.2(수)                                    전주여울초등학교 6학년       ▶▷ 과제 또는 학습결과물은 9월 3일 등교 시 가져옵니다.    순  | 과목  | 학습 준비물 및 과제  | 활용 시기  | 제출 유무  |  1  | -  | 주간학습안내(8.27~9.2)  | 매일  | ×  |  2  | 국어,과학,실험관찰,사회,실과,미술,음악 도덕,영어,체육   | 교과서  | 8월 27일~9월 2일  | ○  |  3  | 과학  | 볼록렌즈  | 8월 27일  | ×  |  4  | 국어  | 8단원 정리평가지  | 9월 2일  | ○  |  
      6학년 등교(9월 3일) 안내사항  |  1. 온라인 학습기간 동안 공부한 교과서, 국어정리평가지 2. 여름방학과제(1인 1선택) 3. 교과서, 마스크, 알림장, 흰실내화, 영어노트, 필기도구, 색연필(사인펜), 가위, 풀, 물 또는 텀블러 등 (+ 도전빙고, 운죽이) 4. 등교 수업 시 급식을 실시하며, 6교시 수업 후 13:10에 하교합니다. (매주 금요일 6교시 실시, 가정통신문 참고)  5. 9월 11일까지 방과후 수업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