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6학년 3반 친구들! 
 
 이번 주 학습계획입니다.  6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의 학습주제와 과제를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6월 8일, 학교에서 만나요!!^^
  
 https://cls5.edunet.net/ 
 
 수업전 준비물 확인! 
 
 1. 교과서 2. 학습 꾸러미 속의 활동지 3. 개학준비노트 4. 필기도구        | 6.1(월)  | 6.2(화)  | 6.3(수)  | 6.4(목)  | 6.5(금)  |  1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과학  | 사회  | 미술  |  단원  | 1. 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1. 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1. 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3.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  학습주제  |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는 까닭  | 민주 정치의 원리 적용 사례 알아보기  | 식물을 이루는 세포 관찰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2)  | 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찾아보기  |  교과서쪽수  | 65-67쪽  | 68-71쪽  | 74~75쪽  | 75-77쪽  | 16쪽  |  과제  | 67쪽  | 71쪽  | 실험관찰 34쪽  | 75-77쪽 (76쪽: 찬성, 반대의 장점과 단점 적기)  | -  |  2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  | 사회  | 수학  | 미술  |  단원  | 3. 여러 가지 기체  | 1.비유하는 표현  | 1. 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3.소수의 나눗셈  | 3.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  학습주제  | 거품이 오래가는 목욕제 만들기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1)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2)  | 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만들기  |  교과서쪽수  | 64~65쪽  | 48-51쪽  | 72-74쪽  | 54~55쪽  | 17쪽  |  과제  | -  | 시 낭송하고 시화 만들기  | 72-74쪽  | 수학익힘34~35쪽  | 휴대폰 화면 디자인하기  |  3교시  | 교과  | 도덕  | 영어  | 국어  | 영어  | 영어  |  단원  | 3. 나를 돌아보는 생활  | 3. When is Earth day?  | 2.이야기를 간추려요  | 3. When is Earth day?  | 3. When is Earth day?  |  학습주제  |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돌아보며 바르게 판단하는 능력 기르기  | read and talk read and write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 Let’s read  | Think and write  |  교과서쪽수  | 52-53쪽  | 42-43쪽  | 88-93쪽  | 44-45쪽  | 46-47쪽  |  과제  | 활동자료3(성찰카드)  | 43쪽 A,B문제 해결하기  | 90쪽 4번 91~92쪽 6,7번  | 44-45쪽 A,B 문제 해결하기  | 46,47쪽 B, C 문제 해결하기  |  4교시  | 교과  | 음악  | 체육  | 수학  | 체육  | 체육  |  단원  | 1. 마음을 열며 섬마을  | 1.목표물에 집중하며 표적 도전을  | 3.소수의 나눗셈  | 1.목표물에 집중하며 표적 도전을  | 1.목표물에 집중하며 표적 도전을  |  학습주제  | 섬마을 노래 익히고 6박자 지휘하기  | 골프 게임 하기(1/2)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1)  | 골프 게임 하기(2/2)  | 친구들과 함께 표적 대회 도전하기(1/2)  |  교과서쪽수  | 20-21  | 46-47쪽  | 50~53쪽  | 46-47쪽  | 48-49쪽  |  과제  | -  | -  | 수학익힘32~33쪽  |        |        |  5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창체(오카리나)  | 국어  | 실과  |  단원  |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3. 여러 가지 기체  | 학년특색-오카리나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5. 소프트웨어  |  학습주제  | 논설문 쓰기  | 여러 가지 기체 정리하기  | 도~높은도까지 연주  |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 반복구조 활용하여 프로그램 만들기  |  교과서쪽수  | 141-143쪽  | 68~69쪽  | 악보37쪽 잠자리,  15쪽 창밖을 보라  | 108-113쪽  | 92~93쪽  |  과제  | 141쪽 5번  | 실험관찰 30~33쪽  | -  | 110-112쪽 2번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 -  |  6교시  | 교과  | 수학  | 창체(오카리나)  |        | 과학  | 창체(오카리나)  |  단원  | 3.소수의 나눗셈  | 학년특색-오카리나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학년특색-오카리나  |  학습주제  | 소수의 나눗셈이 필요한 상황 살펴보기  | 도~높은도까지 연주  |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 알아보기  | 도~높은 레까지 연주  |  교과서쪽수  | 48~49쪽  | 악보36쪽 퐁당퐁당,  14쪽 꽃밭에서  | 76~77쪽  | 악보 38쪽 에델바이스 18쪽 사계 줌 ‘봄’  |  과제  | 수학익힘 31쪽  | -  | 실험관찰 35쪽  | -  |  스스로 확인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