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5일동안 온라인학습(https://cls.edunet.net/index.html)이 진행됩니다. 학습계획 및 꾸러미목록, 등교수업 시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말씀드립니다. 교과서 및 꾸러미수령은 8.27(목), 10:30~11:30, 6-1교실 입니다.
8.27~9.2 주간 학습 안내 전주여울초등학교 6학년 | 8.27(목) | 8.28(금) | 8.31(월) | 9.1(화) | 9.2(수) | 1교시 | 교과 | 창체 | 영어 | 도덕 | 영어 | 영어 | 단원 | 여름개학식 | Reading Time 2 |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 7. You Should Wear a Helmet | 7. You Should Wear a Helmet | 학습주제 | 여름개학식 | Warm Up- Development- wrap Up | 자신을 돌아보면서 바른 삶을 꾸준히 실천하는 활동 계획 세우기 | I Can!, Look and Listen, Listen and Repeat, Listen and Do, Listen and Play | Look and Say, Sing! Sing!, Talk! Talk!, Talk and Play, I Can! | 교과서쪽수 | - | 94-95쪽 | 60-65쪽 | 98-101쪽 | 102-103쪽 | 과제 | - | - | 65쪽 | - | - | 2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미술 | 음악 | 음악 | 단원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6. 미술 작품 속 숨은 이야기 | 2. 느낌을 담아 | 2. 느낌을 담아 | 학습주제 |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생각 찾기 |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는 방법 알기 | 미술 작품에서 시대적 배경 찾기 | 굿거리 장단의 다는 형, 맺는 형 알기 | 소금 연주의 바른 자세와 운지법 익히기 | 교과서쪽수 | 258-263쪽 | 270-273쪽 | 36-37쪽 | 30-31쪽 | 34-35쪽 | 과제 | 262쪽 4번 263쪽 5번 | 270쪽 6번 273쪽 8-10번 | 37쪽 | - | - | 3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사회 | 음악 | 실과 | 단원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2. 우리 나라의 경제성장 | 2. 느낌을 담아 | 2.나와 우리, 미래를 위한 친환경 농업 | 학습주제 | 인물의 생각 파악하기 | 인물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 비교하기 | 1990년대 이후 경제성장 모습 | 부분 2부 합창곡 이해하고 부르기 | 친환경 농업으로 미래를 가꾸기 | 교과서쪽수 | 264-269쪽 | 274-283쪽 | 110-114쪽 | 32-33쪽 | 26-27쪽 | 과제 | 266쪽 3번 | 281쪽 4번 283쪽 5번 | 112-114쪽 | - | - | 4교시 | 교과 | 음악 | 사회 | 국어 | 국어 | 실과 | 단원 | 1. 마음을 열며 | 2. 우리 나라의 경제성장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2.나와 우리, 미래를 위한 친환경 농업 | 학습주제 |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 | 1970년대 이후 경제성장 모습 |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자신의 삶과 관련짓기 | 문학작품속 인물 소개서 만들기 | 생활 속의 친환경 농업 체험 | 교과서쪽수 | 24-25쪽 | 107-109쪽 | 284-293쪽 | 294-299쪽 | 28-33쪽 | 과제 | | - | 289-293쪽 3(1)번,5-7번 | 296쪽 (3) | 33쪽 | 5교시 | 교과 | 과학 | 실과 | 사회 | 사회 | 국어 | 단원 | 5.빛과렌즈 | 2.나와 우리, 미래를 위한 친환경 농업 | 2. 우리 나라의 경제성장 | 2. 우리 나라의 경제성장 |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 학습주제 | 간이사진기 만들어 물체 관찰하기 | 환경을 배려하는 농업의 필요성 | 1970년대 이후 경제성장 모습 |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해결 노력 | 잘 공부했는지 알아봅시다 | 교과서쪽수 | 과학 108-109쪽 실관 51쪽 | 24-25쪽 | 115-117쪽 | 118-124쪽 | 258~293쪽 | 과제 | 실관 51쪽, 간이사진기 | - | - | 122-124쪽 | 문제풀어오기 | 6교시 | 교과 | 음악 | 체육 | 음악 | 체육 | 체육 | 단원 | 2. 느낌을 담아 | 3. 경쟁 (1) 손으로 공을 치는 배구형 게임을 하며 | 2. 느낌을 담아 | 3. 경쟁 (1) 손으로 공을 치는 배구형 게임을 하며 | 3. 경쟁 (1) 손으로 공을 치는 배구형 게임을 하며 | 학습주제 | 분위기와 가락의 흐름을 느끼며 노래부르기 | 기본 기능 익히기 | 민요를 감상하며 토리의 종류와 특징 이해하기 |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 | 전략을 적용하며 배구형 게임하기 | 교과서쪽수 | 26~27쪽 | 70-71쪽 | 28-29쪽 | 72-73쪽 | 74-75쪽 | 과제 | - | - | - | - | - | 스스로 확인 | | | | | |
학습 준비물 및 과제 안내 8.27.(목)~9.2(수) 전주여울초등학교 6학년 ▶▷ 과제 또는 학습결과물은 9월 3일 등교 시 가져옵니다. 순 | 과목 | 학습 준비물 및 과제 | 활용 시기 | 제출 유무 | 1 | | 주간학습안내(8.27~9.2) | 매일 | × | 2 | 국어,과학,실험관찰,사회,실과,미술,음악 도덕,영어,체육 | 교과서 | 8월 27일~9월 2일 | ○ | 3 | 과학 | 볼록렌즈 | 8월 27일 | × | 4 | 국어 | 8단원 정리평가지 | 9월 2일 | ○ | 5 | 수학 | 3단원 50-55쪽 학습지 2장 | 9월 3일(등교 시) | ○ |
6학년 등교(9월 3일) 안내사항 | 1. 온라인 학습기간 동안 공부한 교과서, 국어정리평가지 2. 여름방학과제(1인 1선택 ? 도중에 바꿔서 해도 괜찮아요!) 3. 교과서, 마스크, 알림장, 흰실내화, 영어노트, 필기도구, 색연필(사인펜), 가위, 풀, 물 또는 텀블러(물은 페트병 말고 물병에 싸옵니다) 등 4. 등교 수업 시 급식을 실시하며, 6교시 수업 후 13:10에 하교합니다. (매주 금요일 6교시 실시, 가정통신문 참고) 5. 9월 11일까지 방과후 수업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