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16 (목) | 교과 | 창체 | 창체 | 사회 | 수학 | 체육 | ♣ |
단원 (차시) | 시업식 (자율활동) | 정보통신 (자율활동)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 수 | 1. 건강 |
교과서 | ㆍ | ㆍ | 6-9쪽 | 8-9쪽 | 10-15쪽 |
학습주제 | 시업식 참여하기 | 온라인 예절교육 | 지도와 사진을 보고 1단원에서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생활 속 큰 수 찾아보기 | 여가와 운동의 가치 알기 |
학습활동 | ㆍ 교장선생님 새 학년 새학기 훈화 말씀 듣기 | ㆍ 원격학습 안내 및 저작권물 이용 방법, 개인정보 보호 방법 교육 ㆍ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 ㆍ지도를 이용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 ㆍ 세상에서 가장 큰 수는 무엇일까 | ㆍ여가의 의미와 운동의 필요성 알기 |
과제 | | | | 수익 5쪽 풀고 채점하기 | 보충학습자료1 해결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4.17 (금) | 교과 | 과학 | 과학 | 영어 | 체육 | 국어 |
단원 (차시)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1. What’s your name? | 1. 건강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교과서 | 10-11쪽 | 12-13쪽 | 8-9쪽 | 16쪽 | 30-35쪽 |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관찰하기 | 과학자처럼 측정하기 | 이름 묻고 답하기 | 바른자세를 알아보고 스트레칭 하기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
학습활동 | ㆍ 탄산수 만들기 관찰하기 | • 과학적 측정 방법에 대해 알기 | ㆍ 이름 묻고 답하는 주요표현 익히기 ㆍ Chant | ㆍ영상을 보고 바른 자세를 알고 스트레칭 해보기 |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알기 |
과제 | 실험관찰 6쪽 | 실험관찰 7쪽 | 1단원 영어 어휘표 Chant 가사 읽기 | 보충학습자료2 해결하기 | |
스스로 확인 | | | | | |
4.20 (월) | 교과 | 영어 | 도덕 | 수학 | 수학 | 사회 | ♣ |
단원 (차시) | 1. What’s your name?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1. 큰 수 | 1.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교과서 | 10-11쪽 | 8-9쪽 | 10-11쪽 | 12-13쪽 | 10-13쪽 |
학습주제 | 다른 사람 소개하는 표현 이해하기 | 도덕의 의미와 도덕적인 생활의 중요성 알기 | 1000이 10개인 수 알아보기 | 다섯 자리 수 알기 | 지도가 무엇인지 알기 |
학습활동 | • 다른사람을 소개하는 표현 익히기: • Listen and Say | ㆍ 도덕의 시작을 보고 도덕 공부를 해야하는 까닭 생각하기 | • 10000을 알고 쓰고 읽기 | •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자 | ㆍ지도란 무엇일까? |
과제 | 1단원 영어 어휘표 Listen and Say 대화 연습하기 | | 수익 6-7쪽 풀고 채점하기 | 수익 8-9쪽 풀고 채점하기 | |
스스로 확인 | | | | | |
4.21 (화) | 교과 | 사회 | 국어 | 국어 | 수학 | 창체 | ♣ |
단원 (차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14-16쪽 | 36-39쪽 | 14-15쪽 | ㆍ |
학습주제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십만, 백만, 천만 알기 | 타자연습하기 |
학습활동 |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 한컴타자 자리연습 1단계 연습하기 |
과제 | | | 수익 10-11쪽 풀고 채점하기 | |
스스로 확인 | | | | |
4.22 (수) | 교과 | 국어 | 과학 | 미술 | 미술 | 창체 | ♣ |
단원 (차시) | 장애이해교육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2. 관찰하여 나타내기 | 진로활동 |
교과서 | - | 14-15쪽 | 12-13쪽 | ㆍ |
학습주제 | 장애이해교육 | 과학자처럼 예상해 보기 | 주변의 식물을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자기가 잘 하는 것과 잘 할 수 없는 것 알아보기 |
학습활동 | ㆍ장애인도 존중받아야 할 존재임을 이해하기 | • 과학자처럼 예상하기 | • 식물을 관찰하고 새롭게 발견한 것 알아보기 • 식물을 관찰하여 배움노트에 그리기 | • 배움노트에 자신이 잘 할 수 없는 것 쓰기 |
과제 | | 실험관찰 8쪽 | | |
스스로 확인 | | | | |
4.23 (목) | 교과 | 음악 | 수학 | 국어 | 국어 | 체육 | ♣ |
단원 (차시) | 마음을 열며 | 1. 큰 수 | 1.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어요 | 1. 건강 |
교과서 | 10-11쪽 | 16-17쪽 | 40-45쪽 | 17쪽 |
학습주제 | 나물노래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 | 억과 조 알아보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 해보기 1 |
학습활동 | • 노래 따라 부르기 |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ㆍ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ㆍ혼자 할 수 있는 운동 알아보기 |
과제 | | 수익 12-13쪽 풀고 채점하기 | | 보충학습자료3 해결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4.24 (금) | 교과 | 과학 | 과학 | 영어 | 체육 | 사회 | 창체 |
단원 (차시)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1. What’s your name? | 1. 건강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16-17쪽 | 18-19쪽 | 12-13쪽 | 18-19쪽 | 17-20쪽 | - |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분류하기 | 과학자처럼 추리하기 | 간단한 낱말 읽고 쓰기 |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 해보기 2 | 지도에서 위치 알기 | 타자연습하기 |
학습활동 | • 과학적 분류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 과학적 추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class, teacher, name, friend 익히기 | ㆍ혼자 할 수 있는 운동 알아보기 | • 방위표를 이용하여 지도에서 위치 알아보기 | • 한컴타자 자리연습 2단계 연습하기 |
과제 | 실험관찰 9쪽 | 실험관찰 10쪽 | 교과서 13쪽 Read and Write 낱말 완성하기 | 보충학습자료4 해결하기, 주말에 가족놀이 해보기 | | |
스스로 확인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