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보다는 남을 최고보다는 최선을
  • 선생님 : 김선주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4학년 온라인 수업 주간 학습 계획

이름 김선주 등록일 20.04.16 조회수 36
첨부파일

전주여울초등학교 4학년 온라인 학습 계획

 

안내사항

안녕하십니까? 416일부터 온라인 개학입니다.

- 일일학습 계획안에 맞추어 원격학습이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수업을 위해서 학생들의 전북e학습터(https://cls.edunet.net) 가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문의 전화 부탁드립니다.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e학습터(4학년 0) 쪽지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배움공책 등교하는 날 담임선생님께 제출하기

온라인 학습 방에서 제공하는 과제는 수행평가가 아닌 학생들의 학습이해도를 파악하기 위한 형성 평가이므로 성취도평가에는 반영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16

()

교과

창체

창체

사회

수학

체육

단원

(차시)

시업식

(자율활동)

정보통신

(자율활동)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큰 수

1. 건강

교과서

6-9

8-9

10-15

학습주제

시업식 참여하기

온라인 예절교육

지도와 사진을 보고 1단원에서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생활 속 큰 수

찾아보기

여가와 운동의 가치 알기

학습활동

교장선생님 새 학년 새학기 훈화 말씀 듣기

 

원격학습 안내 및 저작권물 이용 방법, 개인정보 보호 방법 교육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지도를 이용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세상에서 가장 큰 수는 무엇일까

 

여가의 의미와 운동의 필요성 알기

과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수익 5쪽 풀고 채점하기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보충학습자료1 해결하기

스스로 확인

 

 

 

 

 

4.17

()

교과

과학

과학

영어

체육

국어

단원

(차시)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1. What’s your name?

1. 건강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교과서

10-11

12-13

8-9

16

30-35

학습주제

과학자처럼

관찰하기

과학자처럼

측정하기

이름 묻고 답하기

바른자세를 알아보고 스트레칭 하기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학습활동

탄산수 만들기 관찰하기

 

과학적 측정 방법에 대해 알기

이름 묻고 답하는 주요표현 익히기

Chant

영상을 보고 바른 자세를 알고 스트레칭 해보기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알기

 

과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실험관찰 6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실험관찰 7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1단원 영어 어휘표 Chant 가사 읽기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보충학습자료2 해결하기

 

스스로 확인

 

 

 

 

 

4.20

()

교과

영어

도덕

수학

수학

사회

단원

(차시)

1. What’s your name?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1. 큰 수

1. 큰 수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교과서

10-11

8-9

10-11

12-13

10-13

학습주제

다른 사람 소개하는 표현 이해하기

도덕의 의미와 도덕적인 생활의 중요성 알기

100010개인 수 알아보기

다섯 자리 수 알기

지도가 무엇인지 알기

학습활동

다른사람을 소개하는 표현 익히기: Listen and Say

도덕의 시작을 보고 도덕 공부를 해야하는 까닭 생각하기

10000을 알고 쓰고 읽기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자

 

지도란 무엇일까?

 

과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1단원 영어 어휘표 Listen and Say 대화 연습하기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수익 6-7쪽 풀고 채점하기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수익 8-9쪽 풀고 채점하기

 

스스로 확인

 

 

 

 

 

4.21

()

교과

사회

국어

국어

수학

창체

단원

(차시)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어요

1. 큰 수

정보통신

(자율활동)

교과서

14-16

36-39

14-15

학습주제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십만, 백만, 천만 알기

타자연습하기

학습활동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한컴타자

자리연습 1단계

연습하기

과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수익 10-11쪽 풀고 채점하기

 

스스로 확인

 

 

 

 

4.22

()

교과

국어

과학

미술

미술

창체

단원

(차시)

장애이해교육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2. 관찰하여 나타내기

진로활동

교과서

-

14-15

12-13

학습주제

장애이해교육

과학자처럼
예상해 보기

주변의 식물을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자기가 잘 하는 것과 잘 할 수 없는 것 알아보기

학습활동

장애인도 존중받아야 할 존재임을 이해하기

과학자처럼 예상하기

식물을 관찰하고 새롭게 발견한 것 알아보기

식물을 관찰하여 배움노트에 그리기

배움노트에 자신이 잘 할 수 없는 것 쓰기

과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실험관찰 8

 

 

스스로 확인

 

 

 

 

4.23

()

교과

음악

수학

국어

국어

체육

단원

(차시)

마음을 열며

1. 큰 수

1.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어요

1. 건강

교과서

10-11

16-17

40-45

17

학습주제

나물노래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

억과 조 알아보기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 해보기 1

학습활동

노래 따라 부르기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혼자 할 수 있는 운동 알아보기

과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수익 12-13쪽 풀고 채점하기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보충학습자료3 해결하기

스스로 확인

 

 

 

 

4.24

()

교과

과학

과학

영어

체육

사회

창체

단원

(차시)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1. What’s your name?

1. 건강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정보통신

(자율활동)

교과서

16-17

18-19

12-13

18-19

17-20

-

학습주제

과학자처럼 분류하기

과학자처럼 추리하기

간단한 낱말 읽고 쓰기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 해보기 2

지도에서 위치 알기

타자연습하기

학습활동

과학적 분류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과학적 추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class, teacher, name, friend 익히기

혼자 할 수 있는 운동 알아보기

방위표를 이용하여 지도에서 위치 알아보기

한컴타자

자리연습 2단계

연습하기

과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실험관찰 9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실험관찰 10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교과서 13Read and Write 낱말 완성하기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flaticon_com_20190223_13101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68pixel 보충학습자료4 해결하기, 주말에 가족놀이 해보기

 

 

스스로 확인

 

 

 

 

 

 

 

 

이전글 온라인 배움 노트 작성방법
다음글 온라인 개학을 대비한 온라인 예절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