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여울초등학교 4학년 온라인 학습 계획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9.21 (월) | 교과 | 영어 | 과학 | 수학 | 국어 | 사회 | ♣ | 단원 (차시) | 3단원, 4단원 복습 | 4.물체의 무게(8차시) | 1. 큰 수 | 9. 자랑스러운 한글 | 보충학습(복습) | 교과서 | - | 88-89쪽 실관44쪽 | - | 264-269쪽 | 6-57쪽 | 학습주제 | 누구인지 묻고 답하기 제안하고 답하기 | 우리 생활에는 어떤 저울이 사용되는지 알아보기 |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지니기(1) | 1단원 마무리 퀴즈 | 과제 | 교과서 28쪽, 36쪽 어휘 외우기 (등교 시 테스트) | 실관 44쪽 | 수학 노트 정리하기 | | 동영상 보며 퀴즈 풀어보기 | 스스로 확인 | | | | | | 9.22 (화) | 교과 | 국어 | 수학 | 수학 | 과학 | 과학 | ♣ | 단원 (차시) | 9. 자랑스러운 한글 | 2. 각도 | 3. 곱셈과 나눗셈 | 4.물체의 무게(11차시) | 5.혼합물의 분리(2차시) | 교과서 | 264-269쪽 | - | - | 94-95쪽 실관46~49쪽 | 100-101쪽 실관50쪽 | 학습주제 |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지니기(2) |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배운 내용 정리하기 | 혼합물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 과제 | | 수학 노트 정리하기 | 수학 노트 정리하기 | 실관 46~49쪽 | 실관 50쪽 | 스스로 확인 | | | | | | 9.23 (수) | 교과 | 등교일 (국, 수, 사, 과, 영 교과서 준비) | ♣ | 단원 (차시) | 교과서 | 학습주제 | 과제 | 스스로 확인 | 9.24 (목) | 교과 | 창체 | 국어 | 국어 | 미술 | 체육 | ♣ | 단원 (차시) | 정보통신 (자율활동) | 9. 자랑스러운 한글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한글을 활용한 젠탱클 | 수영이론교육 | 교과서 | - | 207-273쪽 | 274-279쪽 | | | 학습주제 | - 추석에 대하여 - 개천절이란? | 한글 바르게 사용하기 | 표정이나 행동으로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탱글탱글 자음 젠탱클 | 인명구조 4~6단계 | 과제 | | 나만의 한글 간판 만들기 (연습장 또는 색종이 이용) | | 준비물: A4도화지(연습장), 싸인펜, 색연필 등 | | 스스로 확인 | | | | | | 9.25 (금) | 교과 | 등교일 (국, 수, 사, 과, 영 교과서 준비) | 단원 (차시) | 교과서 | 학습주제 | 과제 | 스스로 확인 |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9.28 (월) | 교과 | 영어 | 과학 | 국어 | 국어 | 사회 | ♣ | 단원 (차시) | 2단원 복습 | 5.혼합물의 분리(3-4차시)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보충학습(복습) | 교과서 | - | 102-103쪽 실관51쪽 | 280-283쪽 | 국어 284-285쪽 국활 90-94쪽 | | 학습주제 | 감정이나 상태 묻고 답하기 | 혼합물을 분리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 인물의 마음 짐작하며 만화 읽기(1) | 인물의 마음 짐작하며 만화 읽기(2) | 1학기 마무리 퀴즈 | 과제 | 교과서 20쪽 어휘 외우기 (등교 시 테스트) | 실관 51쪽 | | | 동영상 보며 퀴즈 풀어보기 | 스스로 확인 | | | | | | 9.29 (화) | 교과 | 국어 | 수학 | 수학 | 과학 | 과학 | ♣ | 단원 (차시)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4. 평면도형의 이동 | 5. 막대그래프 | 5.혼합물의 분리(5차시) | 5.혼합물의 분리(6차시) | 교과서 | 286-293쪽 | - | - | 104-105쪽 실관52쪽 | 106-107쪽 실관53쪽 | 학습주제 | 만화를 읽고 인물의 마음 표현하기 |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콩, 팥, 좁쌀의 혼합물은 어떻게 분리하는지 알아보기 | 플라스틱 구슬과 철 구슬을 분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 과제 | | 수학 노트 정리하기 | 수학 노트 정리하기 | 실관 52쪽 | 실관 53쪽 | 스스로 확인 | | | | | | 9.30 (수) | 교과 | 추석 연휴 | 단원 (차시) | 교과서 | 학습주제 | 과제 | 스스로 확인 | 10.1 (목) | 교과 | 추석 연휴 | 단원 (차시) | 교과서 | 학습주제 | 과제 | 스스로 확인 | 10.2 (금) | 교과 | 추석 연휴 | 단원 (차시) | 교과서 | 학습주제 | 과제 | 스스로 확인 |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10.5 (월) | 교과 | 수학 | 국어 | 국어 | 과학 | 과학 | ♣ | 단원 (차시) | 6. 규칙 찾기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5.혼합물의 분리(7-8차시) | 5.혼합물의 분리(11차시) | 교과서 | - | 294-297쪽 | 298-302쪽 | 108-111쪽 실관54-56쪽 | 116-117쪽 실관58-61쪽 | 학습주제 |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인물의 마음 짐작하며 만화영화 보기 | 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 | 소금과 모래를 분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 배운 내용 정리하기 | 과제 | 수학 노트 정리하기 | | | 실관 54-56쪽 | 실관 58-61쪽 | 스스로 확인 | | | | | | 10.6 (화) 2학기 시작일 | 교과 | 사회 | 국어 | 수학 | 수학 | 창체 | ♣ | 단원 (차시) | 1. 촌락과 도시의 생활모습(1) |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6-12쪽 | 36-41쪽 | 8-9쪽 | 10-11쪽 | - | 학습주제 | 단원도입, 촌락의 특징 알아보기 | 만화 영화나 영화를 본 경험 말하기 | 단원 도입 | 분수의 덧셈을 해 볼까요 | - 한컴타자연습 - 올바른 책읽기 | 과제 | 교과서 9쪽 생각 그물, 낱말 찾기 | | 수학 익힘 5쪽 해결하기 | 수학 익힘 6-7쪽 해결하기 | | 스스로 확인 | | | | | | 10.7 (수) | 교과 | 등교일 (국, 수, 사, 과, 영 교과서 준비) | ♣ | 단원 (차시) | 교과서 | 학습주제 | 과제 | 스스로 확인 | 10.8 (목) | 교과 | 창체 | 음악 | 사회 | 국어 | 체육 | ♣ | 단원 (차시) | 정보통신 (자율활동) | 2. 느낌을 담아 (5차시) | 1. 촌락과 도시의 생활모습(2) |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수영이론교육 | 교과서 | - | 34쪽 | 13-15쪽 | 42-43쪽 | | 학습주제 | - 한컴타자연습 - 한글날이란? | 리코더 시b 운지법 익히기 | 촌락의 모습 조사하기 |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1) | 인명구조 7~9단계 | 과제 | | 뻐꾸기 5번 연주하기 | | | | 스스로 확인 | | | | | | 10.9 (금) | 교과 | 한글날 | 단원 (차시) | 교과서 | 학습주제 | 과제 | 스스로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