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주간학습 계획을 안내합니다. 출력을 원하시면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전주여울초등학교 4학년 온라인 학습 계획 4학년 2반 담임 이현혜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5.18 (월) | 교과 | 영어 | 도덕 | 수학 | 과학 | 사회 | ♣ | 단원 (차시) | 3. Who Is He?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5. 막대그래프 | 2.. 지층과 화석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교과서 | 24-25쪽 | 18-21쪽 | 120-121쪽 | 34-35쪽 | 41-43쪽 | 학습주제 | 누구인지 묻고 답하기 |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해요. | <생각수학> 누구를 양궁 대표 선수로 정할까요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해 보기 | 다양한 중심지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과제 | 3단원 학습 안내 동영상(PPT) 보기 | | | 실험관찰16쪽 | | 스스로 확인 | | | | | | 5.19 (화) | 교과 | 사회 | 국어 | 수학 | 창체 | ♣ | 단원 (차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내용을 간추려요 | 5. 막대그래프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44-49쪽 | 83-87쪽 | 122-125쪽 | - | 학습주제 | 중심지 답사하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얼마나 알고 있는지 평가하기 | -한컴타자연습 -산불예방교육 | 과제 | 교과서 46-49쪽 해결하기 | 국어활동 41쪽 바른 글씨 쓰기 |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5.20 (수) | 교과 | 수학 | 과학 | 음악 | 창체 | ♣ | 단원 (차시) | 5. 막대그래프 | 2.. 지층과 화석 | 동요의 날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126-127쪽 | 36-37쪽 | | - | 학습주제 | <탐구수학> 올림픽 이야기를 알아볼까요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기 | 동요 책상 체조 연습하고 발표해보기 | -한컴타자연습 -응급처치 | 과제 | | 실험관찰17쪽 |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5.21 (목) | 교과 | 음악 | 과학 | 미술 | 체육 | ♣ | 단원 (차시) | 1. 마음을 열며 | 2.. 지층과 화석 | 쭉쭉 한 줄로 그리기 칸딘스키의 음표를 부탁해 | 1. 건강 | 교과서 | 14-15쪽 | 38-39쪽 | 16-17쪽 | 26쪽 | 학습주제 | 노래의 리듬꼴을 바꾸어 노래하기 | 화석이 어디에 이용되는지 알아보기 | 종이에서 펜 떼지 않고 한 줄로 그리기 칸딘스키에 대해 알아보기 | 심장과 폐를 튼튼히 하기 | 과제 | | 실험관찰18쪽 | <준비물> 사인펜, 도화지 (배움공책에 그려도 됩니다.) | 동영상 따라 운동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5.22 (금) | 교과 | 국어 | 영어 | 체육 | 사회 | 창체 | 단원 (차시)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3. Who Is He? | 1. 건강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88-93쪽 | 26-27쪽 | 27쪽 | 50-53쪽 | - | 학습주제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인물을 묘사하는 표현 이해하기 | 근육의 힘으로 몸 움직이거나 자세 유지하는 힘 기르기 | 단원마무리 | -한컴타자연습 -생활안전 | 과제 | | Let’s Sing(She’s Tall) 반복해 듣고 스스로 불러 보기 | 동영상 따라 운동하기 | 교과서 50 - 53쪽 해결하기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5.25 (월) | 교과 | 영어 | 도덕 | 수학 | 과학 | 사회 | ♣ | 단원 (차시) | 3. Who Is He?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2. 각도 | 2.. 지층과 화석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교과서 | 28-29쪽 | 22-27쪽 | 34-35쪽 | 40-41쪽 | 54-57쪽 | 학습주제 | 가족 구성원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예절은 중요해요 | 단원 도입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과제 | 교과서 28-29쪽 A, B, C 풀기 | | 수학익힘 19쪽 | 실험관찰 19쪽 1번 해결하기 | | 스스로 확인 | | | | | | 5.26 (화) | 교과 | 사회 | 국어 | 수학 | 창체 | ♣ | 단원 (차시)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2. 각도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58-60쪽 | 94-97쪽 | 36-37쪽 | - | 학습주제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방법 알아보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 어느 각이 더 클까요 | -한컴타자연습하기 -코로나19예방교육 | 과제 | | | 수학익힘 20-21쪽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5.27 (수) | 교과 | 수학 | 과학 | 미술 | 창체 | ♣ | 단원 (차시) | 2. 각도 | 2.. 지층과 화석 | 조형요소로 느낌 표현하기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38-41쪽 | 44-45쪽 | | - | 학습주제 | 각의 크기 알아보기 | 지층과 화석에 대해 배운 내용을 정리하기 | 점, 선, 면 등의 조형요소로 ‘행복’ 이미지 완성하기 | -한컴타자연습하기 -재난대응안전교육 | 과제 | 수학익힘 22-23쪽 | 실험관찰 20-23쪽 | <준비물> 도화지 또는 A4용지 (공책에 그려도 됨), 색연필, 사인펜 등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5.28 (목) | 교과 | 음악 | 과학 | 국어 | 체육 | ♣ | 단원 (차시) | 1. 마음을 열며 | 3. 식물의 한살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1. 건강 | 교과서 | 16-17쪽 | 48-49쪽 | 98-104쪽 | 28쪽 | 학습주제 | 세마치장단 익혀 장단 쳐보기 | 씨에서 자라게 될 식물 상상하기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 순간적으로 큰 힘을 내거나 재빠르게 움직이기 | 과제 | | | 국어활동 42-43쪽 해결하기 | 동영상 따라 운동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5.29 (금) | 교과 | 국어 | 영어 | 체육 | 사회 | 창체 | 단원 (차시)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3. Who Is He? | 1. 건강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105쪽-109쪽 | 30-31쪽 | 29쪽 | 61-63쪽 | - | 학습주제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 흥부와 놀부 이야기를 통해 배운 표현 이해하기 | 몸을 부드럽게 하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기 | -한컴타자연습하기 -코로나19예방교육 | 과제 | 국어활동 44-46쪽 해결하기 | 31쪽 Wrap Up 풀기 | 동영상 따라 운동하기 |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6.1 (월) | 교과 | 영어 | 도덕 | 수학 | 과학 | 사회 | ♣ | 단원 (차시) | 4. Let’s Play Baseball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2. 각도 | 3. 식물의 한살이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교과서 | 32-33쪽 | 28-31쪽 | 42-43쪽 | 50-51쪽 | 64-66쪽 | 학습주제 | 제안하고 이에 답하는 표현 이해하기 | 일상생활에서 예절을 지키기 | 각을 그리는 방법 알기 | 여러 가지 씨를 관찰해 보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하기 | 과제 | | | 수학익힘 24-25쪽 | 실험관찰 24쪽 | | 스스로 확인 | | | | | | 6.2 (화) | 교과 | 사회 | 국어 | 수학 | 창체 | ♣ | 단원 (차시)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2. 각도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67-71쪽 | 110-113쪽 | 44-45쪽 | - | 학습주제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 나게 말하기 | 둔각과 예각 알아보기 | -한컴타자연습하기 -코로나19예방교육 | 과제 | | | 수학익힘 26-27쪽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6.3 (수) | ♥ 드디어 학교 오는 날 ♥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_____^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