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바른인성으로 꿈을 키우는 건강한 어린이

-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어린이

-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 좋은 책을 꾸준히 읽는 어린이

띠앗 친구들의 나눔방(1학년 2반)
  • 선생님 : 박금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1학기를 마치며....

이름 박금란 등록일 20.10.08 조회수 17

1학기를 마치며....

많은 우여곡절 끝에 1학기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을 코로나19로 인하여 친구들과 손을 잡고 여러 가지 체험활동과 술래잡기, 수업에서의 조별게임 등등 거리두기 없이 생활해야 했을 기본적인 학교생활을 하지 못하여 안타까운 마음 가득합니다. 빨리 정상적인 학교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변의 많은 노력들이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리친구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힘들다, 하기 싫다, 짜증내지 않고 깔깔깔 웃는 모습을 보면서 의젓함과 아이들의 순수함속에 아이들에 향한 부모님들의 무한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랑스러운 우리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온라인 학습기간 동안 우리 부모님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부모님들의 도움이 없었으면 오늘 보내드린 학습결과물들을 이끌어 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 응원합니다.

 

오늘 1학기동안 학습했던 학습결과물과 가족프로젝트 결과물을 아이들 가방에 넣어 보내드렸습니다. 우리친구들 가방이 무척 무거웠을 겁니다. 선생님 어깨가 빠질 것 같아요!!! 하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한꺼번에 나가게 되어 미안했지만 마중 나온 부모님들이 계셔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가족 프로젝트 결과물은 ‘우리는 가족입니다단원을 배우면서 여러 가지 활동했던 자료가 담겨져 있습니다. 온라인학습으로 진행된 것이 많아서 알아보시겠지만 주말동안 아이와 함께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활동지를 해결하지 않았거나 제출하지 않은 친구들은 양이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빠진 것 없이 모두 제출할 수 있도록 부모님의 꼼꼼한 확인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1학기 포트폴리오는 온라인학습과 학교 등교 일에 했던 1학기 교육활동 결과물을 모았습니다. 활동지를 다 넣어야 해서 여러 장이 한 곳에 묶여 들어간 곳도 있습니다오늘 아침 우리친구들이 책상위에 올려져 있는 결과물을 살펴보고 난 후 어떤 느낌이 드냐고 물어보니 "우리가 이렇게 많이 했어요?" "뿌듯해요"라고 말하는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주말동안 아이와 함께 살펴보면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주도 이번 주와 같이 온라인수업이 진행되며 

국어활동, 수학 익힘, 가을, 안전한 생활은 온라인학습으로 이루어지고 

1학년 2학기 수학과 국어()수업은 학교에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2학기에도 부모님들의 도움 부탁드리며 안전하고 건강한 주말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10월 8일 알림장
다음글 10월 8일(목) 학교등교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