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서로 돕고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다움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돕고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다움이!
  • 선생님 : 김현경
  • 학생수 : 남 11명 / 여 6명

주간학습 안내(4월20일~4월24일)

이름 김현경 등록일 20.04.19 조회수 17

온라인 학습방법

1. 해당 교과서와 필기도구 등 준비하기

2. e-학습터 접속하기

3. 해당하는 날짜의 게시판 글(:416일 다움이들의 하루) 읽고 학습방법 및 과제 파악하기

4. 해당하는 날짜의 강좌선택하여 1교시~5교시(목요일6교시)까지 학습하기

-과목별로 동영상 자료가 1~3개로 구성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여 학습하기

5. 게시판- 해당날짜 게시글(:416일 목요일 다움이들의 하루)에 학습 내용 및 궁금한 점 댓글달기

6. 만약 그날 학습을 완료하지 못하면 주말 안에 학습 완료하기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선생님께 휴대전화나 게시판에 글을 적어주세요.

 

(20)

(21)

(22)

(23)

(24)

1교시

국 어

국 어

사 회

국 어

국 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1/10)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을 말할 수 있다 (1/2)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2/10)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을 말할 수 있다 (2/2)- 복습

교권,학생인권교육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3/10)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1-2/2)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4/10)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2/2)-복습

30-35

30-35

***

36-39

국어활동 6-7

36-39

국어활동 6-7

2교시

자 율

수 학

체 육

체 육

과 학

교통안전교육

1. 큰 수(4/11)

십만, 백만, 천만을 알아볼까요

1.건강

나의 체격과 체력

1.건강

거북목 스트레칭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4/6)

과학자처럼 분류해 볼까요?

***

14-15(10-11)

16~19

16~17

16-17(9)

3교시

과 학

국 어

사 회

미 술

영 어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2/6)

과학자처럼 측정해 볼까요?

자살예방교육

1. 지역의 위치와 특성(2/15)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01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요소 (3/4)

양감과 함께하기

Lesson 1 My Name is Eric(2/4)

Real Talk, Play Together 2, Song, Make a Story

12-13(7)

***

10-13

12

10~11

4교시

과 학

국 어

수 학

미 술

음 악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3/6)

과학자처럼 예상해 볼까요?

자살예방교육

1. 큰 수(4/11)

십만, 백만, 천만을 알아볼까요 (복습)

01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요소 (4/4)

생각과 느낌 나누기

1. 꿈과 희망을 열어가요(3/8)

나물노래(1/2)

14-15(8)

***

수익(10-11)

13

10~11

5교시

수 학

체 육

도 덕

음 악

사 회

1. 큰 수(3/11)

다섯 자리 수를 알아볼까요

1. 체력 운동으로 건강한 생활을(2/6)

1. 체력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해요(2/2)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1/4)

도덕의 의미와 도덕적인 생활의 중요성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다

1. 꿈과 희망을 열어가요(2/8)

종달새의 하루(2/2)

1. 지역의 위치와 특성(3~

4/15)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12-13(8-9)

14~15

6-9

8~9

14-16

17-20

6교시

수 학

 

 

 

 

1. 큰 수(5/11)

억과 조를 알아볼까요

 

 

 

16-19(12-13)

 

가정

통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씻기 및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2m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2.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지키기

 

3. 가정에서 하루 2번 체온측정 4. 매일 주변 환경소독 및 사람 많은 곳 방문하지 않기

 

5. 발열,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 피하기

 

e-학습터 사용방법

 

http://cls11.edunet.net 접속

 

발급계정 선택 및 선생님이 알려주신 아이디와 비밀번호 적고 로그인 선택

 

학급목록에서 여산초 4-1 입장하기 선택

 

해당날짜 게시글 먼저 살펴보고 우리학급강좌에서 해당되는 날짜 (:420) 주제보기 선택

 

각 수업별 동영상(1~3)을 선택하여 학습하기

게시판 이동하여 해당 날짜 게시글 (: 420일 월요일 다움이들의 하루)에 학습 내용과 관련한 댓글 달기, 과제제출하기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학습할 내용과 과제 살펴보기

게시판에는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

 

아이의 학습 공간을 확보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주간학습 안내(4월 27일~5월1일)
다음글 주간학습 안내(4월16일~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