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주간학습계획표를 인쇄물을 e학습터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책상 앞에 붙여둡니다. ★ e학습터 로그인 정보(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아 컴퓨터 앞에 붙여둡니다. (또는 암기해서 사용) ★ 주간학습계획표를 보고 각 교시의 수업에 필요한 교과서를 미리 준비하고 해당 쪽수를 읽어보며 살펴봅니다. (배움공책에는 과목별 새롭게 알게된 점 등을 쓸 수 있어요. 자유롭게)
- 오전 9시(또는 그 이전에 로그인)부터 e학습터 출석하여 학습하기 ※단, e학습터 접속 오류 발생시 우리반 홈페이지 {오늘도 출첵}방에 출석도장 남기기 교시 | 구분 | 8.24(월) | 8.25(화) | 8.26(수) | 8.27(목) | 8.28(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10단원(1)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 10단원(3)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나게 글 읽기 | 10단원(5)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 10단원(6)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 10단원(7)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 | 주요 활동 | -동영상보기 -296-299쪽 활동 | -302-308쪽 읽기 -308쪽 2번 활동 | -동영상보기 -312-315쪽 활동 | -동영상보기 -316-318쪽 활동 | -동영상보기 -319-321쪽 활동 | 참고자료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수학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 10단원(2)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 10단원(4)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나게 글 읽기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0단원(8)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 | 주요 활동 | -동영상보기 -300-301쪽 활동 | -동영상보기 -309-311쪽 활동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기(1) | 바람직한 권리와 의무의 관계를 알아보기 | -동영상보기 -322-323쪽 활동 | 참고자료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130-131 | 147-149 | 교과서, e학습터 | 3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수학 | 실과 | 도덕 | 학습주제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4. 용해와 용액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3.생활 안전사고의 예방 |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3 | 주요 활동 |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1) | 물에 용해된 설탕은 어떻게 되었을까요?(3/11)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기(2) | 생활안전사고의 뜻 | 목표 잊지않고 꾸준히 노력하기 | 참고자료 | 140-144 | 교과서, e학습터 | 130-131 | 62-63 | 70-73 | 4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과학 | 실과 | 도덕 | 학습주제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4. 용해와 용액 | 4. 용해와 용액 | 3.생활 안전사고의 예방 |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4 | 주요 활동 |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2) | 용질마다 물에 용해되는 양이 같을까요? (4/11) | 용액의 진하기를 어떻게 비교할까요? | 생활안전사고의 종류와 예방방법(1) | 현재와 미래의 나를 축하하고 응원하기 | 참고자료 | 145-146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64-65 | 74-75 | 5 교시 | 교과 | 도덕 | 수학 | 영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1)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7. I will join a book club. | 7. I will join a book club. | 7. I will join a book club. | 주요 활동 | 나를 돌아보며 자기발전을 위한 계획 |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1) |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듣기 |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말하기 |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읽기 | 참고자료 | 64-67 | 126~127 | 84-85 | 86-87 | 88-89 | 6 교시 | 교과 | 도덕 | 수학 | 체육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2)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3.경쟁 티볼형 게임 | 3.경쟁 티볼형 게임 | 3.경쟁 티볼형 게임 | 주요 활동 | 도움 주고받기 |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2) | 티볼에 대하여 ? 팀구성 및 수비위치 줄넘기-좌우옆떨쳐돌기 | 티볼-운동장규격과 티볼 용구 줄넘기-되돌리기 | 티볼-아웃되는 경우 줄넘기-좌우옆떨쳐되돌리기 | 참고자료 | 68-69 | 128~129 | https://www.youtube.com/watch?v=qCoWrJBJbfw | https://www.youtube.com/watch?v=faQm8Q0yNFk&list=PLPJmw1oKsjAsFo5yOoA3kNj9sZXuiCYiV | https://www.youtube.com/watch?v=AU1rNjg7-2E&list=PLPJmw1oKsjAsFo5yOoA3kNj9sZXuiCYiV&index=5&t=0s | 생활지도 | ★그 날 교과서를 모두 펼치고, 안내대로 쓰거나 직접 활동하면서 e학습터 진도를 나가야 합니다^^* (수업중 활동 :영상 + 교과서 활용) 1. 코로나19 예방 수칙 지키기 (손씻기, 마스크착용, 나이스건강상태 매일 체크하여 제출 등 건강생활) 2. 규칙적인 생활하기 (8시 전에 일어나고, 10시 전에 취침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