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는 샘터♥ 

2020학년도 53사랑이들 환영합니다^^* 

3월 2일 만나야할 우리반 27명 어린이들~

4/16온라인개학을 거쳐 빠빰~!! 드디어~

6/8 등교수업으로 교실에 만난 우리들!!

"평화의 언어"로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여

"너와 내가 모두 행복한 교실"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며 지내보아요^^**

  • 선생님 : 김혜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12명

♣안내_8/24(월)~8/28(금)★주간학습계획

이름 김혜영 등록일 20.08.21 조회수 116
첨부파일

★ 먼저, 주간학습계획표를 인쇄물을 e학습터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책상 앞에 붙여둡니다.

★  e학습터 로그인 정보(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아 컴퓨터 앞에 붙여둡니다. (또는 암기해서 사용)

 주간학습계획표를 보고 각 교시의 수업에 필요한 교과서를 미리 준비하고 해당 쪽수를 읽어보며 살펴봅니다. (배움공책에는 과목별 새롭게 알게된 점 등을 쓸 수 있어요. 자유롭게)


오전 9시(또는 그 이전에 로그인)부터 e학습터 출석하여 학습하기

※단, e학습터 접속 오류 발생시 우리반 홈페이지 {오늘도 출첵}방에 출석도장 남기기

 

교시

구분

8.24()

8.25()

8.26()

8.27()

8.28()

1

교시

교과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학습주제

10단원(1)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10단원(3)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나게 글 읽기

10단원(5)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10단원(6)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10단원(7)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

주요

활동

-동영상보기

-296-299쪽 활동

-302-308쪽 읽기

-3082번 활동

-동영상보기

-312-315쪽 활동

-동영상보기

-316-318쪽 활동

-동영상보기

-319-321쪽 활동

참고자료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2

교시

교과

국어

국어

수학

사회

국어

학습주제

10단원(2)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10단원(4)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나게 글 읽기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0단원(8)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

주요

활동

-동영상보기

-300-301쪽 활동

-동영상보기

-309-311쪽 활동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기(1)

바람직한 권리와 의무의 관계를 알아보기

-동영상보기

-322-323쪽 활동

참고자료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130-131

147-149

교과서, e학습터

3

교시

교과

사회

과학

수학

실과

도덕

학습주제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4. 용해와 용액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3.생활 안전사고의 예방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3

주요

활동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1)

물에 용해된 설탕은 어떻게 되었을까요?(3/11)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기(2)

생활안전사고의 뜻

목표 잊지않고 꾸준히 노력하기

참고자료

140-144

교과서, e학습터

130-131

62-63

70-73

4

교시

교과

사회

과학

과학

실과

도덕

학습주제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4. 용해와 용액

4. 용해와 용액

3.생활 안전사고의 예방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4

주요

활동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2)

용질마다 물에 용해되는 양이 같을까요? (4/11)

용액의 진하기를 어떻게 비교할까요?

생활안전사고의 종류와 예방방법(1)

현재와 미래의 나를 축하하고 응원하기

참고자료

145-146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64-65

74-75

5

교시

교과

도덕

수학

영어

영어

영어

학습주제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1)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7. I will join a book club.

7. I will join a book club.

7. I will join a book club.

주요

활동

나를 돌아보며 자기발전을 위한 계획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1)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듣기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말하기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읽기

참고자료

64-67

126~127

84-85

86-87

88-89

6

교시

교과

도덕

수학

체육

체육

체육

학습주제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2)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3.경쟁

티볼형 게임

3.경쟁

티볼형 게임

3.경쟁

티볼형 게임

주요

활동

도움 주고받기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2)

티볼에 대하여 팀구성 및 수비위치

줄넘기-좌우옆떨쳐돌기

티볼-운동장규격과 티볼 용구

줄넘기-되돌리기

티볼-아웃되는 경우

줄넘기-좌우옆떨쳐되돌리기

참고자료

68-69

128~129

https://www.youtube.com/watch?v=qCoWrJBJbfw

https://www.youtube.com/watch?v=faQm8Q0yNFk&list=PLPJmw1oKsjAsFo5yOoA3kNj9sZXuiCYiV

https://www.youtube.com/watch?v=AU1rNjg7-2E&list=PLPJmw1oKsjAsFo5yOoA3kNj9sZXuiCYiV&index=5&t=0s

생활지도

그 날 교과서를 모두 펼치고, 안내대로 쓰거나 직접 활동하면서 e학습터 진도를 나가야 합니다^^*  (수업중 활동 :영상 + 교과서 활용)

1. 코로나19 예방 수칙 지키기 (손씻기, 마스크착용, 나이스건강상태 매일 체크하여 제출 등 건강생활)

2. 규칙적인 생활하기 (8시 전에 일어나고, 10시 전에 취침하기)

 

이전글 ☆사회적거리두기2단계(5학년:금요일,주1회등교) (2)
다음글 2020년 8월 21일 금요일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