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조심 사람조심 코로나19조심 모두모두 조심**
1. 주간계획 확인 - 다음 주 5학년 등교일은 목요일(15일) - 8시 전 자가진단, 8시 55분 ZOOM 조회, 9시 전에 e학습터 출석 - 드로잉북, 도덕, 과학, 영어(영어공책), 미술, 국어, 수학, 사회, 역사배움공책 - 수익 ~33쪽까지 풀어서 채점 후 오답까지 해오기
2. 오늘 일자 e학습터-라온포인트!
3. 학교폭력실태 설문조사 하기 - 미참여 3명(1,3,27번) -> 10/16일(금)까지 참여하기
4. 실과 - 용돈기록장(수행평가 중) 작성해서 가지고 오기
5. 시간내서 줄넘기 연습하기-> 등교해서 한 것 표시하기
6. 친구와 단톡방 개설 금지(3명 이상×), 친구 카톡방 초대 금지, 게임은 정해진 시간에만 하기(게임 중독 NO!NO!)
7. 보건 안내장 확인
8. 재난 인식도 검사 결과: 임지현, 허지연, 하채원, 박윤서 못 받음
* <3행(行)> 1) 실내 상시 마스크 착용 2) 음식점 등에서 최소한 머무르기(마스크 착용, 대화 자제, 자주 손 씻기) 3) 사람 간 거리 2m (최소 1m)이상 유지 * <3금(禁)> 1) 발열, 호흡기 증상 있으면 외출하지 않기 2) 밀폐, 밀집, 밀접된 장소 및 시간 피하기 3) 침방울 튀는 행위나 신체접촉 자제하기 교시 | 구분 | 10.12(월) | 10.13(화) | 10.14(수) | 10.15(목)등교수업 | 10.16(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국어 | 국어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단원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주요 활동 | 갈등을 해결하는 올바른 대화법 익히기 |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쓰기1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함께 글 고치기1 | 분수의 곱셈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현장 체험학습 계획하기1 | 참고자료 | 102-105쪽 | 76~81쪽 | 82~85쪽 | 48~49쪽 ★수행평가 | 86~91쪽 | 2 교시 | 교과 | 창체 | 국어 | 국어 | 음악 | 국어 | 학습주제 | 학년특색교육②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음악으로 여는 마음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주요 활동 | 비주얼씽킹 1-4단계 |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쓰기2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함께 글 고치기2 | 국악수업③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현장 체험학습 계획하기2 | 참고자료 | 드로잉북 1~5쪽 | 76~81쪽 | 82~85쪽 | 준비물 : 음악책, 단소 | 86~91쪽 | 3 교시 | 교과 | 과학 | 수학 | 영어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2. 생물과 환경 | 2단원 | 10. How much are these gloves? | 2. 생물과 환경 | 10. How much are these gloves? | 주요 활동 | 생물은 환경에 어떻게 적응될까요?(7차시) | 여러 가지 분수의 곱셈을 알아볼까요 | Key word & expression | 지난 차시 복습 | 물건의 가격 묻고 답하기 | 참고자료 | 과학 36~37쪽 실관 19쪽, e학습터 | 수학 44~45쪽 수익 34-35쪽 | e학습터 124-125쪽 | ★수행평가 | e학습터 126-127쪽 | 4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과학 | 체육 | 수학 | 학습주제 | 9. Where is the ticket office? |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 생물과 환경 | 줄넘기 | 2단원 | 주요 활동 | Story box 읽고 문제 풀기 | 조선의 건국 과정을 알아봅시다 | 환경오염은 생물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8차시) | 줄넘기 평가 | 도전수학 탐구수학 | 참고자료 | e학습터 118-119쪽 | 54~59쪽 | 과학 38~39쪽 실관 20쪽, e학습터 | 강당체육, 줄넘기 | 46-47쪽 50-51쪽 | 5 교시 | 교과 | 미술 | 창체 | 도덕 | 국어 | 창체 | 학습주제 | 2-2. 빛의 세상 | 인성교육 ②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독서행사① | 학년특색교육③ | 주요 활동 | 빛의 아름다움 찾아보기 | 그림책 읽고 내 인성 키우기 | 갈등을 해결하는 바람직한 방법 찾기 | 독후감 쓰기 또는 책 광고문 만들기 | 비주얼씽킹 5-6단계 | 참고자료 | 47쪽,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영상 | 106-107쪽 | 읽은 책, 활동지 | 드로잉북 6~7쪽 | 6 교시 | 교과 | 미술 | 창체 | 체육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 2-2. 빛의 세상 | 인성교육 ③ | 안전 | 독서행사② | 안전 | 주요 활동 | 빛의 아름다움 찾아보기 | 그림책 읽고 내 인성 키우기 | 타바타 영상보며 따라하고 심폐소생술 알아보기 | 독후감 쓰기 또는 책 광고문 만들기 | 타바타 영상보며 따라하고 심폐소생술 자세하게 배워보기 | 참고자료 | 48-49쪽,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XkrzB5_tpdA | ※ 학급회의② {실내에서 조용히 하자} | https://www.youtube.com/watch?v=3P2xKmeWVlM | 생활지도 | ★ 그 날 교과서를 모두 펼치고, 안내대로 쓰거나 직접 활동하면서 e학습터 진도를 나가야 합니다^^* (수업중 활동 : 영상+교과서 활용) 1. 코로나19 예방 수칙 지키기 (손씻기, 마스크착용, 나이스건강상태 매일 체크하여 제출 등 건강생활) 2. 규칙적인 생활하기 (8시 전에 일어나고, 9시 이전에 온라인출석체크_수업클릭까지, 10시 전에 취침하기) 3. 줄넘기로 개인 운동하기 + 매일 독서하기 + 형제자매끼리 서로 존중☆배려하며 우애있게 지내기 ★ 다음 주까지는 주 1회 등교로, 우리 5학년은 10/15(목) 등교이며, 과학책&실험관찰&과학공책을 꼭 가져오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