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조심 사람조심 코로나조심 모두 조심** 1. 학교폭력 설문조사 안 한 사람(현재 11명), 이번 주 e학습터 및 오늘 e학습터(15분정도 됨-라온포인트1개) 학습완료 안한 사람 모두 해 오기 2. 다음 등교는 10.8(목)일! 3. 주간학습:9.28(월)-9.29(화),10.5(월)-10.7(수) 2주 5일 확인하기 4. 안내장:머릿니, 사이버폭력, 성폭력, 코로나19, 주간계획안내장, 실과(5-1학급통신, 행복인생프로젝트, 용돈예산서), 용돈기록장, 역사노트그림 9장 5. EBS스스로배움터 신청서(해당 10명)->10/8(목) 등교시 꼭 제출 6. 친구와 단톡방 개설 금지(3명 이상×), 게임은 정해진 시간에만 하기(게임 중독 NO!NO!) * <3행(行)> 1) 실내 상시 마스크 착용 2) 음식점 등에서 최소한 머무르기(마스크 착용, 대화 자제, 자주 손 씻기) 3) 사람 간 거리 2m (최소 1m)이상 유지 * <3금(禁)> 1) 발열, 호흡기 증상 있으면 외출하지 않기 2) 밀폐, 밀집, 밀접된 장소 및 시간 피하기 3) 침방울 튀는 행위나 신체접촉 자제하기
*손 자주 씻기-청결한 생활 *마스크 여분(사물함, 가방) 가지고 다니기 **거리두기 실천, 급식실 예절 지키기(조용히 먹기, 잔반 모아서 버리기,마스크 챙기기), 복도에서 조용히 걸어다니기, 등하교시 조회대 쪽으로 가기(운동장×,주차장×), 학원차량 주차장 이용하기 교시 | 구분 | 9.28(월) | 9.29(화) | 10.5(월) | 10.6(화) | 10.7(수) | 1 교시 | 교과 | 국어 | 미술 | 국어 | 국어 | 실과 | 학습주제 | 1.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2.-(1) 그림으로 말해요. | 4. 겪은 일을 써요 | 4. 겪은 일을 써요 | 4-2.수송수단의 안전관리 | 주요 활동 |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 나누기2 | 시각기호 만들기(1) | 문장 성분의 호응 관계 알기1 | 겪은 일이 드러나게 글쓰기1 | 자전거의 구성 요소 알아보기 | 참고자료 | 46-59쪽 | ★준비물:도화지, A4, 색종이, 색연필, 싸인펜, 가위, 풀 준비 | 132-137쪽 | 138-143쪽 | 82-83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미술 | 국어 | 국어 | 실과 | 학습주제 | 4. 겪은 일을 써요 | 2.-(1) 그림으로 말해요. | 4. 겪은 일을 써요 | 4. 겪은 일을 써요 | 4-2.수송수단의 안전관리 | 주요 활동 | 호응 관계 생각하며 겪은 일이 드러난 글 읽기 | 시각기호 만들기(2) | 문장 성분의 호응 관계 알기1 | 겪은 일이 드러나게 글쓰기2 | 자전거 안전하게 관리하기 | 참고자료 | 124-131쪽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44~46쪽 | 132-137쪽 | 138-143쪽 | 84-87쪽 | 3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수학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 1-1 나라의 등장과 발전 | 1-2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2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주요 활동 | 불국사와 석굴암의 우수성을 알아봅시다 | 고려의 건국과 후삼국 통일을 알아봅시다 | 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도전수학> | 금속 활자를 살펴보며 고려의 기술과 문화를 알아봅시다 | 참고자료 | 교과서 29-33쪽, e학습터 | 교과서 34-37쪽 e학습터 | 수학 22-23쪽 수익 18-19쪽 | 수학 24-25쪽 | 교과서 51-53쪽 e학습터 | 4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과학 | 음악 | 창체 | 학습주제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2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2. 생물과 환경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인성교육 | 주요 활동 | 버림 알아보기 | 거란의 침입과 극복 과정을 알아봅시다 | 생태계는 어떻게 유지될까요? (5차시) | ♬모두 모두 자란다(2) 리코더연주, 실로폰연주, 기악합주 | 화를 바르게 표현하는 방법 | 참고자료 | e학습터 영상 수학 18-19쪽 수익 14-15쪽 | 교과서 38-41쪽 e학습터 | 과학 32-33쪽 실관 17쪽, e학습터 | 리코더, 실로폰 54~55쪽(87쪽) | <가시소년>그림책 | 5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과학 | 사회 | 창체 | 학습주제 | 9. Where is the ticket office?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2. 생물과 환경 | 1-2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정보교육① | 주요 활동 | 길을 묻고 설명하는 표현 쓰기 | 반올림 알아보기 | 비생물요소는 생물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6차시) | 고려청자에 담긴 우수성과 당시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알아봅시다 |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루어 보아요. | 참고자료 | e-학습터 교과서 pp. 116-117 | e학습터 영상 수학 20-21쪽 수익 16-17쪽 | 과학 34-35쪽 실관 18쪽, e학습터 | 교과서 45-47쪽 e학습터 | 휴대폰 | 6 교시 | 교과 | 도덕 | 체육 | 사회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안전 | 1-2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1-2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안전 | 주요 활동 |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기 | 타바타 영상보며 따라하고 체육시간 응급상황 알아보기 | 몽골이 침입했을 때 고려가 한 대응을 알아봅시다 | 팔만대장경을 보며 고려의 기술과 문화를 알아봅시다 | 타바타 영상 따라하고 안전사고 응급처치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98~101쪽 | https://www.youtube.com/watch?v=uXP8TYVg7hQ | 교과서 42-44쪽 e학습터 | 교과서 48-50쪽 e학습터 | https://www.youtube.com/watch?v=ZbM7qKlgOAY | 생활지도 | ★ 그 날 교과서를 모두 펼치고, 안내대로 쓰거나 직접 활동하면서 e학습터 진도를 나가야 합니다^^* (수업중 활동 : 영상+교과서 활용) 1. 코로나19 예방 수칙 지키기 (손씻기, 마스크착용, 나이스건강상태 매일 체크하여 제출 등 건강생활) 2. 규칙적인 생활하기 (8시 전에 일어나고, 9시 이전에 온라인출석체크_수업클릭까지, 10시 전에 취침하기) 3. 줄넘기로 개인 운동하기 + 매일 독서하기 + 형제자매끼리 서로 존중☆배려하며 우애있게 지내기 ★ 9/30(수)~10/4(일)까지 추석 연휴로, 10/9(금) 한글날(공휴일)이므로 온라인수업이 없습니다. ★ 지난주부터 이번 2주간은 일단 주 1회 등교 확정으로, 우리 5학년은 10/8 목요일 등교이며, 영어책과 영어노트를 꼭 가져오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