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반갑습니다^^

2020학년도 5학년 1반 라온이들이 된 걸 환영합니다!! 

 

독서와 인사를 통해 바른 인성을 가꾸는 라온꾸러기!
  • 선생님 : 정인영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8/21(금) 알림장/8월 4주차 원격수업 주간 안내(내용 수정 가능)

이름 정인영 등록일 20.08.21 조회수 127
첨부파일

**차조심 사람조심 코로나조심 모두 조심**

1.다음 주 8.24-8.28일 온라인 수업-e학습터 출석 및 진도율 100% 맞추기

- 8.31() 등교/ 온라인수업기간 방과후수업×

2.도깨비 폰 읽고 등교시 반납하기

3.9.6()-9.9() 영어체험센터 입소-학교 등교:실내화,물통,필기도구 등 준비해서 학교 등교(시간은 추후 안내)

4.알림장 매일 10시 정도 확인하고 댓글 달기

5.9월 방과후 추가 신청 및 취소 문자로 알리기

6.안내장 3장 확인(학사운영 방안, 시정표 변경 운영등)

7. 건강이상 발생시 바로 연락할 것

9e학습터 출석하기

교시

구분

8.24()

8.25()

8.26()

8.27()

8.28()

1

교시

교과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학습주제

10단원(1)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10단원(3)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나게 글 읽기

10단원(5)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10단원(6)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10단원(7)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

주요

활동

-동영상보기

-296-299쪽 활동

-302-308쪽 읽기

-3082번 활동

-동영상보기

-312-315쪽 활동

-동영상보기

-316-318쪽 활동

-동영상보기

-319-321쪽 활동

참고자료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2

교시

교과

국어

국어

수학

사회

국어

학습주제

10단원(2)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10단원(4)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나게 글 읽기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0단원(8)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

주요

활동

-동영상보기

-300-301쪽 활동

-동영상보기

-309-311쪽 활동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기(1)

바람직한 권리와 의무의 관계를 알아보기

-동영상보기

-322-323쪽 활동

참고자료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130-131

147-149

교과서, e학습터

3

교시

교과

사회

과학

수학

실과

도덕

학습주제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4. 용해와 용액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3.생활 안전사고의 예방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3

주요

활동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1)

물에 용해된 설탕은 어떻게 되었을까요?(3/11)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기(2)

생활안전사고의 뜻

목표 잊지않고 꾸준히 노력하기

참고자료

140-144

교과서, e학습터

130-131

62-63

70-73

4

교시

교과

사회

과학

과학

실과

도덕

학습주제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4. 용해와 용액

4. 용해와 용액

3.생활 안전사고의 예방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4

주요

활동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2)

용질마다 물에 용해되는 양이 같을까요? (4/11)

용액의 진하기를 어떻게 비교할까요?

생활안전사고의 종류와 예방방법(1)

현재와 미래의 나를 축하하고 응원하기

참고자료

145-146

교과서, e학습터

교과서, e학습터

64-65

74-75

5

교시

교과

도덕

수학

영어

영어

영어

학습주제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1)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7. I will join a book club.

7. I will join a book club.

7. I will join a book club.

주요

활동

나를 돌아보며 자기발전을 위한 계획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1)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듣기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말하기

미래의 계획 묻고 답하는 표현 읽기

참고자료

64-67

126~127

84-85

86-87

88-89

6

교시

교과

도덕

수학

체육

체육

체육

학습주제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2)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3.경쟁

티볼형 게임

3.경쟁

티볼형 게임

3.경쟁

티볼형 게임

주요

활동

도움 주고받기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2)

티볼에 대하여 팀구성 및 수비위치

줄넘기-좌우옆떨쳐돌기

티볼-운동장규격과 티볼 용구

줄넘기-되돌리기

티볼-아웃되는 경우

줄넘기-좌우옆떨쳐되돌리기

참고자료

68-69

128~129

https://www.youtube.com/watch?v=qCoWrJBJbfw

https://www.youtube.com/watch?v=faQm8Q0yNFk&list=PLPJmw1oKsjAsFo5yOoA3kNj9sZXuiCYiV

https://www.youtube.com/watch?v=AU1rNjg7-2E&list=PLPJmw1oKsjAsFo5yOoA3kNj9sZXuiCYiV&index=5&t=0s

생활지도

그 날 교과서를 모두 펼치고, 안내대로 쓰거나 직접 활동하면서 e학습터 진도를 나가야 합니다^^* (수업중 활동 모두 참여)

1. 코로나19 예방 수칙 지키기 (손씻기, 마스크착용, 나이스건강상태 매일 체크하여 제출 등 건강생활)

2. 규칙적인 생활하기 (8시 전에 일어나고, 10시 전에 취침하기)

* <3()>

1) 실내 상시 마스크 착용

2) 음식점 등에서 최소한 머무르기(마스크 착용, 대화 자제, 자주 손 씻기)

3) 사람 간 거리 2m (최소 1m)이상 유지

* <3()>

1) 발열, 호흡기 증상 있으면 외출하지 않기

2) 밀폐, 밀집, 밀접된 장소 및 시간 피하기

3) 침방울 튀는 행위나 신체접촉 자제하기

 

이전글 5학년 스포츠클럽 줄넘기기록표
다음글 8/20(목)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