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조심 사람조심 모두모두 조심** **청결한 생활,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기** ※ 4/16(목) 현재 미션에 참여한 친구는 26명 중 19명입니다. 꼭 참여해 주세요^^ ※ e학습터-게시판-Q&A를 활용하여 진도율 100%를 합시다~ ※ 당일 온라인 수업이 불가한 경우 담임선생님께 연락을 주세요. ※ 4.20-24일 필요한 추가 양식 : 학급홈페이지-[여러가지 교과들]에 있습니다. 4/23일(목) [실과]:나의 인생그래프 추가 필요한 양식: 독서달력(가정학습용-필수)과 내 마음의 보물상자(독서문장쓰기), 독서목록표_생각2줄 중 1가지 꾸준히 쓰기 중 1가지 꾸준히 쓰기 코로나19 자가관리 체크리스트(가정용) ★ 먼저, 주간학습계획표를 인쇄하여 e학습터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책상 앞에 붙여둡니다. ★ 주간학습 계획표를 보고 필요한 교과서와 배움공책, 활동지를 준비합니다. - 오전 9시~부터 e학습터 출석하여 학습하기 - 매일 학습 완료 후 과제 미션에 참여해야 합니다. - ★수학 : 수업이 있는 날은 해당 차시에 있는 수학익힘을 풀고 채점한 후 사진을 찍어 금요일에 학급홈페이지 [♠학습자료 답♠]에 올려주세요. 올리기 힘들면 선생님께 문자전송! ★ : 꼭 해야 하는 '필수'활동
☞ : 과제 미션 게시판 작성활동
※ 다음 주 활동지는 여러가지 교과들-실과 [인생그래프] 및 각종 양식이 올려져 있습니다. 인쇄시 참고하세요. [안내] 출석확인을 위해 반드시 ‘전북e스쿨(e-학습터) 학급방’에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수업 후 선생님이 제시한 활동지(학습활동 결과물)를 e-학습터게시판에 적어주세요. 여러분의 활동지(활동 결과물)를 보고 선생님이 피드백을 해줍니다.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상대의 장점 찾아 칭찬하기 | 상대의 장점 찾아 칭찬하기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주요 활동 | -e학습 영상 -국어 41쪽 2,3번 해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영상 (정인이의 고민) -국어 44쪽 2번 해결 | -e학습터 영상 2개 -국어 49쪽 10번 해결 | -e학습터 영상 -국어 51쪽 3번 해결 | 참고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보아요!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보아요!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보아요!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 봅시다. | 주요활동 | 수학 10~11쪽, 수익 6-7쪽 | 수학 12~13쪽, 수익 8-9쪽 | 수학 14~15쪽, 수익 10-11쪽 | 수학 16~17쪽, 수익 12-13쪽 | 사회 16~18쪽 | 참고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3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영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우리 국토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 우리 나라의 영역을 알아봅시다 | 1. I’m from Mexico. | 1. I’m from Mexico. | 1. I’m from Mexico. | 주요 활동 | 사회 10~12쪽 사회과부도 28쪽 | 사회 13~15쪽 사회과부도 53쪽 | 나라 이름,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읽기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쓰기 | 스토리 박스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수업동영상 교과서 13쪽 | 수업동영상 교과서 14쪽 | 수업동영상 교과서 동영상(16,17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도덕 | 과학 | 실과 | 과학 | 학습주제 |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2/6) | 내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정직) | 실험을 해 볼까요?(3-4/6)(차시통합) | 나의 인생 그래프를 그려봅시다. | 실험 결과를 정리하고 결론내리기(5-6/6)(차시통합) | 주요 활동 | 실험 계획하는 방법 알기 | -e학습터 영상 -도덕 8~11쪽 | 실험하면서 관찰한 것 기록하기 | -e학습터 영상 -실과 11~12쪽 | 실험 결과를 표로 정리하고 해석하기, 결론내리기 | 참고자료 | 과학책(12-13쪽) 실험관찰(7-8쪽) 아꿈선3분과학 https://youtu.be/Kn7VlDxztV4 | e학습터, 교과서 | 과학책(14-19쪽) 실험관찰책(9쪽) 아꿈선3분과학 https://youtu.be/JcVqo55Tp2M | e학습터, 교과서 , 활동지 | 과학책(16-21쪽) 실험관찰책(10-11쪽) 아꿈선3분과학 https://youtu.be/milyYdjepFo?list=PLBomT4J-zjv0L2BlRdflkdYcHnIH7yYjf | 5 교시 | 교과 | 음악 | 체육 | 창체(독서) | 실과 | 미술 | 학습주제 | -노래로 친해져요. 좋아하거나 잘하고 싶은 음악 활동 소개하기 | 마음 건강 챙기기 | ★집중 독서 40분★ | 건강하게 성장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 내가 고양이라면? (나를 투영하는 고양이 그리기) | 주요 활동 | -e학습터 영상 -음악 8쪽 -과제 미션 | -영상보고 가족들과 대화하기 영상 1개 보기 | - 책상에 앉아 바른 자세로 독서 - 독서달력과 독서목록표 작성 | - e학습터 영상 - 실과 13쪽 읽고 활동해보기 | - e학습터 영상 - 준비물 (A4도화지,유성마카,연필,지우개,가위) | 참고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http://bitly.kr/kqpZ4egg) | 읽을 책, 독서달력&독서목록표(홈페이지공지) | e학습터, 교과서 | https://www.youtube.com/embed/KppQbNUDPFE | 6 교시 | 교과 | 창체(독서) | 창체(보건) | 체육 | 체육 | 미술 | 학습주제 | ★집중 독서 40분★ | 미세먼지 예방과 대처법 | 운동의 중요성 이해하기 | 줄넘기 알아보기 | 자화상 작품 감상하기 | 주요 활동 | -책상에 앉아 바른 자세로 독서 - 독서달력과 독서목록표 작성 | -e학습터 영상보기 -보건 25쪽 활동1 | -운동을 하는 이유 -운동과 친해지기 -기초 체력의 종류 영상 1개 보기 | 손동작 알아보기 몸동작 알아보기 영상 2개 보기 | -e학습터 영상 -과제 미션방 | 참고자료 | 읽을 책, 독서달력&독서목록표(홈페이지공지) | e학습터, 보건책 | e학습터(http://bitly.kr/kqpZ4egg) | e학습터(http://bitly.kr/kqpZ4egg) | https://www.youtube.com/watch_popup?v=8T8fRs_kbio | 생활지도 | 1. 코로나19 예방 수칙 지키기 (손씻기, 마스크착용, 건강체크리스트, 사회적 거리 유지 등) 2. 요일별 안전영상 1개씩 꼭 보기 3. 규칙적인 생활하기 (8시 전에 일어나고, 10시 전에 취침하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