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8(월) | 9.29(화) | 10.5(월) | 10.6(화) | 10.7(수) | 10.8(목) |
1 교시 | 교과 | 등 교 수 업 | 음악 | 국어 | 음악 | 영어 | 등 교 수 업 |
학습주제 | 학교 행사에 모두 함께(1/2)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풍물놀이(1/2) | Lesson8. |
주요 활동 | 학교의 다양한 행사를 알고 컵타 연습하기 |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1 | 풍물놀이를 감상하고 구성을 이야기하기 | -Let’s read -Ready to write |
참고자료 | 교과서 58~59 준비물 : 단소, 컵 | 교과서 107~111 | 교과서 56~57 준비물 : 단소 | page 128-131 |
2 교시 | 교과 | 창체 | 국어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 봉사활동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단원‘표적’ | 1.전기의 이용 |
주요 활동 | 자원봉사자 7천명의 기적 |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2 | 공굴려 표적 맞히기 ‘볼링’ | 전지의 연결 방법에 따라 전구의 밝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참고자료 | 수업영상 | 교과서 107~111 | 36-39쪽 | 책 14-15쪽 실관 7쪽 |
3 교시 | 교과 | 창체 | 영어 | 창체 | 사회 |
학습주제 | 통일교육 | Lesson8. | 독도교육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주요 활동 | 통일 선배 독일 이야기 | -Speak and read -Read and write -Make a story | 신라 장군 이사부가 웃는 까닭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생활모습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 알아보기1 |
참고자료 | 수업영상 | page 126-127 | 수업영상 | 사회 55~58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1.전기의 이용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주요 활동 |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1 | 전기 회로에 불이 켜지는 조건과 도체,부도체 알기 |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1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생활모습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 알아보기2 |
참고자료 | 교과서 102~106 | 책 13쪽 실관 6쪽 | 사회 50~54쪽 | 사회 55~58쪽 |
5 교시 | 교과 | 국어 | 실과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안전한 식생활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젠탱글 |
주요 활동 |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2 | 식재료별 보관방법 알기 |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2 | (1차시) 젠탱글 |
참고자료 | 교과서 102~106 | 교과서 92쪽 | 사회 50~54쪽 | 도화지, 필기도구 |
6 교시 | 교과 | 창체 | 창체 | 수학 | 수학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계기교육 | 소방훈련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2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3 | 젠탱글 | (자연수)÷ (소수)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추석, 국군의날, 개천절 | 소방훈련(소화기 사용법 등)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2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3 | (2차시) 젠탱글-손 | (자연수)÷ (소수)의 계산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
참고자료 | 수업영상 | 수업영상 | 교과서 34-35쪽 수학익힘책 22-23쪽 | 교과서 36-37쪽 수학익힘책 24-25쪽 | 도화지, 필기도구 | 교과서 38-39쪽 수학익힘책 26-27쪽 |